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Tsubaki Kabelschlepp

카벨슐렙(KABELSCHLEPP), ATEX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수 케이블 이송 체인 선보여

케이블 및 호스 관리 솔루션은 바우어(Bauer)의 심해 굴착 장비에서 자동화된 드릴 로드 핸들링 시스템을 필요로 해 왔다. 또한 성능 및 ATEX-준수 이외에도 오랜 수명 및 서비스 기간도 중요하다. 카벨슐 렙(KABELSCHLEPP)의 하이브리드 에너지 드래그 체인(Drag Chain)은 현재 이러한 모든 요구조건을 만 족시키고 있다.

카벨슐렙(KABELSCHLEPP), ATEX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수 케이블 이송 체인 선보여
정전기 방전은 특히 정유 및 화학 산업의 토목공학 및 채굴 작업 시에 매우 중요한 문제다. 움직임이나 마찰 은 정전하를 유발하고, 불가피하게 발생한 방전으로 인해 석유나 가스 생산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 다. 바우어 마쉬넨(Bauer Maschinen)은 이러한 문제에 잘 대처하고 있다. 또한 심해 굴착 기기 제품을 개 발하기 위해서는 폭발 방지를 위한 엄격한 요건을 따라야 한다. 이 회사는 슈로벤하우젠(Schrobenhausen) 에 위치한 국제적인 건설 및 엔지니어링 그룹인 바우어–그룹(Bauer-Gruppe)의 일원이다. 바우어는 복잡한 발굴지나 기반, 그리고 지반 개량을 위한 고압 분사 분야의 선두주자로, 여러 역동적인 마켓에 적합한 기계 장치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견고한 굴착 깊이

새로운 세대의 심해 굴착 장비인 TBA 200 및 300은 석유 및 가스 시추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또한 미래의 지열(Geothermal) 기술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후자의 경우 300톤의 하중으로 5천 미터(16,000피트) 깊이 까지 내려갈 수 있다. 북해와 비교하면, 북해의 평균 깊이는 93미터이고 가장 깊은 곳이 725미터이다.

완전 자동화된 조종으로 (수평축) 저장고에서 시추 축과 드라이브까지 대를 곧게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위험 지역에서의 작업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까다롭고 위태로운 작업인 드라이브 제일 꼭대기에서 일하는 데릭맨(Derrickman)도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TBA 300의 돛대에 공급되는 필요한 전기 및 유압은 수직으로 맞춰진 MC 1300 타입의 카벨슐렙 드래그 체인으로 관리된다. 장식용 백에 호스와 케이블을 분류해 놓은 이전 솔루션은 고속 이동 동작과 처리되어야 할 라인이 다양해지면서 대체가 필요하게 되었다. MC 1300 체인은 내부 높이가 87mm, 맞춤 조정된 한 칸 의 폭이 650mm로 선택되었다.

바우어의 설계 및 개발팀의 드레이어(Dreier) 엔지니어는 “이제 깔끔하게 정리되고 분리된 케이블과 호스 홀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부품의 조립 및 유지관리가 보다 쉽고 빨라졌다. 이 체인은 문제없이 1m/s의 필요한 동작 속도로 쉽게 관리 되며, 드레이어에 따르면 최고 5m/s로 이동할 수 있도록 디자인됨으로써 이러한 운영 형태에서 이미 고부가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

극동 지역의 사막 기후나 알래스카의 영구 동토층이든, 서로 다른 환경의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중-가 변 체인은 건설 현장의 까다로운 조건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다. 견고한 링크 디자인은 탁월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밀폐된 내-먼지(Dirt-Resistant) 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안정성은 GRP 측파대와 알 루미늄 수평보강재를 결합하고, 더불어 과도한 정전하를 방지할 수 있는 뛰어난 전도율을 제공함으로써 달 성되었다.

ATEX 규격은 모든 부품들의 방전 속성을 반드시 제어할 것을 명기하고 있다. 이러한 규격과 ATEX 애플리 케이션을 위한 필수적인 요건을 따르기 위해, 이 체인 밴드는 특수 전도성 소재로 만들어졌다.

드레이어는 “만약 케이블 체인이 방전을 제어하지 못하는 소재로 만들어졌다면, 강철 케이블에 닿기만 해도 스파크가 유발되었을 것이다. 이는 폭발 가능성이 높은 환경에서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 다도 먼저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디자인을 위한 특수 소재는 요구되는 특성을 제공하면서도 마멸 저항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는 특히 TBA 300에서 중요하며, 더 많은 케이블과 더 큰 직경을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분리기와 체인 상에서 보다 높은 하중을 얻을 수 있다. 향상된 비틂 강성과 전도율 이외에도 고유의 알루미늄 수평보강재는 마찰저항을 줄여준다. 케이블이 마모가 적은 적절한 피복과 최신 플라스틱으로 이뤄졌다 하더라도, 알루미 늄이 훨씬 더 무거운 케이블을 잘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하게 공급되는 카벨슐렙의 보강 및 선반 시스템은 홀 스테이(LG 타입)를 비롯해 폭넓게 커버하고 있다. 밀폐된 케이블과 호스는 다른 수평보강 디자인처럼 전도성 및 안정성 측면에서 동일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직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운동량 제어의 추가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홀 스테이 패턴은 케이블 및 호스의 OD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마찰이나 비틀림이 없다. 반경 중심선에 중맥을 유지함으로써 음 직임으로 인한 길이 차이 및 마모를 방지한다. 걸려있는 케이블과 호스는 길게 늘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가 끔 재조정이 필요하다. 맞춰진 압력으로 케이블과 호스의 양끝을 모두 당겨서 안전하게 케이블과 호스를 고 정시킨다.

라인이 느슨해지면서 발생되는 움직임으로 인해 서비스 수명과 내마모성이 감소되는 것과 비교해 이는 서비 스 수명을 최대한으로 연장시킬 수 있고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다.

그림설명 1. TBA 300은 300톤의 하중을 5천 미터 깊이까지 내릴 수 있다.

그림설명 2. 사이드 바의 최적화된 구조는 케이블 이송에 있어 탁월한 안정성과 오랜 서비스 수명을 제공한 다. 알루미늄 보강재는 케이블 외피의 마모를 줄여준다.

그림설명 3. MC 시리즈는 내부 높이 19mm에서 87mm까지 5개의 서로 다른 사이즈로 제공된다. 레이아웃 은 특정 체인 폭에 따라 1mm 간격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