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최초로 E112 긴급통화 발신자 위치확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테스트 시퀀스를 제공하는 로데슈바르즈

2022년 3월부터 발효되는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유럽연합에서 판매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E112 긴급통화에 대한 발신자 위치확인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이를 보장하려면 스마트폰 등 휴대기기는 EU 집행위원회에서 제정한 여러 포지셔닝 시스템을 준수해야 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R&S TS-LBS Location based services test system을 확장하여 필요한 LBS 규정준수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최초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테콤(CETECOM)은 이러한 테스트 시퀀스를 적용한 첫 번째 E112 긴급통화 발신자 위치확인 시험을 시작했다.

최초로 E112 긴급통화 발신자 위치확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테스트 시퀀스를 제공하는 로데슈바르즈
R&S TS-LBS 테스트 시스템으로 지원되는 최초의 E112 긴급통화 발신자 위치확인 테스트

유럽연합에서 판매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2022년 3월 17일부로 발효되는 Delegated Regulation(EU) 2019/320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이는 RED(Radio Equipment Directive) 2014/53/EU의 보완 규정으로, 112 긴급통화에 대해 최초 대응팀이 사고 현장에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발신자 위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한 방법으로 제공하도록 정의한다.

EU 집행위원회 지침은 통일된 표준 대신 적합성 평가 절차에서 스마트폰 공급업체를 지원하는 인증기관(Notified Body)의 테스트 절차를 권고하고 있다. 갈릴레오(Galileo)와 AML(Advanced Mobile Location) 및 와이파이(Wi-Fi) 포지셔닝 준수는 필수사항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시장의 선도주자로서 수십 년 동안 RED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왔으며, 이미 구축된 R&S TS-LBS Location based services test system에 대한 확장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공한다. 이를 통해 EU 집행위원회의 지침과 ETSI 표준 TS 103 825에 따라 조만간 시행될 예정인 AML 프로토콜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로데슈바르즈는 테스트 솔루션의 가용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선도적인 인증기관 및 인증시험 서비스 제공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증시험 서비스 제공사인 세테콤(CETECOM)은 이미 E112 테스트 서비스를 발표했다.

로데슈바르즈의 TS-LBS Location based services test system은 R&S CMW500 Wideband Radio Communication Tester를 이용하여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에뮬레이션한다. 또한 갈릴레오 시스템을 위한 이중 주파수 E1+E5 GNSS 신호는 R&S SMBV100B Vector Signal Generator룰 통해 제공된다.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통한 테스트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EC 지침(EC guideline)에서 정의하는 모든 Test Case들을 자동으로 실행하여 빠르고, 반복 가능한 통합된 결과를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의 Wireless Communications 사업부 부사장인 Alexander Pabst는 “로데슈바르즈는 To Ensure Safer and Connected World라는 회사의 가치를 기반으로 보다 안전한 연결된 세상을 발전시키기 위해 EU 집행위원회의 새로운 E112 적합성 요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CETECOM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성공적인 협력으로 모든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RED 규정을 준수하고, 유럽연합 내에서 시장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CETECOM의 매니징 디렉터인 Jens Passe는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및 계측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기술 초기 단계부터 빠르게 제공된 E112 발신자 위치확인 테스트 솔루션은 우리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CETECOM은 이를 통해 스마트폰에 대한 E112 기능의 테스트와 인증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로데슈바르즈의 R&S TS-LB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product/ts-l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