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AVL과 로데슈바르즈의 협력으로 완성된 실제적인 주행 조건의 전기자동차 EMC 측정 자동화 및 간소화 솔루션

전기 자동차를 구성하는 수 많은 전자부품은 차량의 성능과 운전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무선 주파수 간섭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자동차 테스트 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솔루션 공급사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AVL에서 공개한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의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데이터 분석 솔루션은 실제 주행 조건에서의 EMC 데이터 분석을 자동화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AVL과 로데슈바르즈의 협력으로 완성된 실제적인 주행 조건의 전기자동차 EMC 측정 자동화 및 간소화 솔루션
AVL과 로데슈바르즈는 실제 주행 조건의 시뮬레이션으로 자동화된 테스트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차량의 전기화는 반도체의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와 높은 전압, 전류로 인해 전자파 방출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EMC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구성 부품과 완성차에 대한 EMS(Electromagnetic Susceptibility) 및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테스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 될 수 있다. 여기에는 시장 출시 시점을 앞당길 수 있는 테스트 자동화가 매우 중요하며, 또한 최대한 현실적인 테스트가 반영되어야만 한다. 이 때문에 완성차에 대해 수행하는 정적 EMC 테스트는 테스트 수행 중 드라이브 트레인을 활성화하여 속도 및 토크가 다양하게 변화하는 동적 EMC 테스트로 전환되고 있다.

EMC 테스트 베드와 측정 시스템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간에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측정 데이터는 효율적이고, 재연 가능한 EMC 시험을 통해 구성 부품과 완성차의 규제 준수를 완성하는 핵심 요소이다. 이러한 시장 요구 사항을 위해 협력한 AVL과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통상적인 자동차 표준 뿐만 아니라, 실제 주행 조건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테스트 자동화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R&S ELEKTRA EMC 테스트 소프트웨어와 AVL PUMA 2™는 서로 동기화되어 측정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테스트 주기를 자동으로 제어하며, 테스트 베드와 EMC 측정 시스템 간의 정보를 교환한다. R&S ELEKTRA 소프트웨어는 AVL CONCERTO™ 소프트웨어와 원활한 통신을 위해 기존의 수동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도록 개선되었다. CONCERTO™는 측정된 데이터에 대한 사후 프로세싱을 자동으로 수행하고, 미리 정의된 합격 및 불합격 기준에 따라 전체 테스트 리포트를 제공한다.

R&S ELEKTRA는 전체 EMC 시스템을 제어하고, Emissions(EMI) 및 Immunity(EMS) 인증 시험의 대상 기기(EUT; Equipment Under Test)에 대한 측정을 자동화한다. R&S ELEKTRA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인 표준에 부합하도록 Test System 설정과 Test Description을 간소화하며, 이를 통해 테스트 실행 속도를 높이고, 포괄적인 테스트 보고서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AVL의 E-Motor Test Systems 및 EMC Application 사업부 매니저인 Alban Hemery는 “많은 고객들이 오랫동안 AVL EMC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과 로데슈바르즈의 EMC 솔루션의 연동을 기다려 왔습니다. 마침내 이를 달성하고, 전기 드라이브 및 차량의 EMC 검증을 개선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Automotive 사업부를 이끄는 Juergen Meyer 부사장은 “EMC 측정 솔루션을 선도해 온 로데슈바르즈는 자동차 산업을 위한 첨단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AVL과 오랫동안 생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특히, AVL PUMA 2와 호환되도록 R&S ELEKTRA를 개선한 것은, 실제적인 주행 조건에서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에 대한 EMC 측정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한 성과입니다.”라고 말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