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HMS,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통신 솔루션 출시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터리 시장을 위한 다양한 통신 솔루션을 출시했다.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BESS: Battery Energy Storage Systems)은 배터리 및 주변장치 컴포넌트에 접속하거나, 전력망과 시스템에 대한 원격 모니터링 등을 위해 통신 기능이 필요하다.

HMS,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통신 솔루션 출시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은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고, 보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 수 있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이는 풍력 및 태양열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원을 항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대규모 배터리 파크를 조성하여 태양열이나 바람이 적을 때 사용할 에너지를 저장한다.

통신이 필요한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베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은 배터리 셀로 구성되며, 이러한 셀들은 배터리 팩에 통합되어 컨테이너로 결합된 다음, 여러 개의 축구장 규모에 이르는 배터리 파크를 조성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새로운 배터리나 재활용 배터리를 사용하며,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결합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대규모 배터리 파크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통신 기능이 필요하다. 현재 HMS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포괄적인 통신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CAN 기반 장치의 네트워킹 및 오류 방지
배터리 시장은 자동차 산업이 주도하면서 많은 시스템에서 CAN을 통신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를 위해 HMS는 Ixxat 브랜드를 통해 PC 연결과 네트워킹, 회선 확장 및 갈바닉 절연 등을 위한 광범위한 통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킹의 경우, 외부 소스(낙뢰 등)나 시스템 관련 문제(AC/DC 노이즈)로부터 컴포넌트를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장치 보호가 필수적이다.


HMS,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통신 솔루션 출시

CAN 기반 네트워킹 및 장치 보호를 위한 HMS의 Ixxat 제품

네트워킹 게이트웨이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은 배터리와 BMS, PLC, 화재감지장치 또는 에어컨과 같은 다양한 업계의 각기 다른 장비들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결합하는 경우가 많다. 서로 다른 장비를 결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프로토콜과 네트워크 표준에 대한 상호 연결이 필요하다. HMS 지능형 게이트웨이는 CAN, Modbus, BACnet, KNX 등 여러 프로토콜을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데이터 교환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중앙 집중식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게이트웨이는 최상의 데이터 교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경우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필터링 및 매핑하여 조작할 수 있다.


HMS,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통신 솔루션 출시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에 매우 적합한 HMS의 네트워킹 게이트웨이

클라우드/SCADA 연결 및 원격 액세스
클라우드나 SCADA 시스템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지능형 네트워킹도 필요하다. 이러한 연결은 에너지 및 산업용 필드버스 프로토콜과 클라우드 연결에 필요한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하는 HMS의 스마트 그리드(SG: Smart Grid)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다.

SG 게이트웨이는 HMS 소유 회사인 WEBfactory®의 i4SCADA® 솔루션을 이용해 중앙 집중식 제어는 물론, 예측유지보수를 위한 원격 액세스, 로깅 또는 데이터 시각화가 가능하다. 또한 SG 게이트웨이는 방화벽과 OpenVPN®, TLS 암호화 및 사용자 관리 등과 같은 견고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보호조치는 사이버 공격을 방지하는데 필수적이다.


HMS,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통신 솔루션 출시

Ixxat® SG 게이트웨이는 에너지와 산업용 프로토콜 간의 통신을 처리하며, WEBfactory i4SCADA는 적응력이 뛰어난 데이터 시각화를 지원한다.


HMS의 Ixxat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알렉산더 헤스(Alexander Hess)는 “우리 사회가 풍력 및 태양열과 같은 보다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이행함에 따라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의 통신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통신은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동작에 반드시 필요하며, HMS는 이러한 시스템이 직면한 통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범위한 산업용 통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HMS TechTalk 자세히 보기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용 통신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xxat.com/b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