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R&S NGU201/401 고정밀 SMU(Source Measure Unit) 신규 출시로 전력 측정 분야를 정조준하는 로데슈바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두 종의 Source Measurement Unit(SMU : 소스 측정 장비)를 발표하고 전력 측정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신규 발표된 R&S 의 SMU 시리즈인 NGU201 / 401은 전류 및 전압을 높은 정밀도로 동시에 소싱 및 측정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무선 기기의 배터리 측정에 특화된 R&S NGU201은 2-Quadrant SMU 기기이며 정의된 포지티브 입력 전압을 기준으로 소스 모드에서 싱크 모드로의 자동 전환을 지원한다. 또한, 4-Quadrant SMU 기기인 R&S NGU401은 네거티브 전압으로의 전환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DUT(Device Under Test)에 대한 소스 측정이 가능하다.

R&S NGU201/401 고정밀 SMU(Source Measure Unit) 신규 출시로 전력 측정 분야를 정조준하는 로데슈바르

NGU401과 NGU201 제품은 전원 공급 장치의 포트폴리오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에서 고정밀 SMU 제품군으로 출시하는 NGU 시리즈 첫 번째 제품이다. 혁신적인 전류 피드백 증폭 기술(Current Feedback Amplifier Technology)을 적용한 NGU 제품은 최상의 감도와 정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일 측정(Single Sweep)만으로도 nA ~ A까지의 전류를 안정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특히 R&S NGU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부하 조건(Load Condition)을 처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제어 루프 부하(Control Loop Load) 기능으로 30μs 미만의 동급 최상의 복구 시간(Recovery Time)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절전 모드(Sleep mode)와 송신 모드(Transmit Mode) 간의 전환을 수행하는 무선 통신 기기의 배터리 시험 등을 위한 최적의 측정 솔루션이다.

R&S NGU는 최대 0.025%의 정확도를 제공하며 10µA(100pA resolution)에서 10A(10µA resolution)까지 6가지 전류 범위를 포함한다. 전압의 경우 20V 범위(10µV resolution)에서 6V 범위(1µV resolution)까지의 전압 측정 범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R&S NGU는 DUT(Device Under Test) 입력에서의 일반적인 커패시턴스 측정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1µF에서 470µF까지 단계적으로 조정이 가능한 가변 커패시턴스 모드를 통한 커패시턴스 보상을 지원하여, DUT에서 직접 측정된 전류에 해당하는 전류 측정 결과를 표시할 수 있다. R&S NGU 기기는 최대 20V, 8A, 60W까지 지원 가능하다.

R&S NGU401은 4-Quadrant SMU 제품으로 반도체 테스트에 특화된 기기이다. -20V에서 +20V 범위의 소스 및 싱크 전압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기의 소스 측정을 지원한다. 또한 전원공급장치의 전압 레귤레이션 모드 외에도, R&S NGU는 LED 및 기타 반도체들처럼 전류에 민감한 DUT의 손상을 방지하는 고속 전류 레귤레이션 모드를 포함한다. 이 외에도 외부의 임의 파형 소스 커넥터를 연동할 경우 R&S NGU401은 AC 소스로 전환하여 최대 1kHz의 글리치 또는 불안정한 전원공급 상태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2-Quadrant 제품인 R&S NGU201은 휴대폰 및 태블릿, 그 외 다양한 종류의 IoT 기기와 같은 모든 배터리 기반 장치의 배터리 드레인 분석에 최적화되어 있다. 개발자는 R&S NGU201로 실제 배터리 특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정의된 배터리 모델 특성은 필요할 때마다 재사용이 가능하다. R&S NGU201은 최대 8A까지의 전류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고속 충전 애플리케이션의 측정에 적합하다.

R&S NGU는 전용 소스 측정 기능 외에도 로데슈바르즈의 모든 특수 전원 공급 장치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정밀한 기능을 함게 제공한다. 초당 500ksample의 데이터 수집 속도를 자랑하는 FastLog 기능은 업계를 선도하는 로데슈바르즈 제품만의 특징으로 매 2μs마다 전압 및 전류 레벨을 캡처하여 극단적인 간헐적 글리치까지 감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DUT의 모든 위치에서 전압과 입력 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 내장 디지털 전압계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R&S Essentials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신규 R&S NGU201 및 R&S NGU401 SMU 기기는 로데슈바르즈에서 공급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product/ngu.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