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Metrios

자동차 금속 부품: 메비스, 메트리오스 측정 기술에 투자

 »수동 장비를 사용하여 17개의 부품 치수를 측정하는데 약 20분이 소요되었다. 하지만 이제 메트리오스(Metrios) 프로그램으로 이 작업을 7초 만에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20분에서 7초로 단축된 것이다. 또한 우리는 매 30분마다 초.중.동 측정 수행하는데 측정실 인원의 도움을 받아야만 했다면, 이제는 작업 현장의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든 것을 책임지고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차 금속 부품: 메비스, 메트리오스 측정 기술에 투자


700명 이상의 직원, 매달 8천만개의 부품


메비스(Mevis)는 주요 다국적 시장 선도 기업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산업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자기계, 가전, 전기기술 부문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이 회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구부러진 프린티드 와이어(Printed Wire) 부품과 용접 부품, 조립 부품, 스트립 스프링(Strip Spring), 압축 스프링 및 튜브형 부품 등이 있다.

»CNC 생산과 절단되고, 구부러진 부품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측정기가 필요하다. 이는 부품이 라인별 생산되는 제품의 정밀 검사를 위해, 특정 조명을 사용하여 형상을 정의하고,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8개의 가공 공장

“메비스는 올해로 정확히 60년 전에 설립되었으며, 이를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메비스는 지역 내 스프링 산업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립자인 아드리아노 비젠틴(Adriano Visentin)의 탁월한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는 수년에 걸쳐 생산을 크게 다각화했으며, 현재 메비스는 매우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 그룹은 스프링 코일 장비와 벤딩 머신(Bending Machine), 토션 스프링 와인딩 머신(Torsion Spring Winding Machine), 자동 프레스 및 용접 플랜트와 측정 장비 등을 비롯해 광범위한 첨단 장비군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품질과 비용, 개발시간 측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신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자동차 금속 부품: 메비스, 메트리오스 측정 기술에 투자

기존 툴로는 더 이상 까다로운 생산 속도를 따라갈 수 없다

품질은 이 회사의 주요 경영 철학의 핵심이다. 이는 생산 공정의 모든 단계에 걸쳐 필요한 사항이지만, 비용 억제 측면에서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품질관리 책임자인 브루노 사토리(Bruno Sartori)는 기존의 측정 기기로는 더 이상 수백 개의 부품을 검사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했다:

“우리는 각도를 확인하고, 부품을 정렬하기 위해 다이얼을 돌려야 하는 전통적인 크랭크 프로파일 프로젝터를 사용했다. 이는 매우 주관적인 검사 방법인데다, 근본적으로 프로세스 속도 또한 매우 느리다.”



자동차 금속 부품: 메비스, 메트리오스 측정 기술에 투자

증가하는 생산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메비스 작업자들은 공정 제어를 수행했다.

»우리의 작업자들은 필요한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측정을 수행해야 했다. 이로 인해 상당한 시간을 낭비했으며, 코드 당 최대 20분이 소모되었다.»


브루노 사토리의 과제는 이 단계에서 효율을 개선하고, 검사 시간을 줄이는 것은 물론,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확보하는 것이었다. 이를 통해 생산성과 부품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훨씬 더 높은 성능으로 한 번에 여러 부품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는 정밀측정기가 필요했다.

무료 데모 요청

https://go.metrios.net/request_a_demo


이탈리아와 슬로바키아에 4대의 메트리오스 측정 장비 도입

현재 메비스는 이탈리아 공장에 3대의 메트리오스 측정 장비를, 그리고 슬로바키아에는 한 대의 장비를 설치했다. 이탈리아의 경우, 한 대의 장비는 테스트 구역에, 그리고 다른 두 대의 장비는 작업 현장에 배치되었다.

»이러한 장비들은 모든 구부러지고 절단된 소형 부품을 측정한다. 뿐만 아니라 시야각 안에 한 번에 최대 20개까지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부품을 쉽게 측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토션 스프링의 경우 단 몇 초 만에 각도와 기둥의 길이 및 직경을 감지할 수 있다.»


 

검사단계를 개선한 후 생산성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메트리오스를 도입한 후 달라진 것이 있다면, 이미 400개 이상의 코드를 삽입했다는 것이다. 즉 400개가 넘는 부품과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으로 측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메비스 작업자들은 마침내 독립적으로 검사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첨단 툴을 생산에 매우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현장의 각 작업자들은 ID 배지를 가지고 있으며, 바코드를 통해 프로그램을 호출한다. 수행된 모든 측정은 즉각 처리할 수 있는 서버에 직접 전달된다. 이전에는 모든 것을 수기로 작성해야 했다!»

»이전에는 작업자들이 4개의 플랜트 만을 모니터링하고, 측정을 수행할 수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같은 사람이 6개 또는 7개의 플랜트 품질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작업자가 장비를 모니터링하고, 생산 흐름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작업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간혹 부품은 여러 뷰가 필요할 수 있다. 이 장비의 좋은 점은 몇 번의 빠른 클릭만으로 모든 치수가 분석된 사전 설정된 PDF 보고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장점은 수동 프로젝터는 한 번에 하나의 부품을 배치하는 반면에, 메트리오스 스테이지는 여러 부품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


메비스는 4대의 메트리오스 장비를 자사의 플랜트에 설치했다.

무료 데모 요청

https://go.metrios.net/request_a_demo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