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Zurich Instruments

양자 도약: 취리히 인스트루먼트, 고성능 큐비트 제어를 위한 SHF+ 제품 라인 출시

취리히 인스트루먼트(Zurich Instruments)는 고성능 큐비트 제어 및 판독을 위해 SHFSG+ 신호 발생기, SHFQC+ 큐비트 컨트롤러 및 SHFQA+ 양자 분석기를 출시합니다.

양자 도약: 취리히 인스트루먼트, 고성능 큐비트 제어를 위한 SHF+ 제품 라인 출시

출력 신호 대 잡음비가 크게 증가하면 열적 큐비트 여기(thermal qubit excitation)가 감소하기 때문에 SHF+ 라인이 긴 일관성 시간(long coherence time) 큐비트 또는 QPU(Quantum Processing Unit) 확장에 이상적입니다. 고충실도 큐비트 제어를 위한 스위스 품질의 장비입니다.

양자 기술 제품 개발 및 생산의 선두 기업인 취리히 인스트루먼트는 좀 더 강력한 계산 능력을 갖춘 양자 컴퓨터 개발을 향한 또 다른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새로운 SHF+ 제품 라인은 향상된 고충실도 큐비트 제어를 가능하게 하며, 이 새로운 기능은 이미 주요 양자 연구소에서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민감한 양자 상태를 더욱 안정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므로 더욱 강력한 알고리즘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유용한 양자 컴퓨터 구축이라는 최종 목표를 향한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번 3월, 취리히 인스트루먼트(Zurich Instruments)는 전체 측정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포함하여 초전도 큐비트의 제어 및 판독을 위한 최신 시스템을 출시합니다: SHFSG+ 신호 발생기, SHFQC+ 큐비트 컨트롤러 및 SHFQA+ 양자 분석기. 안정적인 아날로그 성능으로 설계된 SHF+제품군은 고성능 큐비트 제어 및 품질 성능을 통합하고 더 긴 일관성 시간 큐비트 개발 및 QPU 확장을 가속화합니다.

SHFSG+, SHFQC+ 및 SHFQA+는 신호 대 잡음비(SNR)를 10dB 향상시켜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높은 SNR은 열 큐비트 여기(thermal qubit excitation)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결과적으로 양자 컴퓨팅 알고리즘 충실도를 극대화합니다. 또한 대폭 개선된 위상 잡음(phase noise)은 수명이 긴 큐비트의 제어 시 위상 오류를 억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취리히 인스트루먼트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 Bruno Küng 박사는 "많은 선도적인 양자 컴퓨팅 연구 그룹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이 시스템을 통해 위상 오류 한계를 최대 10배까지 줄이고 밀리초 수명 범위의 큐비트에 대해 10-6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노이즈에 최적화된 신호 체인 외에도, SHF+ 제품은 매우 민감한 큐비트에서도 측정을 위해, 출력을 능동적으로 음소거(mute)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새로운 SHFSG+, SHFQC+, SHFQA+ 제품은 전 세계적인 협업의 결과로 큐비트 품질(게이트 충실도, 수명, 코히어런스)을 매일 개선하는 연구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제어 전자 장치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스위스 십자로 그 품질의 완성을 입증합니다." 취리히 인스트루먼트 수석 제품 매니저인 Mark Kasperczyk 박사의 말입니다.

"연구와의 강력한 연결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을 확장하고, 과학의 최전선에 있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리는 SHF+ 라인을 개발해 준 우리의 연구 개발 팀들과, 검증을 수행한 ETH 취리히와 같은 연구기관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더 많은 계산 가능한 양자 능력을 향한 한 걸음입니다: 몇 큐비트일지라도 더 나은 그리고 더 긴 양자 회로, 그리고 더 강력한 QPU를 위한 더 큰 칩의 사용. 이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두 번째 양자 혁명을 가속화하기 위해 49 또는 수백 큐비트를 향한 것입니다."라고 취리히 인스트루먼트의 CEO인 Sadik Hafizovic박사의 말입니다.

SHFQC+, SHFSG+, SHFQA+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미국 미니애폴리스(Minneapolis)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APS) 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취리히 인스트루먼트의 퀀텀 테크놀로지스 팀은 부스 811에서 여러분을 직접 뵙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또는 저희 지역사무소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귀하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www.zhinst.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