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산업용 조이스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네트워크 통신

오늘날에는 철재를 들어올리거나 컨테이너를 이동하거나 크레인을 제어하는데 많은 물리적 강도가 필요하지 않다. 반면 능숙하게 조이스틱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스웨덴의 KLAB(Kristianstads Lyftdon AB)는 오랫동안 크레인 및 산업 공정을 제어하는 운전실을 위한 인체공학적 솔루션을 생산해 왔다. 이 회사는 HMS의 Anybus 기술을 기반으로 PROFINET을 사용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조이스틱을 개발했다.

산업용 조이스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네트워크 통신
KLAB(Kristianstads Lyftdon AB)는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인체공학적 리프팅 및 운전석 분야의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철강산업과 난방설비, 폐기물 처리장 등에 사용되는 대형 크레인을 위한 운전실을 개발 및 구현하고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두고, 운전실 내부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조작 부품은 작업자가 기계를 제어하는데 사용하는 조향장치인 조이스틱이다.

KLAB 소유주이자 회장인 스벤 홀머(Sven Holmer)는 “우리는 1978년부터 조이스틱을 만들어 왔고, 업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며, “우리는 최신 조이스틱 설계에 버스 통신을 적용했다. 이전에는 고정된 유선 솔루션이 대부분이었지만 업계가 점차 이더넷 통신으로 이행하고 있는데다, 여러 주요 고객들이 중부 유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조이스틱 통신으로 PROFINET 네트워크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모든 네트워크
KLAB의 기술 파트너는 조이스틱이 PROFINET과 통신할 수 있도록 HMS의 Anybus CompactCom을 추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nybus는 필드버스나 산업용 이더넷과 같은 모든 네트워크에서 조이스틱이 통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른 Anybus CompactCom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EtherNet/IP, EtherCAT, Modbus-TCP 또는 CC-Link IE Field와 같은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통신할 수 있다. 이는 신규 시장 개척과 전세계 다른 지역에 조이스틱을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다.

KLAB의 스벤 홀머는 “우리는 PROFINET으로 시작했지만, 조이스틱이 다른 시장의 다른 산업용 네트워크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든 폼팩터
또한 Anybus CompactCom은 폼팩터 측면에서도 유연하다. 사용자는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칩을 통합하거나 PCB 실장을 위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브릭(Brick) 타입의 제품을 통합할 수도 있다. 세 번째 대안은 최종 제품에 간단히 연결할 수 있는 완벽한 CompactCom 모듈이다.

KLAB는 크기와 기능 및 비용 측면에서 조이스틱에 적합한 브릭 솔루션인 Anybus CompactCom B40을 채택했다.

임베디드 웹 서버를 통해 데이터 이용 가능
Anybus 솔루션의 또 다른 주요 장점은 KLAB가 조이스틱의 데이터를 저장하여 제어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 웹 서버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KLAB와 고객들은 작업자들이 조이스틱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제품을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웹 서버를 통해 어디서나 솔루션에 액세스하고, 구성할 수 있다.

간편한 구현
스벤 홀머는 Anybus 기술 구현이 비교적 간편하기 때문에 1년 안에 아이디어에서 완성품 및 제품 구동까지 완료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실제로는 이보다 더 빨리 완성할 수 있었지만, 이와 같은 개발 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다른 많은 일들 때문에 더 길어진 것”이라며, “HMS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큰 문제없이 통신 솔루션을 원활하게 배치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산업용 조이스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네트워크 통신

KLAB의 조이스틱은 모든 운전석에 장착할 수 있다. Anybus CompactCom을 사용하여 PROFINET(또한 다른 모든 네트워크)과 통신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잠재 시장도 크게 확대되었다.



산업용 조이스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네트워크 통신

조이스틱 하단에 PROFINET을 위한 Anybus CompactCom B40을 확인할 수 있다.(밑면에 통합됨)



산업용 조이스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네트워크 통신

KLAB의 소유주이자 회장인 스벤 홀머(Sven Holmer)는 “조이스틱이 다른 시장의 다른 산업용 네트워크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