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심각한 경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경영실적을 달성

기술 선도기업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코로나 19 대유행과 어려운 글로벌 경제 환경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2019/2020 회계연도를 성공적으로 마감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이러한 성공적인 회계연도 경영실적은 통신, 정보기술, 보안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다각화를 통해 달성된 성과이다. 이를 통해 로데슈바르즈는 어려운 시기에도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임을 스스로 입증했다.

로데슈바르즈, 심각한 경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경영실적을 달성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비상장 전문 기술 기업으로 2019/2020 회계연도(7월 ~ 6월)를 25억8천만 유로의 매출 기록과 함께 마감했다. 20% 증가한 매출 실적으로 3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를 통해 비상장 독립 회사로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행방식에 중점을 둔 기업전략이 유효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높은 수준의 수직적 통합과 유연한 생산 프로세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은 지난 회계연도의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환경을 성공적으로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와 함께 계속 증대되는 연결성(Connectivity), 보안성(Security), 안전성(Safety)에 대한 고객 요구 사항에 명확하게 집중하는 경영 전략 또한 성공적인 한 해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었다. 로데슈바르즈의 전세계 직원 수는 12,300명으로 다소 증가했다.

로데슈바르즈, 무선 기술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성과 달성
5G 네트워크가 예상보다 빠르게 구축되면서, 코로나 19로 인한 사용자 장비 시장의 판매 부진이 초래되었지만, 상반기 투자 심리를 크게 약화시키지는 못했다.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 측면에서 시장 규모와 중요성, 치열한 경쟁이 대두되면서 단말 제조업체와 네트워크 인프라 제공업체 모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다. 로데슈바르즈는 이러한 전반적인 이동 통신 가치사슬을 통해 수혜를 입었다. 로데슈바르즈의 측정 솔루션은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Industry 4.0) 개념에 편재된 5G 기술은 생산 운영 시설의 무선 연결을 통해 공장 자동화를 혁신할 것이다. 로데슈바르즈는 5G를 통해 생산 네트워크(Factory Network)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설정할 수 있는 포괄적인 테스트 및 측정 포트폴리오를 이미 개발했다.

차량 산업 분야에서는 로데슈바르즈의 혁신적인 레이더 센서와 차량용 통신 연결 솔루션이 자동차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안정적으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모바일 통신과 방송의 결합
5G 기술이 등장하면서 지상파 방송 인프라를 이동 통신에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고 있다. TV 신호와 데이터는 이동통신 네트워크에 부담을 주지 않고 모바일 기기로 전달(Broadcasting)이 가능하다. 최근 판매된 초기 5G TV 테스트 네트워크는 로데슈바르즈가 개발을 지원한 것으로, 이 기술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장의 모범사례가 되었다. 또한 시장 선도적인 TV 송신기 공급사들은 위성 전송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새로 출시되는 반도체 증폭기는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튜브 증폭기 대비 기술 및 경제적으로 우수한 대안을 제공하고 있다.

공공 부문의 연결성(Connectivity) 확장으로 수요 증가
코로나 19는 일반 가정은 물론, 산업 및 공공 부문에서도 더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연결의 가치를 분명히 보여주었다. 독일의 디지털 스쿨 협약(DigitalPakt Schule)은 재정이 잘 갖춰진 연방 및 주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내 WLAN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다. 또한 독일의 일부 주에서는 행정 네트워크의 IT 보안을 위해 공공 기관에 로데슈바르즈의 BSI 인증 암호화 기술을 적용했다.

중요 의제로서의 보안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인해 항공운항량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교통 관제소를 위한 무선 시스템 공급과 승객 수속을 위한 원형검색기 사업은 견조한 흐름을 유지했다. 로데슈바르즈의 최첨단 CERTIUM® 항공교통 관제 포트폴리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구성요소를 비롯해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2020년 최첨단 무선 제품군이 포함되면서 확장되었다.

로데슈바르즈의 원형검색기는 출시 이후 높은 시장 점유율로 전세계 공항에서 사용되고 있다. 제약없는보안 검색을 위한 새로운 워크스루(Walk-Through) 모델은 민간 부문의 증가하는 보안 검색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대규모 이벤트, 유실방지 및 데이터 센터 보안 등이 해당된다.

로데슈바르즈가 공급하는 신뢰할 수 있는 군용 통신 시스템
전세계 해군의 신형 호위함과 초계함에 대한 투자는 상대적으로 장비 공급업체에 대한 가격 압박을 증가시킨다. 로데슈바르즈는 NAVICS® 및 SOVERON® 브랜드를 번들로 묶은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이 부문에서 다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영국 왕실 해군의 첫 번째 Type 26 호위함에 공급된 로데슈바르즈의 NAVICS® 시스템은 군용 통신 시스템 시장에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코로나 19 대유행은 전세계적으로 사실상 평가가 불가능한 전례 없는 도전과제가 되었다. 로데슈바르즈의 사업 분야 또한 새로운 회계연도에 다양한 차원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민간 및 공공 부문 고객들을 모두 아우르는 사업 분야의 광범위한 다각화는 다시 한번 그 유효성이 입증될 것이다. 로데슈바르즈는 모든 미래의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는 최첨단 프로세스와 구조를 갖추고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