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더 높아진 활용성과 성능으로 즉각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R&S RTO6 오실로스코프 신규 출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R&S RTO6 오실로스코프를 신규 발표했다.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기존 자사의 오실로스코프 제품 중 특히 많은 호평을 받은 R&S RTO 오실로스코프 제품을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하여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다.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15.6인치의 대형 Full-HD 터치스크린과 간편한 워크플로우 기반의 진보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일상의 측정 작업에서 더 빠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9.4 ENOB에 달하는 뛰어난 성능과 초당 1백만 파형의 탁월한 업데이트 속도 및 포괄적인 분석 툴 등 최첨단 사양을 갖추고 있어 개발자의 설계 업무에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 더 높아진 활용성과 성능으로 즉각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R&S RTO6 오실로스코프 신규 출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6GHz급의 차세대 R&S RTO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했다. 새로운 R&S RTO6 디지털 오실로스코프는 600MHz에서 6GHz에 이르는 6종의 각기 다른 대역폭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20Gsample/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한다. 프로토콜 및 로직 분석은 물론, 시간 도메인 및 주파수 도메인을 위한 완벽한 통합 테스트 솔루션으로써 모든 산업 분야의 개발 업무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이다.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높은 파형 업데이트 속도와 탁월한 신호 정확도, 독보적인 강력한 디지털 트리거와 높은 응답성의 딥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더 높아진 활용성으로 즉각적인 통찰력 제공
새로 출시된 R&S RTO6 오실로스코프는 일상 업무에서의 활용성 증진을 중점적인 목표로 하여 개발되었다. 이러한 개발 목표는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완성되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터치 기능, 완전히 재설계된 전면 패널을 갖춘 15.6인치의 Full-HD 스크린으로 사용자는 측정을 더욱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다. 더욱 커진 화면으로 파형을 더욱 넓게,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기존의 오실로스코프 제품에 적용되어 널리 호평을 받은 R&S 스마트그리드(SmartGrid)를 적용하여 Drag & Drop 방식으로 신호를 편리하게 화면에서 이동시킬 수 있다. 한 번의 탭으로 오실로스코프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앱 콕핏(App Cockpit) 또한 적용되었다.

최첨단 사양 적용으로 더욱 자세한 심층 정보 제공
새로운 R&S RTO6 개발자는 신호 프로세싱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용 ASIC을 이용해 아키텍처를 구현했으며, 초당 최대 1백만 파형의 탁월한 획득속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간헐적인 신호 오류도 안정적으로 감지할 수 있다. 선형성 오류가 극도로 낮은 Low-noise Frontend 및 Single-core A/D Converter는 65dBc의 SFDR(Spurious-Free Dynamic Range)과 9.4 ENOB에 달하는 놀라운 성능으로 신호 무결성을 완성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신호의 모든 세부사항을 완전하게 캡처할 수 있다.

HD(High Definition) 모드를 지원하여 신호의 더 많은 세부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필터링으로 R&S RTO6 오실로스코프의 수직 해상도를 최대 16bit까지 높여 더 선명한 파형을 제공하고, 노이즈를 줄일 수 있다. 필터링된 16bit 신호는 로데슈바르즈에서 특허를 보유한 디지털 트리거 시스템에서도 사용된다. 이를 통해 R&S RTO6은 전례없는 트리거 감도를 달성하고, 신호의 아주 작은 세부사항까지 구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R&S RTO6은 빠른 결과를 제공하는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간단한 터치 동작으로 설정할 수 있는 마스크 테스트 기능으로 사용자는 정의된 영역 범위 내에서 신호 오류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로데슈바르즈 고유의 존트리거(Zone trigger) 기능으로 사용자는 발생하는 이벤트를 시간 도메인 및 주파수 도메인에서 그래픽으로 구분할 수 있다.

R&S RTO6은 채널 당 기본적으로 200Mpts의 획득 메모리를 지원하며, 이들은 옵션을 통해 2Gpts까지 확장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긴 펄스 및 프로토콜 시퀀스를 어려움 없이 분석할 수 있다. 또한 히스토리 모드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여 이전의 트리거 이벤트를 분석할 수 있으며, 포괄적인 검색 기능으로 작업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다.

포괄적인 측정 기능으로 빠르고 정확한 결과 제공
90가지 이상의 측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R&S RTO6 시리즈는 진폭 및 시간 측정, 지터, 아이, 히스토그램 및 스펙트럼 측정 등을 지원한다. 또한 복잡한 측정을 요구하는 다양한 측정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화된 여러 소프트웨어 옵션을 제공한다. 이들 소프트웨어 옵션은 키코드 입력으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미 사용중인 제품도 측정 요구 사항의 변화에 따라 즉각적으로 기능을 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옵션에는 직렬 프로토콜 트리거링 및 디코딩, 고속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반 자동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지터 분석 및 전력 분석을 위한 세부 옵션과 스펙트럼 및 전력, TDR/TDT 및 신호 분석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로데슈바르즈는 R&S RTO6의 모든 측정 작업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프로브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프로브 포트폴리오에서 다양한 측정 소트프웨어 옵션까지 전방위적인 툴세트로 R&S RTO6은 EMI 디버깅 및 스펙트럼 분석에서 자동차 이더넷 테스트 및 직렬 버스 분석은 물론, 전력전자 테스트 및 디지털 설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10년 이상 이끌어 온 오실로스코프의 혁신
RF 테스트 솔루션으로 널리 알려진 로데슈바르즈는 2010년 1세대 R&S RTO를 출시하면서 시간 도메인 분야로 제품을 확장했다. 이후 이 포트폴리오는 보급형 제품에서 고성능 제품에 이르기는 8개의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으로 성장했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 사업부 부사장인 Andreas Werner 박사는 "우리는 오늘 R&S RTO6의 출시로 오실로스코프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 개발팀은 숙련된 사용자와 새로운 사용자 모두를 위한 더욱 진보한 오실로스코프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것을 처음부터 새롭게 검토했습니다. R&S RTO6은 풍부한 기술 경험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식을 결합하여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를 한 단계 끌어 올렸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새롭게 발표된 로데슈바르즈의 R&S RTO6은 4채널 제품으로 600MHz, 1GHz, 2GHz, 3GHz, 4GHz 및 6GHz 의 대역폭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까운 로데슈바르즈 지사, 영업소를 통해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product/rto6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