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와 오토톡스, R&S CMP180을 통한 세계 최초 5G-V2X 칩셋의 검증을 위해 협력하다

V2X(Vehicle-to-Everything) 통신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오토톡스(Autotalks)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테스트 전문성과 첨단 장비를 통해 자사의 3세대 V2X 칩셋 성능 검증을 완료했다. R&S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er가 지원하는 최신 5G-V2X 측정 기능으로 TEKTON3 및 SECTON3 칩셋에 대한 검증이 이뤄졌다. 양사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Mobile World Congress 2024)에서 5G-V2X 테스트 셋업을 공동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로데슈바르즈와 오토톡스, R&S CMP180을 통한 세계 최초 5G-V2X 칩셋의 검증을 위해 협력하다
R&S CMP180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에서 오토톡스의 3세대 칩셋에 대한 5G-V2X 기능의 테스트를 시연할 예정이다.

이스라엘 팹리스 반도체 기업인 오토톡스(Autotalks)는 5G-V2X의 올바른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차량 산업계 전반에 차세대 V2X 기술을 제공하고 차량간 통신을 위한 기술 향상과 자율주행이 제공하는 안전성, 효율성의 장점을 실현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하게 되었다.

R&S CMP180이 제공하는 최첨단 5G-V2X 기능
R&S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 플랫폼은 Non-Signaling 솔루션으로, 이동통신(Cellular) 기술과 다양한 데이터 통신(Non-Cellular) 기술을 위한 무선 기기의 시험을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는 최근 R&S CMP180에 5G-V2X 측정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오토톡스 칩셋이 지원하는 모든 범주의 V2X 기술을 단일 장비 솔루션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R&S CMP180은 2대의 신호 분석기와 2대의 신호 발생기, 8개의 포트로 구성된 RF 프론트엔드가 2세트 탑재되며, 여러 대의 장비를 적층하여 기능을 확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R&D 및 대량생산 단계에서 각기 다른 기술 및 기기를 동시에 측정하는데 매우 적합하며, 고객들은 R&S CMP180을 이용해 세 가지 V2X 사이드링크 표준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

5G-V2X의 동시 동작을 지원하는 오토톡스의 신규 칩셋
오토톡스의 TEKTON3 및 SECTON3 칩셋은 LTE-V2X 및 IEEE 802.11p(DSRC) 뿐만 아니라 최신 5G-V2X 및 802.11bd 등 4가지 V2X 사이드링크 통신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최초의 칩셋이다. 또한 5G-V2X를 운용하는 것은 물론, 다른 무선 기술과 동시 동작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이미 상용화된 기존 통신 기술을 유지하면서 5G-V2X를 통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5G-V2X가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유럽에서는 DSRC를 병렬로 지원할 수 있다.

5G-V2X의 상용화를 가속하는 사이드링크 통신
V2X는 교통 효율성을 높이고, 도로 안전성을 개선하며, 자율주행 기능을 향상시키는 핵심 기술이다. 이는 차량 대 차량(V2V: Vehicle to Vehicle), 차량 대 인프라(V2I: Vehicle to Infrastructure), 차량 대 보행자(V2P: Vehicle to Pedestrian) 간의 직접적인 초고신뢰-초저지연 통신을 지원한다. 5G-V2X는 고차변조 및 양방향 그룹 통신을 통해 차선 병합, 첨단 센서 데이터 공유 등 협력 주행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한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선도적인 V2X 칩셋 공급업체인 오토톡스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솔루션 상호 검증과 양사 고객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레퍼런스 제공 뿐만 아니라, 차량 산업계 전반에 걸쳐 5G-V2X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오토톡스와의 이번 협력으로 로데슈바르즈가 제공하는 최신 5G-V2X 기능을 검증하고, 차량 산업계의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하는데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토톡스의 R&D 부문 부사장인 아모스 프로인드(Amos Freund)는 “검증은 제품 개발 주기의 중요한 단계이자 상호 운용 가능한 생태계를 보장하는 전제조건이다. 로데슈바르즈와의 협력을 통해 5G-V2X 기술을 안정화시킴으로써 산업계 전반에 유용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되었다.”며, “R&S와 함께 오토톡스의 세계 최초 5G-V2X 칩셋인 3세대 디바이스에 대한 검증을 수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로데슈바르즈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의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 5번홀, 5A80 부스에서 R&S CMP180과 오토톡스의 3세대 칩셋으로 구성된 5G-V2X 테스트 셋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18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C 2024에 참가하는 로데슈바르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