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6G JCAS 연구 개발 및 조기 검증을 위해 차이나모바일 연구소와 협력하는 로데슈바르즈

차이나모바일 연구소(China Mobile Research Institute)와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공동으로 JCAS(Joint Communication and Sensing)에 대한 연구 및 검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사는 로데슈바르즈의 최첨단 R&S AREG800A Automotive Radar Echo Generator를 JCAS 테스트 솔루션의 객체 시뮬레이터로 사용하여 JCAS 연구 개발을 가속화하고, 산업화에 대응할 계획이다.

6G JCAS 연구 개발 및 조기 검증을 위해 차이나모바일 연구소와 협력하는 로데슈바르즈
최첨단 R&S AREG800A를 객체 시뮬레이터로 사용하는 JCAS 테스트 솔루션

6G는 많은 새로운 목표와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만족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들이 현재 6G 연구 개발을 위해 적용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6G 센싱 요구사항에 기반하는 JCAS(Joint Communication and Sensing)는 무선 산업의 중요 후보 기술 중 하나이다. 이 기술은 다중 신호 설계와 하드웨어 공유 컨셉으로 JCAS 고유의 설계 요건을 충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JCAS는 속도뿐만 아니라 정보 교환 중 방향과 거리 및 속도를 감지할 수 있다. 또한 JCAS는 통신과 감지 장비 간의 상호 연결을 위해 대상 장비와 이벤트 또는 환경에 대한 이미지를 감지하고, 추적, 식별 및 생성하여 전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차이나모바일 연구소(China Mobile Research Institute)는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장기적인 계획 하에 새로운 6G 기술에 대한 연구, 프로토타입 개발 및 기술 검증에 주력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일찍부터 유럽 및 전세계의 다양한 6G 연구 프로젝트 및 조직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에 요구되는 테스트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차이나모바일 연구소와 로데슈바르즈는 JCAS 연구 및 검증을 위해 초기부터 협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이미 여러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로데슈바르즈의 최첨단 R&S AREG800A를 객체 시뮬레이터로 사용하는 JCAS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다. R&S AREG800A은 대상 객체의 거리와 각도, 속도 및 기타 파라미터를 시뮬레이션하여 테스트 중인 시스템의 대상 객체에 대한 정밀 위치확인 기능을 검증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은 실험실에서 신뢰할 수 있는 반복 가능한 테스트를 지원함으로써 JCAS의 연구 개발을 가속화하고, 산업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센싱 기능의 검증과 테스트를 위해 사용되는 대부분의 산업 기술은 실제 객체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유연하지 못한 설정과 한정적인 시나리오라는 한계를 가진다. R&S AREG800A는 로데슈바르즈에서 공급하는 최참단 동적 인공 객체 시뮬레이터로, 다양한 거리와 크기, 시선속도(Radial Velocity) 및 각도 방향으로 여러 동적 객체를 생성할 수 있으며, 프론트 엔드 수를 늘려 여러 대상 객체를 시뮬레이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R&S AREG800A는 다양한 주파수 컨버터 모듈을 통해 특정 주파수 대역에서 JCAS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중국이동통신공사(China Mobile Communications Corporation)의 수석 전문가인 류 광이(Liu Guangyi) 박사는 “6G의 목표는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기능과 경계를 확장하여 디지털 트윈과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의 비전을 실현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업계의 지속적인 협업 및 혁신이 필요합니다. 차이나모바일 연구소의 6G 팀과 로데슈바르즈가 JCAS에 대해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러한 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시나리오와 요구사항 및 핵심 기술에 대한 합의점을 도출하여 미래의 표준화 및 산업화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제품 및 시스템 부문 수석 디렉터인 하일량 진(Hailiang Jin)은 “로데슈바르즈와 차이나모바일연구소의 협력을 통해 업계 선도적인 6G JCAS에 대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보다 혁신적인 성과를 만들고, 물리적 세계를 감지하는 6G 네트워크 기능을 완벽하게 검증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다른 주요 6G 기술에 대한 협력으로 새로운 6G 시대를 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