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EPLAN

강력한 CAE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생산성 향상 증대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소프트웨어는 디자이너와 가장 밀접한 툴로, 사용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엔지니어들의 업무 중에서 가장 지루하고 성가신 부분을 해결해 줄 수 있으며, 턴어라운드 시간을 단축시키고, 작업 품질 및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최신의 첨단 E-CAE(Electrical CAE) 프로그램은 와이어 넘버링(Wire Numbering), 디바이스 태깅과 같은 많은 작업들을 자동화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수일 혹은 수주가 걸렸던 작업을 짧은 시간 안에 처리할 수 있다. EPLAN과 같은 최신 세대의 CAE 프로그램은 상당한 규모의 추가적인 자동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중앙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방대한 규모의 반복적인 컨텐트를 보관함으로써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프로젝트에 곧바로 삽입할 수 있도록 한다. 엔지니어는 프로젝트 문서를 다른 언어나 지역, 국가, 국제표준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 중심의 CAE는 전 지역과 국가에 걸쳐 협업을 가능하게 하고 다국적 기반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유리하다.

강력한 CAE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생산성 향상 증대
데이터베이스-중심 CAE 솔루션인 EPLAN은 설계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작업의 모든 단계에 걸쳐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또한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정확성 향상
데이터베이스-기반 CAE는 오류 및 오류점검, 그리고 데이터의 불필요한 중복을 구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만약 제조 단계나 혹은 그 이후까지 소수의 오류라도 남아있게 되면, 이를 수정하는데 상당히 많은 비용이 소모될 것이다.

반복되는 컨텐트 활용
데이터 저장 및 재사용은 제품 컨텐트를 표준화하고 모듈화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이는 설계 및 제조를 가속화하고 부품 구매에 있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 표준화의 이점은 차후 주문에서 설계 및 제조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표준 컨텐트를 극대화하여 기존 모델을 재설계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상당한 효과가 있다. 다른 기업들은 데이터베이스-기반 CAE로 이행하는 과정 중 하나로 대규모 컨텐트 기록을 보관하기 위해 상당한 리소스를 투자한다. 이 기록보관은 사용된 컴포넌트나 복잡한 제품 어셈블리 혹은 서브 어셈블리 매크로 등 모든 사전 검증된 내용들을 주기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

효율 증대
데이터베이스는 기업의 IT 아키텍처 내에 통합이 가능하며, 다른 부서들이 보다 정확하게 고객 요구를 파악하고, 시의 적절하면서도 비용 효과적으로 부품의 재고를 비축하고 또한 보다 안정적인 생산 및 납품 일정을 맞출 수 있도록 프로젝트의 진행과정을 모니터할 수 있다.

당사자들간의 원활한 상호작용
프로젝트 파일을 고객들에게 전달한 다음, 신속하게 수정 및 승인을 처리하고 변경사항을 다시 가져올 수 있다. 또한 납품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이를 협력업체들에게 전달할 수도 있다. 엔지니어는 공급업체 카달로그에서 컴포넌트 데이터를 직접 가져올 수도 있다.

3D로 시제품 제작
엔지니어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데이터를 통합하여 생산 이전에 설계를 검증할 수 있도록 가상 시제품을 만들 수 있다. 매카트로닉 엔지니어링은 기계공학 부문과 다른 모든 엔지니어링 분야와의 원활한 연결이 필요하다.

뛰어난 머신 설정
배선 공정 및 인클로저 생산장비의 자동 설정은 주문을 보다 빠르고 정밀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필요에 따라 다원적 설계 가능
대부분의 CAE 시스템은 특정 학문 영역에 해당한다. 통합 제품 플랫폼으로 구성된 EPLAN 플랫폼은 전기 분야는 물론 다른 엔지니어링 영역을 위한 설계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실제로 EPLAN 플랫폼은 여러 영역을 지원하는 강력한 종합적 플랫폼이다. 전통적으로 엔지니어링 분야는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툴을 통해 독립적으로 동작하며,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컨텐트를 통해 프로젝트 전반의 과정이 진행된다. 프로세스 엔지니어가 공압-제어 버터플라이 밸브를 디자인에 추가하면, 유체공학 엔지니어는 유체 드라이버를 추가해야 하고, 전기 엔지니어는 이를 위한 제어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 별도로 작업이 이루어지는 각 엔지니어의 의도는 자체적으로 고려되기 때문에 동료들은 이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만약 이러한 엔지니어들이 프로젝트 상에서 다분야의 종합적 팀의 일원으로서 함께 작업을 하고, EPLAN의 통합 제품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공동 작업을 더욱 확실하게 추진할 수 있다. 데이터는 모든 분야에 걸쳐 공유된다. 또한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이러한 변경이 발생한 분야가 어디이든, 혹은 프로젝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든지, 시스템이 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이와 함께 개정관리도 원활하게 수행된다.

구성요소 데이터를 가장 빠른 속도로 쉽게 검색 및 확인 가능
업데이트된 구성요소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EPLAN은 혁신적인 Data Portal을 구축했으며, 이는 전세계 선도 제조업체들로부터 인증된 부품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일 소스의 웹 기반 라이브러리이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구성요소 데이터를 직접 프로젝트로 불러올 수 있다. 이 데이터는 항상 최신으로 테스트 및 검증되기 때문에 오류가 없다. 사용자들은 올바른 부품을 찾기 위해 더 이상 여러 공급업체의 카달로그를 참조하지 않아도 되며, 엔지니어의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다. 40개 이상의 제조업체들의 18만개 이상이 디바이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9백만번 이상 다운로드된 엔지니어들이 자주 사용하는 부품들이다.

유지관리 엔지니어링의 품질 개선
전통적으로 고객의 개정내용을 확보하고 이를 적용하는 프로세스는 지연되기 쉽고, 이로 인해 생산 스케쥴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EPLAN과 같은 최신 CAE 시스템은 프로젝트 문서를 편리한 PDF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고, 고객들이 변경한 사항을 자동으로 다시 불러오고 이를 통합할 수 있다. 설계가 완료되고 나면, CAE는 자동으로 생산을 위해 모든 다이어그램과 리스트, 구성요소 ID를 포함한 완벽한 구현 패키지를 생성하며, 필요하다면 NC 가공 및 배선 공정을 위한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현장의 유지관리 기술자도 이와 유사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보통 제품 데이터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전자 포맷으로 제공된다. 엔지니어는 이동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빠르고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랩톱이나 태블릿 상에서 PDF로 프로젝트에 액세스할 수 있다. EPLAN의 보기 툴은 제어실에서 동작하는 비주얼 툴과 연결이 가능하다. 누락되거나 손상 혹은 완전히 유효기간이 지난 머신 사용설명서를 찾기 위해 고객이 있는 곳까지 가기에는 너무 멀다.

국제적 협업 촉진
전세계 여러 지역에 걸쳐 진행되는 협업은 분산 엔지니어링 운영으로 인해 서로 다른 설계 툴을 사용하게 될 수도 있다. 다양한 기존 시스템을 EPLAN과 같은 단일 첨단 CAE 솔루션으로 대체함으로써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팀들 간의 데이터 전송 및 실시간 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인적 및 소프트웨어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EPLAN은 자동으로 프로젝트를 다른 언어와 출력 포맷으로 전환함으로써 지리적, 언어적 장벽을 초월하고, 보다 쉽게 전세계의 서로 다른 분야에서 직원, 고객, 공급업체 간의 협업을 가능하게 하고, 프로젝트를 보다 빨리 완성할 수 있게 해준다.

편집자주: 이 기사는 EPLAN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EPLAN Software & Service)의 기술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운로드는 무료이며, 전기 CAE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bit.ly/tjeplanwp에서 포괄적인 기술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