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에서 신규 발표한 R&S CMP180: 차세대 무선 기기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이상적인 테스트 플랫폼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MWC(Mobile World Congress)를 통해 R&S CMP180 Wireless Communication Test Platform을 신규 사전 공개했다. 최대 16개의 무선 통신 기기를 병렬로 시험할 수 있는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Cellular 기술과 Non-Cellular 기술 규격을 지원하고, 다중 신호 및 다중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때문에 양산 환경을 위한 이상적인 측정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에서 R&S CMP180을 이용한 Wi-Fi 6E/Wi-Fi 7 테스트 시연을 선보였다.

로데슈바르즈에서 신규 발표한 R&S CMP180: 차세대 무선 기기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이상적인 테스트 플랫폼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다중 병렬 신호 처리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R&S CMP180 Wireless Communication Test Platform을 새롭게 발표했다. CMP180은 다수의 통신 단말의 병렬 시험, 또는 MIMO 방식을 측정하는 이상적인 측정 플랫폼이다. 최대 8GHz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CMP180은 신호분석기와 신호발생기를 하나의 단일 기기로 통합하여, Wi-Fi 6E, Wi-Fi 7, FR1 주파수 대역의 5G NR 뿐만 아니라 LTE 등 다양한 방식의 이동통신 기술들을 지원하고, 놀랍도록 빨라진 측정 속도를 제공한다. MWC21에서 Wi-Fi 6E / Wi-Fi 7 시험의 시연과 함께 특별 사전 공개로 발표된 로데슈바르즈의 CMP180은 2021년 하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R&S CMP180은 단순히 속도에만 초점을 맞춘 고속 대량생산용 측정기기, 그 이상을 제공한다. 탁월한 RF 특성과 높은 출력 파워를 제공하는 CMP180은 개발 검증 시험에서 양산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개발 단계 전반을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측정 진행 과정에서 시험 대상 기기(DUT : Device Under Test)와 측정 장비 간 제어 신호를 생략할 수 있는 Non-Signaling 측정 방식을 적용하기 때문에 CMP180은 사전 정의된 시험 루틴에 따라 초고속으로 측정을 완료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칩셋 및 단말 제조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스크립트 테스트 루틴을 개발하고 있다. 벡터 신호 발생기 기능과 벡터 스펙트럼 분석기 기능을 내장하는 R&S CMP180은 정의된 루틴으로 테스트 신호 시퀀스를 생성하고, 생성된 신호를 DUT에 적용하여 결과를 도출한다.

로데슈바르즈는 R&S CMP180으로 자사의 단일 장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최대 8GHz의 주파수 범위까지 확장하고 최대 500MHz까지의 모든 광대역 신호의 측정을 지원한다. 미래 지향적인 하드웨어와 뛰어난 RF 성능으로 완성된 CMP180은 2개의 독립적인 RF 채널과 16개의 RF 포트를 제공하여 다중 병렬 기기 시험 및 MIMO 신호의 시험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는 바르셀로나 현지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MWC21 전시장 3번 홀, 3K30 부스와 로데슈바르즈 시그널(Rohde & Schwarz Signals)이라는 온라인 전용 가상 전시회를 통해 R&S CMP180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www.rohde-schwarz.com/signalswww.rohde-schwarz.com/mw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설명: 신규 발표된 R&S CMP180 무선 기기 R&D 및 생산 테스트 플랫폼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