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위치 측위 정확도 향상을 지원하는 새로운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신호 측정 솔루션 최초 공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가 채널 사운딩(Channel Sounding) 지원을 계획하는 새로운 블루투스(Bluetooth®) 신호의 실시간 측정을 최초로 선보인다. 로데슈바르즈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 & 컨퍼런스(Embedded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서 R&S CMW500 Wideband Radio Communication Tester를 이용한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기능은 컨슈머 애플리케이션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례 없는 포지셔닝 정확도를 실현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칩 개발사 및 디바이스 제조사에서 이를 지원하는 신호 측정 솔루션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 위치 측위 정확도 향상을 지원하는 새로운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신호 측정 솔루션 최초 공개
R&S CMW 플랫폼은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측정 옵션을 상용 공급하고 있다.

대부분의 컨슈머 기기 및 상업용 기기는 위치확인 기능으로 블루투스(Bluetooth®) 기술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다. 최근 블루투스에서 지원할 예정인 채널 사운딩(Channel Sounding)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실시간 위치 서비스의 정확도를 50cm 미만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채널 사운딩은 위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기존의 블루투스 위치 서비스보다 더 적은 전력소모와 더 강화된 보안 기능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향상된 정확도를 통해 특히 공장이나 물류 창고의 자산추적 등과 같은 실내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빌딩 또는 차량에 대한 보안 접근을 보장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큰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상된 위치확인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기기에 새로운 물리 계층을 도입하기 위한 하드웨어 변경이 필요하다. 채널 사운딩 지원에 필요한 칩과 디바이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엔지니어들에게는 새로운 기능을 위한 신호를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이 요구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이러한 RF 물리 계층의 측정을 CMW 플랫폼에서 옵션으로 지원하고 있다.

차기 버전의 블루투스 코어 사양을 위한 드래프트 버전에는 PBR(Phase-Based Ranging) 톤 교환 및 RTT(Round-Trip Time)에 대한 지원이 정의되어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임베디드 월드 컨퍼런스에서 ‘Redefining Bluetooth Low Energy Testing to Cover Latest Bluetooth Innovations(최신 블루투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Bluetooth Low Engergy Test 재정의)’ 세션(4월 10일, 오후 1시 45분)을 통해 블루투스 칩셋 및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에게 PBR 측정 기법에 대한 사전 프리뷰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로데슈바르즈는 2024년 4월 9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 4번홀, 4-218 부스에서 라이브 측정 데모를 진행한다.

로데슈바르즈의 블루투스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 참가 정보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