www.engineering-korea.com
MAYR

정비가 필요 없는 풍력터빈용 브레이크

풍력 터빈 피치 드라이브에 안전 브레이크를 적용하려면 매우 정밀한 치수와 제동토크 공차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필요하다. 이러한 전제 조건을 충족한다면, 고품질의 브레이크는 전체 작동기간동안 어떠한 정비도 필요없이 구동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정비가 필요 없는 풍력터빈용 브레이크
피치 드라이브 브레이크는 기어모터에 의해 각도가 틀어져 생기는 비틀림에 대해 로터 블레이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전원 공급장치가 고장난 경우라도 이 로터 조절장치는 항상 작동해야 한다. 이 경우 모터는 배터리 또는 커패시터에 의해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이 모터는 브레이크에 이런 비상전원 공급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하더라도 로터 블레이드(바람을 벗어난)를 안전한 곳에 위치시키기 위해 제동력을 이겨내고 로터 블레이드를 회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용되는 브레이크의 제동토크 공차에 대한 확실한 기초지식이 이런 경우에 특히 중요하다. 한편으로 제동토크는 로터를 정지시키기에 충분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 최대 모터토크는 지나치게 과해서도 안되며, 작동된 제동력을 이기고 블레이드를 안전한 위치로 회전시킬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이는 예를 들어 90% 이상의 상대 습도나 빙점 이하의 충분히 낮은 온도와 같이 정상작동 중에 발생하는 어떤 대기조건에서도 보장되어야 한다. 연안에서는 기계부품들이 소금기를 함유한 세찬 공기에 의해 추가적인 응력을 받게 된다.
 
이러한 가혹한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mayr® 동력 전달장치는 테스트를 통과한 ROBA-stop®-M 브레이크 기반의 정비가 필요 없는 풍력 브레이크를 갖추고 있다. 특히 금속 표면은 부식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한다. 또한 스러스트 스프링(Thrust Spring)과 같은 방청부품 외에도 이미 그 가치가 입증된 마찰 표면에 대한 특수 비부식 성능을 결합한 마찰 라이닝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다.
 
각각의 mayr® 브레이크에 대한 작동과 관련된 모든 값들은 시스템의 작동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공급되기 이전에 검사 및 자료화가 이뤄진다. 독일의 무에르스텐(Mauerstetten)에 위치한 mayr® 본사에 있는 회사 자체 개발 및 테스트 부서에서 이뤄지고 있는 수많은 테스트들은 현실적이고 검증된 제동토크 공차를 고려하여 사용기간 내내 정밀한 치수를 유지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다. 한편 이 회사는 유수의 드라이브 제조업체에 10만개 이상의 풍력 브레이크를 풍력 발전소용으로 공급하였으며, 지금까지 어떠한 결함도 없었다.
 
그림 1.
파일: F-6-36-Bild1.jpg
온도와 습도는 안전한 제동의 제동 토크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풍력 터빈 피치 드라이브에 안전 브레이크를 적용하려면 매우 정밀한 치수와 제동토크 공차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필요하다.
 
그림 2.
파일: F-6-41-Bild2.jpg
각 기어(Angular Gear)와 ROBA-stop® 풍력 브레이크를 갖추고 있는 피치 드라이브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