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최신 와이파이 7 AP 칩셋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로데슈바르즈와 브로드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브로드컴(Broadcom)은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트 솔루션(Radio Communication Tester)를 이용한 최신 브로드컴 와이파이 7(Wi-Fi 7) AP 칩셋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R&S CMP180과 브로드컴 와이파이 7 기기로 구성된 와이파이 7 테스트 시연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의 로데슈바르즈 부스에서 진행된다.

최신 와이파이 7 AP 칩셋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로데슈바르즈와 브로드컴
R&S CMP180으로 브로드컴 와이파이 7 칩셋의 검증이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브로드컴(Broadcom Inc.)은 차세대 와이파이 제품의 시장 출시를 위해 협력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트 솔루션 (Radio Communication Tester)을 통해 브로드컴(Broadcom®) 4x4 와이파이 7(Wi-Fi 7) AP 칩셋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R&S CMP180은 브로드컴 와이파이 7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 LAN 라우터, 가정용 게이트웨이 및 기업용 액세스 포인트 등 액세스 포인트 제품을 위한 브로드컴의 제조 테스트 툴을 지원한다. 이 내용은 브로드컴 모바일 핸드셋용 와이파이 7 칩셋을 지원하는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최근 발표에 추가되었다.

차세대 와이파이가 요구하는 새로운 테스트 과제
와이파이 7은 IEEE 802.11be 표준에 기반한 차세대 와이파이이다. 와이파이7에서 지원될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극도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이다. 이를 통해 게임을 위한 짧은 지연시간의 고속 데이터 연결과 몰입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전례 없는 체감품질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파이 7의 검증을 위해서는 320MHz에 이르는 광대역 채널과 6GHz의 동작 주파수 대역, 4096-QAM과 같은 고차 변조 방식 등, 최신 와이파이의 기능을 지원해야만 한다. 따라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 뛰어난 EVM 성능 및 확장성 등 동급 최상의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테스트 솔루션이 요구된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터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테스트 솔루션으로 무선 기기를 위한 미래 지향적인 Non-Signaling 테스트 솔루션이다.

R&S CMP180은 최대 500MHz의 대역폭과 최대 8GHz에 이르는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여 와이파이 6E, 와이파이 7 및 5G NR FR1 등 다양한 Cellular 기술과 Non-Cellular 기술을 지원한다. R&S CMP180은 2대의 신호 분석기와 2대의 신호 발생기, 그리고 8개의 RF 포트로 구성된 2개의 RF 채널을 지원하여, 단일 측정 장비로 2x2 MIMO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두 대의 R&S CMP180 기기를 결합하여 4대의 신호 분석기와 신호 발생기를 지원하도록 확장할 수 있어, AP의 4x4 MIMO를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다. R&S CMP180은 빠르게 변화하는 최첨단 무선 기술의 현재 및 미래의 테스트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테스트 솔루션이다.

브로드컴의 Product Marketing 부책임자인 케빈 나리마츠(Kevin Narimatsu)는 “로데슈바르즈와 협력을 확장하여 높은 품질과 매우 뛰어난 고성능이 기대되는 와이파이 7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고객들은 와이파이 7이 제공하는 새로운 무선 통신의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브로드컴과 최신 와이파이 7 기술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무선 기기 측정에 대한 로데슈바르즈의 전문성으로 초기에 와이파이 7 칩셋, 기기 공급업체와 협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동급 최상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로데슈바르즈는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에서 개최되는 MWC 2023 전시장 5번홀, 5A80 부스에서 R&S CMP180과 브로드컴의 와이파이 7 기기로 구성된 와이파이 7 테스트 셋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18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product/cmp1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