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HMS 네트웍스, 스페인의 무선통신 기업인 오와시스의 최대지분 인수

HMS 네트웍스(HMS Networks AB, 공개기업)의 전액출자 자회사인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2021년 7월 1일, 스페인 회사인 오와시스 AWD(Owasys Advanced Wireless Devices)의 지분 6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빌바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와시스는 20명의 직원으로 유틸리티 차량과 산업용 장비를 위한 제품을 설계 및 생산하는 무선 통신 회사이다.



오와시스는 다양한 모바일 장비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위한 무선 임베디드 통신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포트폴리오에는 유무선 센서와 기기, 주변장치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를 프로세싱하고 전송할 수 있는 IoT 게이트웨이인 owa4x를 비롯해 차량 및 산업용 장비의 엣지에서 데이터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IoT 플랫폼인 owa450 등과 같은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오와시스의 솔루션은 차량의 가동중단 시간을 줄이고, 서비스 일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의 유지보수 등과 같은 부가가치 기능을 제공한다.

HMS 네트웍스의 CEO인 스테판 달스트롬(Staffan Dahlström)은 “오와시스는 HMS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한 ‘정보 중심’의 경쟁 분야에서 모바일 장비 및 유티릴티 차량과 같은 흥미로운 수직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와시스를 통해 우리는 현재 주력하고 있는 공장 자동화 분야를 넘어 원격 액세스 및 데이터 솔루션 분야에까지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오와시스는 회사 규모에 비해 매우 독보적인 기술과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HMS는 향후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오와시스의 CEO인 하비에르 구투바이(Javier Gurtubay)는 “HMS와 함께 계속해서 시장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HMS의 국제적인 활동 기반과 기술 협력을 통해 오와시스의 지속적인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HMS는 오와시스의 지분 60%를 인수했으며, 기존 경영진은 나머지 40%를 소유하고, 계속해서 사업을 관리하게 된다. 오와시스는 2021년에 순매출 550만 유로, EBIT 140만 유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인수는 HMS의 주당 순이익에 제한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HMS 네트웍스, 스페인의 무선통신 기업인 오와시스의 최대지분 인수

HMS와 오와시스의 직원들. 왼쪽부터 오와시스의 CEO 하비에르 구투바이 프란시아(Javier Gurtubay Francia), 오와시스의 세일즈 매니저 다마소 오르베 라론도(Damaso Orbe Larrondo), HMS의 M&A 매니저 오스카 세더그렌(Oscar Cedergren), HMS의 CFO 요아킴 니데본(Joakim Nideborn), 오와시스의 R&D 매니저 미구엘 로페즈(Miguel López), 오와시스의 소싱 매니저 후안 카를로스 카바도 라모스(Juan Carlos Cabado Ramos)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