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Tsubaki Kabelschlepp

모바일 방송을 위한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

중단없는 실시간 방송

모바일 방송을 위한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
카벨슐렙(KABELSCHLEPP)이 만들고 설치한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은 미디어 차량 등에서 안정적으로 방송을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독일 미디어 기업인 스튜디오 베를린 아들러스호프(Studio Berlin Adlershof)가 소유하고 있는 이러한 야외 방송이나 OB 밴은 톰슨의 자회사인 그래스 밸리(Grass Valley)가 만들었으며, 모든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진행 중인 이벤트를 TV로 전송할 수 있도록 카벨슐렙의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인 KC 0650 시리즈 30개를 갖추고 있다.

스튜디오 베를린이 소유한 HDTV(High Definition Television) 미디어 차량은 최대 25개의 HD 카메라와 62개의 포트를 가진 4 레이어-비디오 믹서, 오디오 믹싱 콘솔을 갖추고 있다. ‘OB Unit 6’로 불리는 이 스튜디오 베를린의 차량은 3-차축 세미-트레일러와 2-차축 파워 엔진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무게는 40톤이고 길이는 16.5미터, 높이는 4미터에 이른다. 이 트럭은 동작 구간을 확장할 경우 약 4.5미터에 이르며, 반면 취소 모드에서의 폭은 2.55미터이다.

이 미디어 차량은 완벽하게 장비를 갖춘 모바일 TV 스튜디오이다. 새로운 전자 부품들이 계속 추가되면서 케이블 패키지에 영향을 주는데, 보다 높은 주파수의 HDTV 신호는 케이블 배선에 매우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HDTV 케이블은 좁은 공간에 구겨 넣을 수도 없으며, 최소한의 굽힘 반경 스펙 요건에 부합해야만 한다.

확장 가능한 동작 구간으로 추가 공간 확보
약 1미터의 확장 가능한 측면 구간은 데이터 신호 및 전원 케이블뿐만 아니라 냉각수 호스를 모두 함께 기본 장치에 배선할 수 있도록 유연해야만 한다. 그래스 밸리는 케이블 및 호스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카벨슐렙이 만든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이는 카벨슐렙이 지난 수년간 이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통해 이미 구현한 것이다. 카벨슐렙의 세일즈 엔지니어와 협력하여 그래스 밸리는 스튜디오-베를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케이블 캐리어 종류와 크기, 굽힘 반경 등을 결정했으며, 나일론 측면 밴드 및 알루미늄 프레임 스테이를 갖춘 하이브리드 캐리어 시리즈 KC 0650을 선택했다.

내측 공동부 높이가 1.5인치(39mm)인 Varitrak KC 0650 캐리어는 하이브리드 디자인으로 제공되며, 알루미늄 프레임 스테이 바와 유리섬유로 강화된 나일론 측면 밴드를 갖추고 있다. 캐리어 폭은 1mm 폭으로 증가되어 맞춤화가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그래스-밸리 디자인 엔지니어링 팀에게 주요 판매 포인트가 되었다. 상당히 큰 케이블 패키지는 물론 공동부 분할 시 공간 제약으로 인해 1mm 조차 낭비할 수 없었으며, 케이스 폭이 더 크게 증가되었을 것이다. 고체 나일론 캐리어는 0.31인치나 0.62인치(8mm 혹은 16mm) 공간 등 항상 사전에 증가분이 결정되어 있다. 하이브리드 디자인 솔루션은 말 그대로 매 1mm 단위로 공동부 분할을 할 수 있다.

Varitrak KC 캐리어는 견고한 핀 스냅-결합 링크 디자인과 밀폐형 마모방지 스트로크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최적화된 캐리어 디자인은 혁신적인 ‘2 디스크 원리(2 Disc Principle)’의 링크 커넥션 덕분에 밀고 당기는 힘을 고르게 대체할 수 있다.

빠르게 개방 및 폐쇄가 필요한 케이블 캐리어 시스템

이번에 선택된 캐리어의 한가지 특별한 기능은 고객들에게 매우 중요한 것이다. 케이블은 서로 다른 크기의 커넥터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트랙을 개방하지 않고 이러한 케이블을 캐리어에 삽입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따라서 약 2미터에 이르는 이러한 긴 케이블 캐리어 시스템은 케이블 및 호스 설치를 위해 쉽게 개방 및 폐쇄할 수 있어야 한다. 카벨슐렙의 캐리어 시스템인 Varitrak 시리즈 KC는 이러한 요구에 정확하게 부합한다. 간단하게 프레임 스테이를 90도로 비틀거나 구부릴 수 있기 때문에 케이블 및 호스를 매우 쉽고 빠르게 캐리어의 빈 공간 안에 적재할 수 있으며, 내부 반경이나 외부 반경으로 설치할 수 있다.

공간 제약 때문에 각각의 캐리어는 다른 캐리어 내부에 하나의 캐리어가 실장되는 네스트(Nested) 동작 모드로 배열되어야 한다. 내부 캐리어는 소형 케이블을 포함하기 때문에 최소 굽힘 반경은 미미하다. 반면 상당한 굽힘 반경을 가진 호스 및 케이블은 외부 캐리어에 설치된다. 6.89인치(175mm)의 굽힘 반경의 외부 트랙은 다른 케이블과 함께 0.55인치(14mm) 직경의 민감한 Triax 카메라 케이블을 처리한다. 내부 캐리어는 굽힘 반경이 4.53인치(115mm)이다. 총 30개의 케이블 캐리어 시스템이 스튜디오 베를린의 미디어 차량 내부에 탑재되어야 하며, 이 공간은 약 2.5x13미터이다. 오디오를 위한 2쌍의 캐리어 시스템과 이미지 생성 및 이미지 기술을 위해 9쌍, 슬로우 모션 화면을 위해 4쌍의 케이블 캐리어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러한 케이블 직경은 0.19인치(4.7mm)에서 0.55인치(14mm)까지 다양하다. 또한 냉각수 호스가 이러한 캐리어 일부에 필요한 단열재와 함께 설치되며, 공동부 높이 전체를 차지한다. 이러한 여러 서로 다른 케이블과 호스를 안전하게 가이드하고 보호하고 분리하기 위해 디바이더가 캐리어 공동부를 개개의 구간으로 수직 분할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러한 캐리어는 매우 높은 품질 표준에 부합해야 하며, 오랜 수명이 보장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또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케이블을 안전하게 가이드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알루미늄 프레임 스테이는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 분야의 신뢰할 만한 전문가인 카벨슐렙이 어떻게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이다.

캡션
KC_Detail.jpg: 그래스 밸리(Grass Valley)는 유리섬유로 강화된 나일론 측면 밴드와 케이블에 적합한 알루미늄 프레임 스테이를 갖춘 카벨슐렙(KABELSCHLEPP)의 하이브리드 시리즈 KC 0650 케이블 캐리어를 선택했다

U-Wagen_CloseUp1.jpg: 공간 제약 때문에 2개의 케이블 캐리어 시스템은 90°로 회전하는 네스트 동작 모드로 배열되었다.

U-Wagen_CloseUp5.jpg: 완벽하게 연결된 케이블 및 호스 캐리어 시스템: 케이블 및 호스 패키지 모습. 다양한 크기의 케이블 및 호스는 디바이더 시스템으로 분리되어 있다.

U-Wagen.jpg: 40톤의 기술: 그래스 밸리(Grass Valley)가 구축한 HDTV-미디어 차량인 ‘OB Unit 6’. 이 차량에는 최대 25대의 카메라와 62-포트를 갖춘 4 레이어-비디오 믹서, 오디오 믹싱 콘솔이 장착되어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