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최초로 IEEE 802.3ck 표준까지 지원하는 고속 이더넷 케이블 어셈블리용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출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새로운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IEEE 802.3 케이블 어셈블리를 위한 시험을 지원한다. IEEE 802.3bj, by, cd 및 ck 표준에 따라 고속 케이블 및 backplane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정밀하면서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 최초로 IEEE 802.3ck 표준까지 지원하는 고속 이더넷 케이블 어셈블리용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출시
로데슈바르즈의 새로운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IEEE 802.3 케이블 어셈블리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정밀하면서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R&S ZNrun vector network analyzer automation suite(R&S ZNrun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자동화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S Znrun 소프트웨어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와 스위칭 솔루션을 제어하여 고속 이더넷 케이블 어셈블리 테스트를 자동화할 수 있어, 수동 이더넷 케이블 어셈블리 테스트 대비 테스트 시간과 오류 가능성을 크게 줄여준다. 로데슈바르즈는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열리는 디자인콘 2022(DesignCon 2022)에서 처음으로 이 솔루션을 시연했다.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와 데이터센터가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하면서 이더넷 케이블 어셈블리에 대한 적절한 측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DAC(Direct Attach Copper) 케이블은 짧은 데이터 연결을 위한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고속 네트워크 및 데이터센터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때문에 DAC 케이블은 상상 이상으로 많은 수량이 설비에 포함되어 사용되며 따라서 케이블의 성능이 전체 시스템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IEEE 802.3bj 및 IEEE 802.3by는 레인 당 25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고, IEEE 802.3cd는 레인 당 최대 50Gbps까지 지원한다. 최신 IEEE 802.3ck 표준은 데이터 전송속도가 레인 당 100Gbps로 두 배에 이르며, 100GBASE-CR1, 200GBASE-CR2, 400GBASE-CR4 및 800GBASE-CR8의 케이블 어셈블리 구성이 가능하다.

로데슈바르즈는 R&S ZNrun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자동화 플랫폼의 두 가지 새로운 옵션으로 이러한 문제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 방법을 제공한다. R&S ZNrun-K410은 IEEE 802.3bj, by 및 cd 표준에 따라 케이블 어셈블리에 대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상당한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측정 자동화와 COM(Channel Operating Margin: 채널 동작 마진) 및 ERL(Effective Return Loss: 유효반사손실) 결과에 대한 사후 처리를 비롯해 합격/불합격, 마진 분석 및 테스트 보고서 생성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전체 테스트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R&S ZNrun-K411은 800GBASE-CR8 구성을 위해 800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IEEE 802.3ck 이더넷 표준 기반의 케이블 어셈블리까지 테스트할 수 있다.

테스트 셋업은 R&S ZNA 또는 R&S ZNB 등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를 기반으로 한다. R&S OSP 개방형 스위치 및 제어 플랫폼까지 지원하므로 경제적인 멀티포트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전체 셋업은 R&S ZNrun-K410 또는 K411 컴플라이언스 옵션을 갖춘 R&S ZNrun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자동화 플랫폼에서 제어되며, 전체 테스트 시퀀스와 데이터 수집, 사후 처리 및 테스트 보고서 생성을 자동화한다.

로데슈바르즈는 4월 5일부터 7일까지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디자인콘 2022(DesignCon 2022)에서 이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R&S ZNrun 신규 옵션으로 이더넷 컴플라이언스 자동화 기반의 IEEE 802.3ck 고속 케이블 어셈블리 검증 과정을 시연하였다. R&S ZNrun-K410 옵션은 2022년 중반에, R&S ZNrun-K411은 2022년 하반기에 상용 제공될 예정이다.

R&S ZNrun vector network analyzer automation suite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_63493-109824.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