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EtherCAT 기반 기능 안전을 지원하는 Ixxat Safe T100/FSoE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사용자들이 FSoE(Functional Safety over EtherCAT)를 위한 안전한 I/O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Ixxat SafeT100 모듈을 출시했다. 이전 버전은 PROFIsafe 및 CIP 안전을 지원하는 반면, 새로운 버전은 ETG 5100 V1.2.0에 따라 EtherCAT 기반 기능 안전을 지원한다.

EtherCAT 기반 기능 안전을 지원하는 Ixxat Safe T100/FSoE


Ixxat® Safe T100은 장치 제조업체와 머신 빌더들이 SIL 3 및 PLe Cat.4 레벨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구성 가능한 안전한 입력 및 출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체형 안전 솔루션이다.

또한 Safe T100은 HMS 네트웍스(HMS Networks)의 Anybus® CompactCom과 함께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nybus CompactCom은 EtherCAT 네트워크와의 표준 비안전 통신을 처리하는 반면, Safe T100은 FSoE(Functional Safety over EtherCAT) 기반의 안전한 통신을 보장한다.

안전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 레이어가 완벽하게 구현된 Ixxat Safe T100은 장치 제조업체 및 머신 빌더들이 해당 장비에 기능 안전을 추가할 수 있는 가장 신속한 방법을 제공한다. Ixxat Safe T100은 드라이브, 로봇 또는 프로세스 컨트롤러 등 자동화 장비의 안전한 비상 정지 기능과 같은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인증 및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한 솔루션

Ixxat Safe T100 솔루션은 티유비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사전 인증을 획득했으며, ETG 테스트 랩에서 FSoC 표준 ETG 5100 V1.2.0에 대한 적합성 검증을 받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안전 장치와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소요되는 개발 시간과 비용 및 위험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Ixxat T100은 Anybus CompactCom과 함께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는 단 하나의 통신 인터페이스 만으로 안전 기능과 비안전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장치 또는 머신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체 산업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구성 및 프로젝트 계획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다.

주요 기술적 특징

Ixxat Safe T100 모듈은 외부 배선 오류를 감지할 수 있는 3개의 2채널 입력과 1개의 2채널 출력을 갖추고 있다. 입력 및 출력은 모두 24V 신호로 동작한다.

네트워크 및 상태 LED 제어 또는 안전한 구성 데이터 전송과 같은 EtherCAT 레이어의 FSoE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 및 프로세스 데이터 인터페이스는 Anybus CompactCom 모듈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nybus CompactCom 모듈과 Ixxat Safe T100/FSoE 간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갈바닉 절연으로 추가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통합 온도 모니터링, 안전 상태 종료, 채널 세분화 오류 신호 및 오류 처리 등과 같은 내부 안전 기능도 갖추고 있다.

FSoE, PROFIsafe 및 CIP 안전을 위한 확장성

비안전 Anybus CompactCom 및 안전 Ixxat Safe T100 모듈 간의 내부 통신은 ‘블랙-채널(Black-Channel)’ 원칙에 따라 수행된다. 안전 통신 레이어와 비안전 통신 레이어를 명확하게 분리함으로써 고객들은 단 하나의 하드웨어 설계로 FSoE, PROFIsafe 및 CIP 안전 등 3가지 주요 안전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할 수 있어 솔루션의 확장성 및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맞춤형 구현 또는 OEM 솔루션

포괄적인 구현 지침과 사용 설명서를 통해 장치 제조업체 및 머신 빌더들은 Safe T100 모듈을 직접 구현할 수 있다. 또한 HMS을 통해 구현 서비스와 포팅 및 인증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HMS는 폼 팩터, 플러그 또는 I/O 수와 같은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고객별로 특화된 버전의 Ixxat Safe T100을 개발하고 있다.

Ixxat Safe의 추가 지원

또한 HMS는 안전 인코더 내부의 제한된 공간이나 기존 안전 하드웨어의 설계 유연성 제한 등으로 인해 Safe T100을 통합할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티유브이의 사전 인증을 모두 획득한 FSoE, EtherNet/IP 기반 CIP 안전 및 Sercos 기반 CIP 안전을 위한 프로토콜 스택도 제공한다.

새로운 Ixxat Safe T100/FSo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ixxat.com/s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EtherCAT 기반 기능 안전을 지원하는 Ixxat Safe T100/FSoE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