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HMS 네트웍스,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 인수로 북미 시장에서 입지 확대

산업용 정보 통신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미국에 기반을 둔 산업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인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Red Lion Controls) 인수를 위해 스펙트리스 그룹 홀딩스(Spectris Group Holdings Limited)와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 및 레드 라이온 유럽의 주식 100%와 기타 관할지역의 특정 자산(‘레드 라이온’)을 인수한다는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MS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의 제품 라인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북미 시장에서 HMS의 입지를 크게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MS 네트웍스,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 인수로 북미 시장에서 입지 확대

인수 개요
  • HMS는 현금 및 부채 제외 기준(기업가치)으로 3억4,500만 달러(약 36억 SEK) 상당의 현금 가치로 레드 라이온을 인수한다는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 레드 라이온은 미국에 기반을 둔 산업 자동화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HMS는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지역에서 입지를 크게 강화하고, 각 기업의 시장 채널을 통해 HMS와 레드 라이온의 제품을 교차 판매하게 된다.
  • HMS와 레드 라이온의 결합으로 2023년 9월 30일에 마감된 12개월간의 연간 매출액이 44억 SEK를 초과했으며, 조정 EBIT 마진은 약 24%였다.
  • 이번 인수는 관례적인 규제 승인 및 종결 조건에 따라 2024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HMS의 스테판 달스트롬(Staffan Dahlström) CEO는 “레드 라이온이 HMS 네트웍스의 가족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두 회사는 제품과 지리적 입지 및 문화적 측면에서 모두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며, “HMS 제품과 레드 라이온 제품 포트폴리오 조합은 상호 보완적이면서도 중복이 제한적이며, 지리적 측면에서도 레드 라이온은 매력적인 북미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고, HMS는 유럽의 핵심 시장을 보유하고 있어 교차 판매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HMS 네트웍스,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 인수로 북미 시장에서 입지 확대

또한 “레드 라이온의 ‘액세스(Access)’ 제품은 HMS의 Anybus 및 Ewon 제품 라인과 완벽하게 부합하며, 레드 라이온의 ‘커넥트(Connect)’ 제품은 HMS가 오랫동안 필요로 하던 확고한 시장 기반을 갖춘 강력한 이더넷 스위치 제품을 보완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레드 라이온의 ‘시각화(Visualize)’ 제품은 HMS가 산업 자동화 환경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연결 및 네트워크 제품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영역인 데이터 시각화 제품을 모색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스테판 달스트롬은 “인수 거래가 완료되면, 두 회사가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실현하고, 공동의 미래를 위한 다음 단계의 여정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략적 타당성

HMS는 현금 및 부채 제외 기준(기업가치)으로 3억4,500만 달러(약 36억 SEK) 상당의 현금 가치로 레드 라이온을 인수한다는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는 HMS가 북미 시장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된 제품 및 솔루션으로 제품의 제공 범위를 개선하고, 매력적인 북미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결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각기 다른 시장 채널을 활용한 HMS와 레드 라이온 제품의 교차 판매 시너지 효과 또한 기대된다. HMS는 레드 라이온 매출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구축된 유통망을 활용하여 HMS의 게이트웨이 및 원격 액세스 제품의 판매를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HMS는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유럽의 대규모 자동화 시장과 이미 개발된 주요 타깃 시장 채널을 통해 선별된 레드 라이온 제품에 대한 교차 판매가 가능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HMS와 레드 라이온 제품군에 대한 여러 R&D 및 제품 개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며, 이는 거래가 완료된 후 세부적으로 검토될 예정이다.

레드 라이온 소개

미국 펜실베니아 요크에 본사를 둔 레드 라이온은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안정적인 산업 데이터 기업으로, 전 세계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실시간 데이터 및 가시성을 확보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및 생산하여 데이터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레드 라이온은 공장 자동화, 대체에너지, 석유 및 가스, 전력 및 유틸리티, 운송 및 상하수도 분야의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레드 라이온은 세 가지 핵심 라인을 중심으로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다:
  • 액세스 제품은 산업 분야의 최종 고객들이 향상된 클라우드 연결과 엣지 인텔리전스 및 원격 장치 관리를 통해 원격 자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 라인에는 산업용 게이트웨이와 프로토콜 변환기, 라우터 및 액세스 포인트 등이 있다.
  • 커넥트 제품은 운영 성능 및 시스템 가동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으로 공장 운영자와 자산 간의 효과적인 통신을 지원하고, 보호한다. 이 제품 라인의 주요 제품으로는 산업용 레이어 1 및 2 이더넷 스위치가 있다.
  • 시각화 제품은 플랜트 운영자가 데이터 수집, 관리 및 상호작용을 통해 까다롭고 혹독한 환경에서도 성능을 보다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와 패널 미터(Panel Meter) 등이 있다.
레드 라이온은 미국 펜실베니아 요크 및 앨라배마 모빌, 독일의 딩켈스뷜, 인도의 푸네 등에 4개의 개발 시설을 두고 있으며, 요크와 딩켈스뷜에는 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레드 라이온은 전 세계적으로 약 4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약 300명이 미국에 있다.

규제 승인 및 완료

이번 인수는 1976년 하트-스콧-로디노 반독점 개선법(Hart-Scott-Rodino Antitrust Improvement Act)에 따라 해당 당국의 조사 및 승인, 대미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ommittee on Foreign Investment in the United States)의 조사 및 승인을 포함해 관례적인 종결 조건에 따라 2024년 상반기 중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HMS Networks AB(publ)는 EU의 시장남용규제(Market Abuse Regulation)에 따라 이 정보를 공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23년 12월 11일 18:00 CET 기준, 위에 명시된 담당 대행사를 통해 보도자료용으로 제공된 것입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