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Watson Marlow

알플렉스 호스, 오릴 인더스트리의 까다로운 유체 이송을 위해 완벽한 설계 제공

오릴 인더스트리(Oril Industrie)는 심장학, 종양학, 신경정신학, 당뇨 및 정맥부전 분야의 처방약에 사용되는 활성성분을 연간 약 2천 톤 가까이 생산하고 있다. 프랑스의 노르망디 볼벡에 위치한 이 공장에는 8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다양한 제조업체의 공장 장비들에는 약 1,000개의 호스가 장착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용매를 이송하는데 사용된다. 일부 호스는 정전기 방지 보호 기능을 제공해야 하며, 비ATEX 영역에 있는 다른 호스들은 간단히 PTFE로 만들어진다.

알플렉스 호스, 오릴 인더스트리의 까다로운 유체 이송을 위해 완벽한 설계 제공

오릴 인더스트리의 공장은 기존 호스 중 일부분에서 파손 문제를 겪고 있었다. 이 회사는 이미 왓슨말로우 플루이드 테크놀로지 그룹(Watson-Marlow Fluid Technology Group)의 자회사인 Aflex 호스(Aflex Hose)의 여러 호스들을 공장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며, 30개의 새로운 호스 설치를 위해서도 왓슨말로우를 선택했다.

높은 사용빈도 하에서도 탁월한 부식방지
새로운 호스는 최대 압력 10bar(145 psi)에서 고농축 염산 및 황산을 이송해야 하기 때문에 정전기 방지 보호 기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었다. 또한 모든 구성요소들은 산업 표준 인증인 ATEX 2와 머티리얼스 3.1(materials 3.1) 인증을 준수해야 한다. 이외에도 온도가 50°C(122°F)에 이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릴 인더스트리는 열 보호 차단막이 있는 호스가 필요했으며, 집약적인 처리 작업에 대응할 수 있는 호스의 저항력 또한 중요했다.

왓슨말로우는 화학물 이송 및 유체 프로세스를 위해 설계된 Aflex 호스의 코로플론(Corroflon) 호스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 호스는 내부의 좁은 나선형 구조를 통해 뛰어난 유연성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탁월한 유량율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또한 오릴 인더스트리가 요구한 압력보다 훨씬 높은 41bar(595psi)의 작동 압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테스트되었다. Aflex는 호스 사이즈 1인치 이상의 제품에서 최소 1.5mm의 라이너 두께를 보장하는 유일한 PTFE 호스 제조업체이다. 이를 통해 튜브는 내부 압력 하에서도 프로파일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충분한 저항력을 가지며, 결과적으로 다공성이 증가하거나 조기 파손될 위험을 제거할 수 있다.

코로플론은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도는 모든 사양을 충족했으며, EN16643:2016, ATEX, FDA, 3-A 62-02 및 머티리얼스 3.1 인증을 비롯한 모든 필요한 인증 요건을 준수한다.

입증된 품질
오릴 인더스트리는 정전기 방지 PTFE 내부 라이너와 폴리프로필렌 외부 브레이드를 채택했다. 이러한 유형의 브레이드는 호스가 -30°C ~ +100°C의 온도에서도 동작하고,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취급 빈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드 보다 선호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폴리프로필렌 브레이드는 더 가볍고, 염소 내부식성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화학 제품에 대한 내성이 더욱 뛰어나다.

경쟁 제품 대비 코로플론의 주요 장점은 하스텔로이(Hastelloy) 외부 브레이드와 내부 나선형 와이어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하스텔로이 C276 브레이드는 오릴 인더스트리와 같이 염산과 같은 화학물질로 인해 심각한 부식 조건이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이러한 산성 물질은 PTFE 라이너를 통해 잠재적으로 확산되어 브레이드 부식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하스텔로이를 사용하면, 파열 압력과 최대 작동 압력을 모두 80%까지 감소시킴으로써 부식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오릴 인더스트리는 알렉스 호스의 제품 품질과 연장된 서비스 수명, 그리고 경제적인 비용 등의 이점을 확인했다. 오릴 인더스트리는 향후 더 많은 제품을 채택할 계획이며, 왓슨말로우와 계속해서 협력할 예정이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