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ODVA

EtherNet/IP, 향상된 프로세스변수 및 진단표준화를 위한 프로세스 장치프로파일 지원추가

ODVA는 자동화 실무자들이 플랜트운영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중요 툴을 제공하기 위해 EtherNet/IP사양에 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은 장치 어레이 전반에 걸쳐 프로세스변수 및 진단을 위한 표준화된 포맷을 제공하여 공급업체간 원활한 상호운용성과 EtherNet/IP지원 필드장치의 DCS 및 PLC 데이터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리올리스(Coriolis)플로우와 전자기 플로우, 와류 플로우, 표준압력 및 스케일압력 장치에 대한 장치프로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 프로세스 최종 사용자는 NAMUR NE 107 상태 신호와 같이 중요한 진단을 위한 향상된 통신을 제공하고, PA-DIM(Process Automation Device Information Model)과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하는 EtherNet/IP장치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EtherNet/IP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은 전류압력, 레벨, 플로우 등과 같은 변수에 대한 프로세스 측정 값 객체를 비롯해 총 플로우 등 누적 데이터 합계를 추적하는 프로세스총계 값 객체와 플랜트 운영자 및 유지보수 담당자가 추가장치 및 프로세스상태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 장치 진단 객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세스 장치 프로파일은 센서신호 및 액추에이터 위치 등을 중요정보로 변환하여 제품의 품질 및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은 측정 신호의 신뢰성을 평가하고, 조기에 장치의 결함을 식별함으로써 플랜트 가동중단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로세스 총계 값 객체는 총 장치사용량을 추적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 측정값 및 진단객체로 장치의 상태를 유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간기반 유지관리에서 조건에 따른 유지관리로 전환할 수 있어 플랜트 가동중단 시 불필요한 장치 교체를 방지하고, 조기에 결함 있는 장치들을 식별하여 불필요한 유지관리 비용과 잠재적 가동중단시간을 모두 줄일 수 있다.

EtherNet/IP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은 필드컴 그룹(FieldComm Group)과 ISA100 WCI, NAMUR, ODVA, OPC 파운데이션(OPC Foundation), PI, VDMA 및 ZVEI간의 공동표준인 PA-DIM에 보다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추가 파라미터 및 수정된 데이터유형으로 설계되었다. PA-DIM은 프로세스 장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표준화된 방식으로 나타낸다. 또한 EtherNet/IP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은 측정값과 해당 값에 대한품질 또는 상태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측정값을 시뮬레이션 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 데이터를 방해하지 않고도 밸브의 부분 스트로크 테스트와 같은 중요한 안전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프로세스 장치 프로파일이 제공하는 실시간 프로세스 변수와 데이터 합계 및 진단에 대한 표준화된 포맷은 공급업체와 상관없이 EtherNet/IP장치전반에 걸쳐 동일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공급업체간 향상된 상호운용 성을 제공한다.

프로세스 장치 프로파일 지원으로 Ethernet-APL물리층 사용을 비롯해 EtherNet/IP의 프로세스자동화 기능이 추가되었다. Ethernet-APL은 상용기반의 산업용제어 하드웨어 및 객체지향 기반의 이점은 물론, 프로세스 플랜트의 TCP/IP, HTTP, FTP, SNMP, DHCP를 포함한 표준인터넷 프로토콜 호환성의 이점을 제공한다. Ethernet-APL은 단일 쌍 이더넷(IEEE 802.3cg-2019, 10BASE-T1L)과 엔지니어링파워 및 본질안전(IEC 60079, 2-WISE)을 비롯해 타입A 필드버스케이블(본질안전 및 IEC 61158-2)로 구성되어 있어 1,000미터거리에서 10Mbit/s의 전송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EtherNet/IP는 NE107 진단과 HART통합 및 IO-Link 통합으로 프로세스 자동화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ODVA는 프로세스 자산관리 툴에 간단히 통합할 수 있는 FDT, FDI, xDS를 비롯한 차세대 디지털장치 설명파일로 EtherNet/IP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ODVA는 가장 중요한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페일 세이프(Failsafe)컨트롤러 이중화를 지원하는 동시연결기능도 출시했다.
ODVA의 사장 겸 전무이사인 알 베이도운(Al Beydoun)은 “ EtherNet/IP에 프로세스 장치 프로파일을 도입한 것은 프로세스산업 전반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라며, “ EtherNet/IP 프로세스 장치 프로파일은 플랜트 운영 최종 사용자가 수율 향상, 가동중단 최소화 및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PA-DIM과의 통합을 향상시킴으로써 프로세스 자동화 실무자들이 제어센터와 클라 우드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진단 및 프로세스변수를 확보하여 운영 최적화를 위한 시의 적절한 개입조치 및 향상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고 밝혔다.

EtherNet/IP프로세스장치 프로파일은 공급업체간 상호 운용 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NAMUR NE 107 상태 신호와 같은 중요진단 및 프로세스변수에 대한 보다 용이한 액세스 및 PA-DIM과 보다 원활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프로세스필드장치 프로파일을 사용하면, 커미셔닝을 간소화하고, 향상된 자산 모니터링 및 더 높은 수준의 PLC, DCS 및 클라 우드기반 시스템과의 통합이 가능하다. EtherNet/IP를 위한 프로세스 장치프로파일을 비롯해 최신 버전의 EtherNet/IP 사양은 odv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ODVAについて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