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산업용 이더넷 및 무선 네트워크 - HMS 네트웍스의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분석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매년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을 분석해 공장 자동화 분야에 새롭게 연결된 노드의 분포도를 추산하고 있다. 올해 연구에 따르면,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은 2023년 7%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산업용 이더넷이 여전히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새롭게 설치된 모든 노드의 68%(지난해 66%)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필드버스는 24%(지난해 27%)로 전년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무선은 8%의 시장 점유율(지난해 7%)로 여전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 PROFINET 및 EtherNet/IP는 각각 18%의 시장 점유율로 네트워크 순위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강력한 경쟁자인 EtherCAT은 현재 12%의 점유율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산업용 이더넷 및 무선 네트워크 - HMS 네트웍스의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분석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전 세계 공장 자동화 분야에 새롭게 설치된 노드를 중심으로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에 대한 연례 분석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산업용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솔루션 분야의 독립 공급업체인 HMS는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에 대한 심도 깊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2023년 필드버스와 산업용 이더넷 및 무선 기술에 대한 시장 점유율 및 성장률을 전망했다.

HMS는 2023년 연구 자료에서 전체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이 2023년 7%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으며, 앞으로도 공장 내 네트워크 연결의 중요성은 계속될 것으로 분석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산업용 이더넷
산업용 이더넷은 전년대비 10% 성장률을 기록하며,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선도하고 있다. 산업용 이더넷은 현재 전 세계 공장 자동화 분야에 새롭게 설치된 노드의 68%(지난해 66%)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ROFINET 및 EtherNet/IP 간의 경쟁은 각각 1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2023년 네트워크 순위에서 공동으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EtherCAT 또한 현재 12%의 시장 점유율로 안정적인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시 감소세로 돌아선 필드버스
필드버스는 지난해 일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지만, 2023년 새롭게 설치된 필드버스는 -5%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PROFIBUS는 6%의 시장 점유율로 필드버스 중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5%를 차지한 Modbus-RTU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전체 필드버스 시장은 2023년 24%(지난해 2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새로운 필드버스 노드 수는 감소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상당 기간 동안 많은 장치, 머신 및 공장들이 안정적이고 검증된 필드버스를 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빠른 성장세의 무선 연결
공장 자동화에 더 많은 무선 산업용 네트워킹 솔루션이 도입되면서 2023년 무선 점유율은 +22%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무선 연결은 모바일 산업용 장비에 대한 연결과 무선 머신 액세스 및 케이블 교체 애플리케이션 등에 사용되고 있다.

제조 생산성 및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필수적인 산업용 네트워킹
HMS 네트웍스의 Anybus 사업부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매그너스 얀슨(Magnus Jansson)은 “견고한 산업용 네트워크 연결은 공장 자동화의 생산성 및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제조 가동시간을 좌우하는 핵심이다.”며, “품질과 보안, 안전은 물론, 장치 및 머신 데이터를 통한 통찰력 확보는 산업용 네트워킹의 지속적인 확장을 주도하는 핵심 동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별 네트워크의 다양성
유럽 및 중동에서는 EtherNet/IP, PROFINET 및 EtherCAT이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PROFIBUS와 Modbus-TCP가 그 뒤를 잇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EtherNet/IP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EtherCAT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장하고 있다. 네트워크가 다각화되어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는 PROFINET이 점유율을 주도하고 있으며, 그 뒤로는 EtherNet/IP에 이어 CC-Link/CC-Link IE Field, EtherCAT, PROFIBUS 및 Modbus(RTU/TCP)가 경쟁하고 있다.


연구범위:

이번 연구에는 공장 자동화 분야에 새롭게 설치된 노드 수를 기반으로 2023년 시장에 대한 HMS의 예측이 포함되어 있다. 노드는 산업 현장의 네트워크와 연결된 장비 또는 장치를 정의한 것이다. 제시된 수치는 업계 전문가들의 통찰력과 HMS의 자체 판매 통계 및 시장의 전반적인 인식을 고려하여 HMS에서 통합적으로 취합한 것이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산업용 이더넷 및 무선 네트워크 - HMS 네트웍스의 산업용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분석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