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Watson Marlow

수처리에 대한 모범 사례 적용이 필요한 식음료 산업 분야

오늘 발표한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용수 및 폐수 시스템의 잘못된 관리로 인한 평판과 재무의 리스트에 대한 것입니다. 본문에서, ‘식품 산업의 공정 용수 및 폐수 처리 공정’은 식음료 생산에서 사용하는 방대한 양의 물을 의미하며 기업에게 이 리스크를 상쇄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합니다.

수처리에 대한 모범 사례 적용이 필요한 식음료 산업 분야

식음료 산업은 방대한 양의 물을 사용하며, 용수 및 폐수의 처리는 모든 생산 공장에서 필수적으로 이루어지는 공정입니다. 이는 매우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공정으로, 모든 공장은 해당 지역의 보건&안전 및 환경 배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는 사람, 제품 및 환경을 위험에 빠뜨리는 등 평판과 재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라고 Watson-Marlow 한국의 장창우씨는 말합니다. “하지만 절차를 강화하고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공정 용수—재료 세척 및 밑 준비, 저온 살균, 장비 세척, 증기 공정 및 살균에 사용하거나 첨가제 및 안정제로 사용—는 식품 섹터에서 사용하는 용수중 3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생산 라인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서는 배출하거나 재사용하기 전에 높은 수준의 폐수 처리가 필요합니다.

강, 호수, 강의 하구, 해안수와 지하수를 오염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유럽의 Water Framework Directive, 미국의 Clean Water Act, 호주의 National Water Initiative 등 전 세계적으로 법적 구속력이 있는 환경 규제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 규제들은 폐수를 방출하기 전에 높은 수준의 처리 기준을 만족할 것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질 조건을 위반한 식음료 회사에는 기소와 거액의 벌금이 부과되며, 경우에 따라 방류 허가마저 취소될 수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공장은 예방적, 대응적, 선제적, 그리고 예측적 접근법의 조합을 선택합니다. 운영자는 신속하게 시정 조치를 실시하고 공정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수립하지만, 장비의 선택 또한 핵심 부분을 차지합니다.

“용수 및 폐수의 처리는 식음료 가공 공장의 안전과 효율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높은 기준을 반드시 유지해야 합니다.”라고 장창우씨는 말합니다. “특히 휴먼 에러를 최소화해야 하는 케미컬 도징과 같이 위험한 지역에서는 안정적이고 효과적이며 작동 및 유지보수가 쉬운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보고서(다운로드 가능)에서는 식음료 생산에서 용수를 처리하는 주요 공정을 알아보고, 사례 연구를 살펴보며,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보건, 안전 및 규정 위반으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물은 점점 더 부족해져 가는 자원이며, 보고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식음료 분야는 가장 높은 물 소비를 보이는 산업 분야입니다. 보고서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지속가능성 문제를 살펴보고,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수자원의 효율성을 식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는 것은 보다 지속가능한 실천을 향해 나가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조언합니다.

이 보고서는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