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Seco Tools

제품 정보 흐름을 혁신하는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Jan Gravningsbråten이 툴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는 방법을 구상했을 때 그는 Seco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거의 깨닫지 못했습니다. 몇 년 후 그의 아이디어는 100억 개의 툴을 추적할 수 있게 되었고 당사 제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엄청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Fagersta,의 Innovation Lab에서 R&D 기술자로 일하던 2018년 1월, 그는 생산 공정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툴 하나하나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당시 각 툴은 배치 번호로만 확인할 수 있었기 떄문입니다. "한 배치에 10,000개 또는 20,000개가 있을 수도 있는데, 어떤 툴이 장애의 영향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매우 큰 손해가 아닐 수 없습니다.”라고 Jan은 말합니다.

개별적인 식별
문제는 각 툴을 개별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그때 그에게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는 QR(빠른 응답) 코드와 유사합니다. “우리는 코드에 대해 10억 개의 숫자를 선택했고, 툴을 생산하는 기계에서 모든 코드를 수집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코드가 표시된 각 툴을 완전히 추적할 수 있습니다."라고 Jan은 설명합니다.

1987년에 처음 개발된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는 산업 프로세스에서 개체를 추적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2차원 코드입니다. 이 코드는 레이저 프린팅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Seco Tools 제품군의 가장 인기 있는 공구 중 하나인 각 Turbo 16 툴에 적용됩니다. 현장에 배치된 각 도구에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입력하면 고객과 Seco Tools 모두 작업 수명 내내 이 코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 흐름을 혁신하는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Turbo 16 Data Matrix Code.jpg

또한 코드는 Seco Assistant와도 호환됩니다. Seco Assistant는 클라이언트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는 앱으로, 이를 통해 계산하고 툴을 스캔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경우, 클라이언트는 시스템에 툴 사용 방법-즉 사용하는 기계, 설치된 시간, 사용 시간 및 용도-에 대한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툴의 코드를 스캔하면 모든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툴의 이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라고 Seco Tools의 디지털화 전문가인 Micael Baudin은 말합니다.


제품 정보 흐름을 혁신하는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Seco Assistant Scan Function.jpg

레이저 프린트 코드
Jan은 소규모 팀과 함께 레이저를 사용하여 툴에 코드를 프린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당시 비전은 특정 방법으로 툴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에 고객을 지원하는 것이었습니다. 과거에 이 툴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이 어디에 있든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Jan Gravningsbråten은 말합니다.

이러한 툴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다시 R&D 공정으로 돌려보내 차세대 제품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계속 읽을 수 있는 경우 반환된 제품을 분류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재활용 공정이 훨씬 쉬워집니다. 다양한 금속 화합물을 신속하게 분류하여 가능한 많은 양을 재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지속 가능한 작업의 측면에서도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라고 Jan은 말을 이어갔습니다.

“지금까지 한 제품에 이 아이디어를 사용했으며, 우리는 시행 초기 문제를 해결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상적으로 고객이 당사의 제품을 구매할 때 수명이 다하면 다시 반환하겠다고 동의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고객이 동의하면, 이들 코드를 스캔하고 제품 수명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Micael Baudin은 말합니다.

Jan Gravningsbråten의 경우 이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가장 큰 이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툴을 다 사용하면 다시 반환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을 상상해 보십시오. 미래에는 다 사용한 툴을 그냥 버릴 수 없고 반드시 재활용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고객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주는 등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재활용 공정을 자동화하고 이 데이터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금속을 분류하고 코팅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Jan은 말합니다.

디지털 솔루션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사용하면 Seco Tools의 비즈니스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게 됩니다. "Seco Tools는 물론 고객을 위해서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증대하는 등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의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Thomas Norström 선임 R&D 관리자는 말합니다. "전체 제품 수명 주기 동안 각 개별 항목에 정보를 연결하여 제품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면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당사 스마트 제품은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어떻게 사용해왔는지 등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매트릭스 기술의 활용 사례는 Seco Beyond Hardware라는 대대적인 이니셔티브의 일부가 될 것이며, Thomas는 선임 R&D 관리자로서 현재의 역할에서 벗어나 Seco Beyond Hardware의 프로그램 관리자로서 한 단계 더 나아갈 것입니다. “아이디어에서 내부적으로 또는 최종 고객에게 구현된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흥미로운 솔루션을 따르고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데이터 매트릭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지 Seco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secotools.com)에서 확인하십시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