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ITTAL

에너지 소모를 43% 미만으로 절감

Rittal이 새롭게 개발한 TopTherm 팬-필터 유닛은 환기를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혁신은 세계 최초로 사류(Diagonal) 기술을 이용하여 실현되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주 뛰어난 공기 처리량으로 엔클로저와 하우징 내의 환기를 개선시켜 준다. 간단하면서도 별도의 툴이 필요없는 어셈블리 이외에도 또 다른 중요한 장점은 유지관리가 쉽고 효율이 향상된다는 것이다.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43%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여주었다.

에너지 소모를 43% 미만으로 절감
Rittal은 사류 팬 기술을 이용하여 새로운 TopTherm 팬-필터 유닛에 인텔리전트한 방사 및 축류 환기 합성을 성공적으로 실현하였다. 새로운 팬 기술은 이전처럼 공기 배출 방향이 팬의 축 방향이 아니라, 사류 방식으로 외부로 배출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엔클로저 및 하우징에서 공기의 분배는 물론 핫 스팟이 형성되지 않도록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평판 설계와 함께 핵심 장점은 보다 급격한 커브와 보다 높은 압력 새들(Saddle)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이 시스템은 설치 및 동작 조건 하에서 보다 높은 압력 안정도를 구현하며, 넓은 영역에 걸쳐 공기 흐름을 보다 높고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반작용 시 파워 손실에 대한 어떠한 조정도 필요없기 때문에 필터 매트의 동작 수명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되었다.

Rittal은 새로운 팬-필터 유닛의 성능 시연을 위해 광범위한 테스트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기술과 새로운 기술 간의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의 팬-필터 유닛과 새로운 TopTherm 유닛은 각각 2개의 동일한 테스트 설정을 통해 인스톨되었다. 엔클로저는 히터와 온도 센서를 갖춘 제품이 사용되었다. 두 개의 팬-필터 유닛 모두 한달 반 동안 진행된 테스트 기간 중에 디지털 엔클로저 온도 컨트롤러를 통해 제어되었다. 결과는 새로운 사류 팬-필터 유닛의 장점 덕분에 TopTherm 필터의 동작시간이 약 40%까지 단축되었다. 따라서 전력소모는 기존 제품 대비 약 43% 이하로 감소되었다.

툴이 필요없는 완벽한 어셈블리로 인해 팬-필터 유닛은 간단하게 탑재가 가능하며, 공기 흐름 방향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문제 없이 전기적 연결을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필터 매트 교체를 포함한 유지관리도 용이하다. 설치하는 동안 실험과 테스트가 완료된 스냅-온(Snap-on) 마운팅 시스템을 통해 팬-필터 유닛을 미리 준비된 마운팅 배기 밸브에 쉽게 삽입할 수 있다. 마운팅 배기 밸브의 규모는 기존 모델들과 동일하다. 유선 혹은 컨덕터 슬리브가 삽입된 스프링-타입 터미널은 전기적 연결을 구현할 때 기존의 스크류 터미널로 교체된다.

새롭게 발표된 매커니즘을 이용해 유지관리 작업을 하는 동안 약 70°의 개방각으로 통풍창 안전망을 앞으로 접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필터 매트를 교체하기 위해 양손을 모두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특성은 추가적인 유지관리 작업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진행 과정은 아울렛 필터와 동일하다.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팬-필터 유닛을 어떠한 방해가 될만한 틈을 만들지 않고 서로 원활하게 배치할 수 있다. TopTherm 팬-필터 유닛은 다양한 출력으로 공급되며, 20m3/h에서 700m3/h의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24V(DC) 혹은 115V, 230V, 400V 3-상(AC, 50Hz/60Hz) 공급전압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표준 팬-필터 유닛 이외에 EMC 버전 또한 공급되고 있다.

사진설명
Rittal TopTherm Filterlüfter.jpg: TopTherm 팬-필터 유닛 –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43%의 에너지 절감이 입증되었다.
무료 복제품. ‘Rittal GmbH & Co. KG’를 출처로 명시해 주십시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