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FIBRO

FIBROMAT 중부하 포지셔닝 테이블

특히 자동차 산업의 차체 어셈블리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로터리 테이블 전문기업인 FIBRO는 크고 육중한 부품이나 장비를 빠르고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는 모듈 형태의 중부하(Heavy-Load) 테이블을 개발했다.

FIBROMAT 중부하 포지셔닝 테이블
수명 연장이 가능하고 유지관리가 필요없는 FIBROMAT은 스퍼 기어(Spur Gear) 톱니로 구동되며, 요청에 따라 공압식 인덱싱을 제공한다. 실리더 캠(Cylinder Cam)을 갖추고 있는 기존 포지셔닝 테이블과 비교해 FIBROMAT 기어박스는 갑작스런 전력 오류나 비상정지 시에 캠으로 힘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자기-제어(Self-Inhibiting)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로터리 테이블의 기계장치 시스템에 손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이 테이블은 테이블 상단의 상부 구조에서 포지셔닝이 이루어지는 동안에도 오픈되지 않는다.

한편 모듈러 컨셉으로 되어 있어 사용자나 설계자가 모터 선택에 있어 매우 자유롭다. 이 로터리 테이블은 모터 없이 수동으로 혹은 로봇으로 구동이 가능하다. 드라이브를 장착한 경우 이 포지셔닝 테이블은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80% 가량을 커버할 수 있다. 2개의 병렬 드라이브를 통해 보다 짧은 스위칭 시간을 실현할 수 있으며, 또한 큰 하중에 대한 제어 반응을 최적화할 수 있다. 모터 수는 비상 정지 시간에도 영향을 준다. 8rpm의 테이블 상단 속도 및 하나의 드라이브로 16,000kgm²에 이르는 관성 모멘트는 정지할 때까지 1.6s가 소모된다. 2개의 드라이브인 경우 정지 시간은 매우 짧은 0.8s로 낮아진다. 이 드라이브는 연결 구조를 해체하지 않고 최소한의 노력 만으로 아래쪽을 제거할 수 있어 이런 방법으로 배치된다.

기본 버전의 경우, 이 로터리 테이블은 사전 설정된 드라이브 컨버터를 갖춘 비동기식 서보 기어 모터를 장착하고 있다. 유명 제조업체들의 다른 모든 종류의 범용 모터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FIBROMAT은 동기식 서보 모터를 이용해 로봇에 축을 부가함으로써 동기화할 수 있으며, 로봇을 위한 동일한 명령어 세트를 사용하여 작동시킬 수 있다. 표준 버전의 경우, 포지셔닝 테이블은 특별히 로봇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대형의 중앙 보어홀(Borehole)을 가지고 있다.

로터리 테이블 베어링 또한 모듈러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기본 버전의 표준 롤러 베어링(Roller Bearing) 대신 견고성에 최적화된 크로스 롤러 베어링이 사용되었으며, 특히 반경 및 수직 방향으로 경사가 매우 심한 모멘트를 처리할 수 있다. 요구에 따라 FIBROMAT은 최고 Division 20의 인덱싱 유닛을 제공한다. 인덱싱 정확도는 초당 ±30도로 이뤄지며, 초당 15도의 정확도로 반복된다. 그렇지 않으면 마스터-슬레이브 드라이브를 갖춘 소프트웨어를 구동하지 않고 모터 브레이크를 이용해 모든 포지션을 자유롭게 지시하거나 맞출 수 있다.

FIBROMAT의 광범위한 모듈 프로그램은 매개체 분산, 콜렉터 링(Collector Ring) 전송, 그리고 완벽한 측정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크는 추가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증가시킬 수 있다. FIBROMAT은 매우 평평한 구조이기 때문에 바닥에 매립하거나 머신 지지대를 이용해 인체공학적 설계 높이로 배치할 수 있다. 특수 연결 면적 및 고객에게 특화된 드릴링 탬플릿(Drilling Template)을 빠르고 적절하게 구현할 수 있다. 용접 비드를 보호하기 위해 FIBRO는 밀폐제를 모두 씌웠다. 표준 버전의 경우 중부하 포지셔닝 테이블은 테이블 상부 직경이 1,000mm, 1,250mm, 1,600mm의 3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1,000mm 사이즈의 경우 상부구조는 최고 직경이 6,000mm에 이르고 운송 부하는 최고 12t까지 가능하다. 일관된 모듈러 디자인으로 납기를 앞당길 수 있다.

캡션
FIBROMAT2.jpeg: 자동차 산업의 차체 조립에 사용된 FIBROMAT AT.1000
FIBROMAT1.jpeg: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모듈러 타입의 중부하(Heavy-Load) 포지셔닝 테이블 FIBROMAT은 차체 어셈블리 요건에 맞게 정밀하게 조정이 가능하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