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PEPPERL+FUCHS PROCESS AUTOMATION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 SPS 2021에서 스마트 생산을 위한 방폭 솔루션 공개

많은 생산시설에서 위험구역은 여전히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을 실현하기 어려운 분야로 남아 있다. 뛰어난 견고성과 방폭 성능이 요구되는데다, 지역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연결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다. 페펄앤푹스(Pepperl+Fuchs)의 자회사인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는 이러한 위험지역을 위한 본질적으로 안전한 스마트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SPS(Smart Production Solutions) 2021에서 이콤 인스트루먼츠는 7A 홀, 부스 330에서 위험지역의 안전 요건과 스마트 공장의 높은 데이터 요구사항 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 SPS 2021에서 스마트 생산을 위한 방폭 솔루션 공개

이콤 인스트루먼츠의 Visor-Ex® 01 스마트 안경은 핸즈프리 사용과 지속적인 통신을 필요로 하는 모바일 작업자들의 작업을 위해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능형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면 적은 노력으로도 위험지역을 스마트 공장에 통합시킬 수 있다. 이러한 비전을 위해 페펄앤푹스(Pepperl+Fuchs)의 자회사인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는 독일 뉘르베르크에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SPS(Smart Production Solutions) 2021에서 혹독한 환경의 산업용 통신을 위한 안전하고, 견고하며, 지능형 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새로운 인텔리전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콤 인스트루먼츠가 선보이는 주요 제품은 현재 시장에 공급되는 제품 중 가장 가볍고, 본질적으로 안전한 스마트 안경인 Visor-Ex® 01과 혹독한 산업 환경을 위한 본질적으로 안전한 태블릿 장치인 Tab-Ex® 제품군의 최신 모델인 Tab-Ex® 03 DZ2이다. 또한 전시회 방문객들은 이콤의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제품 사업부의 솔루션이 어떻게 장치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생산은 결국 네트워크로 연결된 정보를 통해 실현된다.

모바일 작업자의 시각으로 보는 산업용 스마트 안경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결합된 높은 카메라 품질과 안정적인 통신 기능을 갖춘 이콤 인스트루먼츠의 Visor-Ex® 01 스마트 안경은 핸즈프리 사용과 지속적인 통신을 필요로 하는 모바일 작업자들을 위해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컴퓨팅 장치로 이콤의 위험지역용 Smart-Ex® 02 스마트폰과 전원공급용 포켓 장치를 활용하는 이 시스템은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에코시스템이다. 이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는 일종의 눈의 역할을 하는 총 3개의 통합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중앙에 위치한 2개의 16메가픽셀 카메라가 착용자의 자연스러운 시야 범위를 매핑하기 때문에, 원격 지원의 경우 모바일 작업자와 동일한 각도와 관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보조 카메라 또한 바코드 및 QR 코드 스캐닝과 품질 손실 없이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한 6배 광학 줌 기능을 제공한다.

혹독한 환경을 위한 다목적 태블릿
본질적으로 안전한 Tab-Ex® 03 DZ2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11 및 대형 디스플레이는 물론, 이전 모델보다 더 큰 RAM과 외부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 녹스(Samsung Knox)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통해 높은 수준의 데이터 및 장치 보안을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 탭 액티브3을 기반으로 하는 이 태블릿은 장갑을 착용하거나 S펜 스타일러스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사진과 비디오 촬영을 위해 13메가픽셀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면 카메라는 5메가픽셀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 태블릿은 구글 ARCore를 통합하고 있어 플랜트 관리 또는 예측유지보수와 같은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의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한편 버튼을 개별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경보와 비상전화 또는 PTT(Push-to-Talk)를 활성화하여 항상 직원의 안전과 접근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 SPS 2021에서 스마트 생산을 위한 방폭 솔루션 공개

지능형 웨어러블 기기인 Visor-Ex® 01은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높은 카메라 품질 및 안정적인 통신 기능을 결합하여 사용자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무게는 180g에 불과하다. 중앙에 장착된 2개의 16메가픽셀 카메라는 착용자의 자연스러운 시야 범위를 매핑할 수 있다. 보조 카메라는 스캔 기능과 품질 손실이 없는 6배 광학 줌 기능을 제공한다.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 SPS 2021에서 스마트 생산을 위한 방폭 솔루션 공개
본질적으로 안전한 Tab-Ex® 03 DZ2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11 및 대형 디스플레이는 물론, 이전 모델보다 더 큰 RAM과 외부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이콤 인스트루먼츠(ECOM Instruments), SPS 2021에서 스마트 생산을 위한 방폭 솔루션 공개
이 태블릿은 장갑을 착용하거나 S펜 스타일러스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사진과 비디오 촬영을 위해 13메가픽셀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면 카메라는 5메가픽셀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구글 ARCore를 통합하고 있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의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Related Articles

PEPPERL+FUCHS PROCESS AUTOMATION
위험 구역을 위한 SIL 3 전류 드라이버
PEPPERL+FUCHS FACTORY AUTOMATION
USi®-세이프티 초음파 센서 시스템
PEPPERL+FUCHS PROCESS AUTOMATION
씬 클라이언트 박스, BTC14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