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SIC Marking

베어링 전문기업이 채택한 SIC 마킹의 위조 방지 이력추적 솔루션

베어링 시장은 수년 동안 짝퉁 제품 문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세계베어링협회에 따르면 약540만개에 달하는 관련 일자리가 위험에 처해 있을 뿐 아니라 약 360억 유로에 달하는 경제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베어링 전문기업이 채택한 SIC 마킹의 위조 방지 이력추적 솔루션
이러한 위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전 세계 주요 베어링 제조 메이커들은 자사 부품에 영구적인 마킹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제조 메이커 내부의 이력추적 및 유지관리 작업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미적인 고유의 마크를 이용해 해당 기업의 정체성을 개선할 수도 있다.

다양한 마킹 요구사항
매년 수백만 개의 베어링이 자동차 및 항공 우주산업뿐만 아니라 에너지 및 의료 등 수많은 산업 분야를 위해 생산되고 있다. 이런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소재(강철, 세라믹 또는 가공금속 등)나 제원(각기 다른 직경 또는 너비)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개발되고 있으며, 마킹 솔루션은 이러한 각기 다른 제품에 쉽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베어링 전문기업이 채택한 SIC 마킹의 위조 방지 이력추적 솔루션

마킹의 유형 또한 각각 다르다. 베어링에는 알파벳 및 숫자 제품 코드, 제품 데이터(제조국가 또는 제조일), Datamatrix 코드 및 로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어야 하며, 이렇게 각인된 정보는 명확해야 하고, 판독이 용이해야 하며, 변경할 수 없어야 한다. 특히 베어링에는 높은 강도의 기계적 또는 열적 응력이 상시 가해지므로 변경 불가능한 영구적인 마킹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또한 마킹 솔루션은 뛰어난 모듈성과 함께 다양한 부품 형태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무엇보다 외부 및 내부 링 양측 모두 마킹이 가능해야 하며, 이러한 모든 작업들은 보통 1초 정도의 작업 싸이클 안에 마쳐야 한다.

최첨단 기술인 레이저 마킹
산업용 이력추적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SIC 마킹(SIC Marking)은 지난 30년 동안 업계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적합한 마킹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프랑스 기업인 SIC 마킹은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우수한 레이저 마킹 장비와 다양한 자동 판독 솔루션(Datamatrix)을 제공하고 있다.

SIC 마킹의 통합 레이저는 특히 볼 베어링 마킹에 매우 적합하며, 플라스틱에서 세라믹, 경금속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재에서 명확하고 영구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3D 기능과 자동초점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베어링 표면(외부 또는 내부 링)에서 완벽한 마킹을 보장한다.

제품군은 전용 마킹 스테이션을 제공하는 3개의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산라인에 통합하거나 독립형 마킹 스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소형부터 중/대형 모델로 선택 가능하며,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외형 치수의 변경, 특정 툴 장착, 또는 추가 이동 축(Z 축, 로터리 축) 등 옵션이 제공된다.


베어링 전문기업이 채택한 SIC 마킹의 위조 방지 이력추적 솔루션

전세계적으로 맞춤형 지원 가능
3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SIC 마킹은 제품의 품질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완벽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SIC 마킹은 유럽, 미국, 아시아에 3개의 역량 센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직접 연구 개발을 통해 특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다중 현장 및 공정, 작업장 또는 라인 관리 등 모든 분야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가용 표면적과 부품 이동 기술 또는 환경적 제약조건 등에 상관없이 다양한 현장의 세부적인 요구사항에 따라 지원이 가능하다. 다중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이러한 능력은 SIC 마킹을 신뢰하는 ETI 및 국제적인 대기업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레이저 마킹 전문기업인 SIC 마킹은 최근 스웨덴의 주요 볼 베어링 제조업체의 독일 현장에서 제시한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솔루션의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제조업체는 150mm ~ 600mm 직경의 강철 베어링에 영숫자 및 Datamatrix 코드를 마킹 해야 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부품 크기에 따라 적용이 가능하고, 생산라인에 직접 통합할 수 있어야 하며, 동시에 서로 다른 두개의 포지션에 마킹을 하고, Datamatrix 코드를 다시 판독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다.

SIC 마킹은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베어링 전면에 IPG 3D 레이저로 마킹하고, 자동 2축 제어 및 부품 반경에 마킹이 가능한 IPG 50W 레이저를 장착한 맞춤형 스테이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 이 스테이션은 마킹을 직접 교정할 수 있는 교정 시스템과 컨베이어 벨트를 갖추고 있어 생산라인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베어링 전문기업이 채택한 SIC 마킹의 위조 방지 이력추적 솔루션

SIC 마킹의 솔루션은 사양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것은 물론, 독일 자회사를 통한 현지 지원과 레이저 전문가를 동원한 주요 마킹 테스트 캠페인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www.sic-marking.co.kr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