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의 5G RedCap 테스트 솔루션, ‘GTI 어워드 2024’ 수상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R&S CMX500 Radio Communication Tester가 GTI 어워드(GTI Award) 2024에서 모바일 기술 혁신상(Innovative Breakthrough in Mobile Technology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5G RedCap 테스트 솔루션, ‘GTI 어워드 2024’ 수상
R&S CMX500 OBT는 연구 개발부터 인증 및 적합성 시험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더욱 용이한 RedCap 테스트를 지원함으로써 GTI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5G RedCap의 초기 연구 개발에서 인증 및 적합성 시험에 이르는 시험 지원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GTI 어워드는 MWC(Mobile World Congress) 기간 동안 개최되며, 다양한 분야에 걸친 5G 개발의 성과와 성공 여부를 평가하여 수여된다.

GTI 어워드(GTI Award)는 GTI(Global TD-LTE Initiative)가 수여하는 상이다. GTI는 TD-LTE와 5G NR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공적인 상용화 등 무선이동통신 산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이 모여 조직된 협회이다. 모바일 기술 혁신상(Innovative Breakthrough in Mobile Technology Award)은 해당 기술이 GTI 사업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방식과 혁신성, 장점과 시장 잠재력은 물론, 지속가능성 및 영향력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다. 로데슈바르즈는 5G RedCap(Reduced Capability) 기기의 전체 수명주기를 지원하는 선도적인 테스트 솔루션인 R&S CMX500 OBT(One-Box Tester)로 모바일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RedCap은 3GPP Release 17에 정의된 5G 기술이다. 5G의 일부 기능을 축소한 기술 규격으로, 5G eMBB에 비해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5G 데이터 전송 속도 대비 중간 정도의 전송 속도와 낮은 전력소모 및 낮은 복잡성, 다수의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특히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R&S CMX500 OBT는 연구 개발 및 인증 시험, 적합성 시험을 위해 3GPP 5G Rel.17에서 명시하는 다양한 RedCap 기능을 검증할 수 있다. 네트워크 액세스 제한, BWP(Bandwidth Parts) 및 BWP 스위칭, 전력절감 기능과 다양한 프로토콜 시그널링 동작 등을 검증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의 이동통신 네트워크에서 RedCap 단말의 올바른 동작을 검증할 수 있도록 기능이 확장되었다.

2024년 2월 27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시상식에서 이 상을 수상한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Network Tester 사업부의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 수석 부사장은 “5G RedCap 기술을 지원하는 로데슈바르즈의 R&S CMX500 OBT Signaling Tester가 권위있는 GTI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이동통신 사업자 및 기기 제조사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이동 통신 테스트의 한계에 도전하고, 새로운 기술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의 노력이 입증되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RedCap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