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8.3GHz 내부 분석 대역폭을 지원하는 R&S FSW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 업그레이드 발표

Rohde & Schwarz는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R&S FSW Signal & Spectrum Analyzer에 FSW-B8001 옵션을 추가한다. 최대 8.3GHz의 내부 분석 대역폭을 지원하는 FSW-B8001 옵션으로 R&S FSW는 동급 기기에서 찾기 힘든 월등한 측정 Dynamic Range와 감도(Sensitivity)를 제공함으로 산업계를 선도한다. R&S FSW는 확장된 대역폭을 지원하는 단일 기기 솔루션으로써 최신 레이더 및 무선 통신 기술, 위성 시스템의 개발 업무에 혁신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데슈바르즈, 8.3GHz 내부 분석 대역폭을 지원하는 R&S FSW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 업그레이드 발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R&S FSW-B8001 옵션의 신규 출시를 발표했다. 해당 옵션은 R&S FSW 고성능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의 내부 분석 대역폭을 8.3GHz로 확장한다. 최대 85GHz의 측정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R&S FSW는 월등한 측정 Dynamic Range와 감도(Sensitivity), 정확도 및 EVM 성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신규 FSW-B8001 옵션의 추가로 R&S FSW는 확장된 분석 대역폭과 전용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여러 산업 분야에서 현재 요구되는 초광대역(UWB) 신호 분석 뿐 아니라 미래의 테스트 및 측정 요건까지도 충족할 수 있다. R&S FSW는 항공 및 군용 레이더 시스템의 펄스 측정, 위성 페이로드 시험 및 증폭기의 Pre-Distortion 측정 등에 최적의 측정 기기로 알려져 있으며, 차량용 레이더의 Chirp 신호 분석 및 차세대 무선 통신 개발에 필수적인 측정 기기이다.

더 넓은 신호 대역폭 요구 사항은 대부분의 고주파 애플리케이션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추세이다. 예를 들어, 레이더 기술의 경우, 대역폭이 넓을수록 물체의 감지 정확도가 향상된다. 이 외에도 레이더 시스템 및 레이더 교란 시스템의 개발과 검증에 있어, 측정 기기의 광대역 주파수 처리 성능은 서로 다른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각기 다른 레이더 시스템을 측정하면서 주파수 도약(hop) 신호 등을 포함하여 더 자세한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무선 통신 기술에서도 대역폭 증가 요구는 동일하다. 모든 새로운 차세대 기술은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 기술 표준인 IEEE 802.11ay 표준은 채널 결합(Channel Bonding)을 지원하여 8GHz 이상의 초광대역(UWB) 신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래의 6G 무선 통신 표준의 잠재적 주파수 대역으로 언급되는 D-대역 및 G-대역처럼 THz 미만 주파수 대역에서의 기가비트 통신을 위해서도 적합한 광대역 테스트 및 측정 기기가 필요하다.

이 외에도 테라비트 통신을 요구하는 미래의 위성 시스템은 최대 90GHz의 주파수 대역에서 3GHz 또는 5GHz의 더 넓은 주파수 대역폭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초광대역(UWB) 시스템의 신호 분석은 지금까지는 일반적으로 복수의 측정 기기들을 묶어서 수행되어왔다. 초광대역(UWB) 신호 분석을 위한 이전의 접근방식은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를 광대역 다운컨버터로 사용했다. 다운 컨버팅된 신호는 오실로스코프에 전달되고, ADC된 신호는 스펙트럼 분석기로 다시 보내져 분석되었다. 하지만 새로운 R&S FSW 솔루션은 단일 기기 솔루션으로써 오실로스코프 등 외부 기기의 도움없이 모든 신호 처리를 완벽하게 수행하므로 훨씬 높은 신호 분석 성능과 측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새로운 R&S FSW-B8001 옵션은 로데 슈바르즈에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product/fs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