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ViciVision

사람을 위한 정밀 기계: 유틸리타, 완벽한 파트너로 비씨비전 선정

미세부품 검사를 위해 3대의 측정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유틸리타의 성공 스토리.

 


잠벌란(Zamberlan)이 설립한 가족경영 회사인 유틸리타(Utilità)는 이탈리아 비첸차(Vicenza)에서 멀지 않은 코스타비사라(Costabissara)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2년부터 하도급 형태로 부품을 생산해 왔다. 처음에는 보석 및 시계 제조산업 분야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부품을 생산하다가 이후 2004년에 항공부문으로 확장한 다음,
치과 및 정형외과, 척추, 악안면 임플란트 및 정밀 마이크로 기계 분야로 다각화되었다.

안드레아 잠벌란(Andrea Zamberlan), CTO 겸 창립자:
“우리는 기계식 보석세공 전문가로 출발했으며, 이러한 보석의 미학을 역학에 접목했다. 이것이 바로 정밀 메카닉이다.
비첸차는 금의 수도이다. 나의 아버지 세대는 금세공과 보석 분야에 관여했으며, 1992년부터 세공 전문기술을 다른 분야에도 적용해 달라는 여러 요청에 따라 유틸리타(Utilità)를 설립하게 되었다.
[…]
우리는 첫 번째 부품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곧 이러한 부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 단계는 티타늄으로의 전환이었다. 이때부터 임플란트와 의료부품 분야에 과감히 진출하게 되었다.


사람을 위한 정밀 기계: 유틸리타, 완벽한 파트너로 비씨비전 선정
 
오늘날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수량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무엇보다 양질의 제품을 공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품질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생산해야 하는지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팀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스테파노 카스테그나로(Stefano Castegnaro), 운영 매니저:
“유틸리타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인 사람을 위한 일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행운이다. 우리는 항공전자 및 항공학 산업뿐만 아니라 치과, 정형외과 및 악안면 임플란트 업계와 함께 일하고 있다.
기술은 이러한 협력의 핵심 중 하나이며, 일상 업무에 필수적인 지원 시스템이다.“


공구의 마모 확인을 위한 광학 측정 장치의 중요성

니콜라 잠벌란(Nicola Zamberlan), CTO 겸 창립자:
“우리는 연간 약 150만개의 부품을 만들고 있으며, 2,500개의 주문으로 세분화된 매우 복잡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
광학 측정 장치는 가공 중 발생할 수 있는 공구의 마모를 파악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세척완료된 부품을 배치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나머지 작업은 비씨비전이 수행한다.”

안드레아 잠벌란(Andrea Zamberlan), CTO 겸 창립자
“우리는 2004년 처음으로 비씨비전(Vicivision) 장비를 구매했다. 프로그램만 제대로 구현된다면, 클린 부품을 배치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나머지 작업은 비씨비전이 처리한다.
비씨비전의 장비를 사용하면, 부품에서 수행되는 특정 프로세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형상 및 위치에 대한 모든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을 위한 정밀 기계: 유틸리타, 완벽한 파트너로 비씨비전 선정

운영이 간편한 측정 장비

“비씨비전의 장비는 한 번의 스캔으로 부품의 외경,거리, 각도, R외 대한 측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 뛰어난 프로그램을 통해 한 번에 모든 외부 진원도,원통도,동축도, 런아웃 그리고 나사 치수들까지 확인할 수 있다.
 
비씨비전과 같은 탁월한 장비를 통해 차이를 만들고,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운영자의 작업이 훨씬 수월해진다.
“비씨비전을 통해 수행한 첫 번째 측정 테스트 결과는 상당히 놀라운 것이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