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비아비와 로데슈바르즈,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O-RAN 적합성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레이 OTIC 지원

오레이 OTIC(Auray O-RAN Testing and Integration Centre)와 시큐리티 랩(Security Lab)은 개방형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O-RAN: Open Radio Access Network) 공급업체들의 공급망을 위한 테스트, 검증 및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레이 OTIC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비아비 솔루션즈(VIAVI Solutions)의 O-RU(O-RAN Radio Unit) 통합 솔루션으로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며, 이를 기반으로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의 O-RAN 인증 및 배지 프로그램에 따른 첫 번째 인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비아비와 로데슈바르즈,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O-RAN 적합성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레이 OTIC 지원
통합 테스트 베드를 적용한 오레이 OTC 및 시큐리티 랩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비아비 솔루션즈(VIAVI Solutions)는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O-RAN 적합성 인증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있는 대만의 시큐리티 랩(Security Lab)과 오레이 OTIC(Auray O-RAN Testing and Integration Centre)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에서 정의한 O-RAN 지정 프로세스 및 절차에 따라 폭스콘(Foxconn)의 RPQN 시리즈 인증 작업을 완료했다.

오레이 OTIC와 시큐리티 랩은 비아비의 TM500 O-RU 테스터와 로데슈바르즈의 R&S SMW200A 벡터 신호 발생기(VSG: Vector Signal Generator), R&S FSW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 R&S VSE(Vector Signal Explorer)를 결합한 테스트 베드를 비롯해 단일 제어 포인트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비아비의 O-RU 테스트 매니저를 운용한다. 무선 통신 테스트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O-RAN 얼라이언스의 사양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와 비아비는 업계 선도적인 역량을 결합하여 O-RU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O-RAN 얼라이언스는 통신 산업 내 O-RAN 솔루션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포괄적인 메커니즘 기반의 O-RAN 인증 및 배지 프로그램을 전세계 공인 OTIC와 협력하여 운영한다. O-RAN은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를 보다 개방적이고, 세분화하는 것은 물론, 더욱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개방형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혁신을 촉진하고, 개별 요구사항을 수용하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O-RAN은 기술 생태계에서 빠른 발전과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폭스콘은 O-RAN 얼라이언스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RPQN 시리즈 5G NR RU(O-RU)를 개발했다. 폭스콘 4T/4R Small cell은 5G NR 대역 n79, n78, n77 및 n48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컴팩트하고, 가볍고, 설치가 용이하며, 실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이미 광범위한 3GPP 및 O-RAN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대만 대부분 지역을 기준으로 CE, FCC, TELEC 및 NCC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폭스콘의 O-RU는 제어, 사용자, 동기화 플레인(CUS-Plane) 및 관리 플레인(M-Plane)을 포함, WG4에서 정의한 O-RAN 프론트홀 적합성 테스트 사양에 따라 검증을 완료하였다. WG4의 목표는 여러 공급업체들의 DU(Distributed Unit)와 RU(Radio Unit) 간의 상호 운용성을 실현하는 개방형 프론트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오레이 OTC 및 시큐리티 랩은 독립적인 상호 평가(Peer-Review)를 추가하기 위해 O-RAN 테스트 결과에 대한 TAF ISO/IEC 17025와 함께 ISO/IEC 17065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로데슈바르즈의 O-RAN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wireless/O-R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