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FLIR Systems Trading Belgium BVBA

생의학 응용 분야에서 새로운 CMOS 첨단 제품이 sCMOS 센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까?

생의학 응용 분야에서 새로운 CMOS 첨단 제품이 sCMOS 센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까?

상보형 금속산화물 반도체(CMOS) 기술은 현재 많은 생의학 응용 분야에 필요한 첨단 영상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더 비싼 sCMOS(과학 연구용 CMOS)도 대체할 수 있습니까? CMOS 및 sCMOS 센서는 여러 산업의 머신 비전에서 성능 및 가격의 기준점을 형성했으며, 이 문서에서는 각 기술을 생의학 및 생명 과학의 매우 까다로운 영상 응용 분야에 사용할 때의 이점 및 비용을 설명합니다.

CMOS 센서와 sCMOS 센서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sCMOS 센서는 일반적으로 "차세대" CMOS 센서라고 간주합니다. sCMOS 기술은 초창기 CMOS 개발 단계 중에 새 CMOS 센서와 기존의 CCD(전하 결합 장치) 센서 간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처음에 생의학 응용 분야에서는 동적 범위, 판독 노이즈, 프레임 레이트 및 해상도 저하로 인해 CMOS 센서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sCMOS 카메라를 처음 도입했을 때는 CMOS 센서와 매우 유사한 설계 원리 및 제조 기술을 사용했지만 초기 CMOS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도 내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sCMOS 센서는 낮은 조명 성능, 광범위한 동적 범위, 고충실도가 필요한 과학 응용 분야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그러나 sCMOS 카메라가 출시된 이후로 기존 CMOS 센서의 양자 효율과 자체 내부 노이즈 저감 성능이 상당히 개선됨으로써 CMOS 카메라는 이제 많은 첨단 생의학 응용 분야에서 타당한 옵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CMOS 카메라는 sCMOS 카메라보다 상당히 저렴합니다. 이 요인만으로도 많은 엔지니어 및 학자에게는 자신의 응용 분야에 현미경 카메라, 조직학 카메라, 세포학/세포 유전학 카메라, 또는 표면 형광 카메라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 최신 CMOS 센서를 평가하는 방안을 검토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CMOS 센서와 sCMOS 센서 중 어떤 게 필요합니까?
선택 대상이 CMOS 센서인지 sCMOS 센서인지는 광범위한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두 센서 대상으로 논의하는 경우에는 백색광이 sCMOS 센서가 필요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밝기 때문에 표면 형광 조명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 센서 유형의 상대적인 우월성은 카메라에 도달하는 광량 또는 특정 응용 분야에 필요한 성능 조합과 같이 간단히 결정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CMOS이든 sCMOS이든, 단색 센서가 제공하는 내재적인 양자 효율 이점을 감안하여 컬러 센서보다 단색 센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sCMOS 센서는 후면 조명과 대형 화소가 특징으로, (CCD 기술과 마찬가지로) 전체 노이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sCMOS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오래 노출되면서 발생하는 열 생성 노이즈를 저감할 수 있는 Peltier 냉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sCMOS 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는 또한 프레임 그래버 기판의 CameraLink 또는 CoaXpress와 같은 높은 대역폭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므로 비전 시스템이 좀 더 복잡하고 따라서 좀 더 비쌉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CMOS 제조업체들은 양자 효율(유입 광자 수집 능력), 판독 노이즈 저감 성능(이 노이즈 내에서 낮은 유입 광자 수준도 유실되지 않도록 보장), 후면 조명 구현 기능을 지속적으로 대폭 개선했습니다. 일부 CMOS 센서에서는 Peltier 냉각이 여전히 사용 가능한 옵션이기는 하지만 양자 효율이 개선되고 노이즈를 줄임으로써 냉각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생의학 영상 응용 제품도 등장했습니다.

비용을 절감하는 다른 요인은 인터페이스입니다. CMOS 센서는 오랫동안 USB3, GigE 및 10GigE와 같은 소비자 인터페이스와 결합 사용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프레임 그래버가 필요하지 않으며, 따라서 시스템의 복잡성(및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5/100GigE, USB4, CXPX 등 곧 출시될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생의학 응용 분야에서 새로운 CMOS 첨단 제품이 sCMOS 센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까?

비용 절감 대안인 CMOS 센서
비용 절감 요인만으로도 많은 엔지니어 및 시스템 설계자에게는 sCMOS 기반 시스템 대신에 최신 CMOS 센서를 평가하는 방안을 검토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많은 경우에 비전 시스템 설계자들은 성능 매개변수가 유사한 통상적인 sCMOS 설치 비용이 미화 10,000달러를 웃도는 반면에 적합한 CMOS 카메라는 미화 1,000달러 미만이라는 것을 알고 놀랍니다.

sCMOS이든 CMOS이든, 많은 카메라 제조업체는 카메라를 비교할 때 단일 표준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된 센서 유형과 관계없이 카메라를 비교하는 일은 어려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머신 비전 부문의 경우에 EMVA1288은 유럽, 미국(AIA – 미국 자동화 영상 협회)과 일본(JIIA – 일본 산업 영상 협회)에서 카메라 사양 및 측정 표준으로 인정되었습니다. EMVA1288의 머신 비전 표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요컨대, 극단적으로 높은 성능 수준이 필요한 경우에는 sCMOS 카메라가 필수 장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를 선택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특정 응용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성능 매개변수를 확인한 후에 CMOS와 sCMOS를 공정하게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CMOS 센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가성비면에서 CMOS와 sCMOS 사이가 급격하게 좁아지고 있습니다. 응용 분야 요구 사항을 기존 CMOS 센서로 충족할 수 있다면 여러분 및 여러분의 팀이 훨씬 많은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의학 응용 분야에서 새로운 CMOS 첨단 제품이 sCMOS 센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까?
FLIR CMOS 머신 비전 카메라의 선택
응용 분야에 CMOS 카메라가 필요하다고 결정하는 경우에 표면 형광 응용 분야에 가장 인기 있는 FLIR 카메라 제품군은 Backfly S 및 Oryx입니다.

Blackfly S 카메라 제품군은 가장 광범위한 센서 및 인터페이스, USB3 및 GigE를 제공합니다. 또한 케이스형 및 기판 수준 폼팩터에 결합할 수 있는 센서 옵션이 광범위합니다.

Oryx 카메라 제품군은 고해상도 센서와 고속 10GigE 인터페이스를 결합했습니다. Oryx 카메라는 완전한 기능의 고급 응용 제품에 적합하지만 폼팩터가 더 큽니다. 전송 속도가 중요한 경우에는 Oryx를 쉽게 선택하면 됩니다.

Blackfly S와 Oryx 카메라 제품군 모두 응용 제품을 더 신속하게 구축하도록 설계된 GenICam3 및 Spinnaker SDK를 사용하여 제어 및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모델의 선택 범위를 좁힐 수 있도록 당사는 14개 이상의 (EMVA 1288 기반) 영상 매개변수를 갖춘 머신 비전 모델 선택 도구를 제공합니다. 낮은 조명 조건에서 성능이 양호한 모델을 검색하려면 절대 고감도, 양자 효율 및 동적 범위 값 검색을 필터링하십시오. 절대 감도는 센서가 관찰한 노이즈와 동일한 신호를 얻는데 필요한 광자의 수를 뜻합니다. 양자 효율은 특정 파장에서 광자가 전자로 전환되는 비율입니다. 동적 범위는 일시적 다크 노이즈(신호가 없는 경우의 센서 내 노이즈)를 포함한 신호 대 노이즈 비율입니다. 또한 단색 모델이 낮은 조명에서 컬러 모델보다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머신 비전 카메라 성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모델의 EMVA 영상 성능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이는 모든 카메라 지원 페이지의 리소스 탭 또는 당사의 머신 비전 센서 검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전히 결정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거나 특정 프로젝트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까? 문의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당사의 머신 비전 카메라 전문가 중 한 명이 조사 시간을 절감해 드립니다. 생의학 및 생명 과학 응용 분야에 적합한 머신 비전 카메라를 선택할 때 중요한 한도를 자세히 살펴보려면 당사의 생의학 영상: 머신 비전 카메라 사양의 선택을 위한 안내서 및 이를 계산하는 방법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