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Seco Tools

3D 프린팅을 통한 세코툴스의 새로운 기회 창출

적층 가공(3D 프린팅) 기술은 세코툴스가 이전에 제조하기 어려웠거나 불가능했던 제품도 만들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납기 단축, 공구 수명 연장, 지속 가능성 개선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적층 가공(AM)을 통한 금속 절삭 공구의 프로토타입 개발 및 제조는 세코툴스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3D 프린팅의 주요 장점은 기존의 방식에서는 제작하기 어려운 맞춤형 스페셜 공구와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적층 가공(AM) 기술은 특수한 방식으로 설계되어야 하는 툴을 생산할 때 특히 진가를 발휘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복잡한 형상이나 고객의 특수한 요구에 따른 맞춤화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화의 예로는 툴을 더 가볍게 만들어 진동 감쇠(댐핑) 특성을 개선하거나 절삭유 분사 성능을 높이는 것이 있습니다. "절삭유가 절삭 날의 올바른 지점에 정확하게 닿도록 유도함으로써 공구의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적층 가공(AM) 기술 덕분에 절삭유가 그 전에는 불가능했던 위치에 오도록 유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세코툴스의 R&D 전문가 Ingemar Bite는 설명합니다. 그는 3D 프린팅 기술이 납기 단축에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적층 가공(AM)을 사용하면 더 적은 제조 단계로 형상을 생산할 수 있어 리드 타임을 단축하고 납기를 앞당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가능성 개선
적층 가공(AM) 기술은 또한 공구에서 문제가 생긴 부분을 제거하고 3D 프린팅을 통해 해당 부분만 새로 만드는 것이 가능해 파손된 공구의 수리 가능성도 열어줄 것입니다. 여기에는 공구의 부품 또는 다양한 유형의 장비 방향 체결부 재사용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것은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성 측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적층 가공(AM) 기술의 또 다른 장점은 기존의 제조 방식에 비해 소재의 낭비가 적다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3D 프린팅에는 기존의 제조 방식에 비해 더 적은 소재가 사용되며 남은 분말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 볼 때, 적층 가공은 고유한 생산 및 프로토타입 개발을 시간 및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표준 제품의 대규모 제조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세코툴스는 이미 3D 프린팅으로 Jetstream 제트스트림 절삭유 고압 분사 클램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Ingemar Bit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절삭유 분사 클램프는 곡선형 냉각 채널이 있는 등 형태가 복잡하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제조에 적합합니다."

지속적인 개선 노력
세코툴스의 R&D 부서는 신규 및 기존 제품의 개발 및 제조 과정에서 적층 가공(AM) 기술의 채택 및 사용을 늘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사 제품을 개선하고 적층 가공(AM)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습니다. 소재 또한 개발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Ingemar Bite는 "우리는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과 꾸준히 협력하고 또 고객과 함께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AM에서 현재 사용되는 소재는 기존 제조에 사용되는 소재와 성격이 다르지 않으며, 이러한 기술은 다양한 유형의 금속에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장비를 정기적으로 조정하고 필요에 따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여 더 많은 우수 소재를 추가할 계획입니다."라고 그는 결론지었습니다.

적층 가공에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코툴스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SLM(선택적 레이저 용융)이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레이저와 금속 분말 베드가 제품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SLM 장비에서는 약 20~60µm의 분말 층이 퍼져 레이저로 가공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층별로 반복됩니다. 모든 층이 제자리에 배치되면 남은 분말을 제거하고 제품에 대한 사후 처리가 이루어져 최종 형태로 완성됩니다.


3D 프린팅을 통한 세코툴스의 새로운 기회 창출
Finishing Hybrid AM Tool on HSK100


3D 프린팅을 통한 세코툴스의 새로운 기회 창출
Coolant Clamp Mounted in Turning Tool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