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ViciVision

비씨비전: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기기 부품까지

비씨비전(VICIVISION)은 10년 넘게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회전식 및 선반 부품을 위한 광학 측정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해 왔다.


 

비접촉 측정 솔루션을 사용하면, 측정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물론, 처리량과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비씨비전(VICIVISION)의 광학 장비는 간단한 직경이나 길이, 나사산에서 보다 복잡한 형태의 불량을 잡아내고 원통형 부품들의 외부 프로파일을 몇 초 만에 정적 또는 동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기술 및 기능의 장점은 치과용 인플란트 및 초소형 기계 제조업체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으로 강력한 호응을 불러왔다. 이로 인해 비씨비전은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특수 제품군을 개발했다. 

마이크로, 소형 부품을 위한 향상된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해상 이미지를 접목하여 치과용 임플란트 및 초소형 기계 제조업체의 요구를 해결했다.
 
제조사들은 글로벌 시장의 혁신과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수년에 걸쳐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소형 부품의 한계로 인해 수명이 짧을 수도 있다.

따라서 해상도와 정확도를 저하시키지 않고, 가장 작은 미세한 부분들까지 감지할 수 있는 측정 범위가 넓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상적인 ’올인원’ 솔루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비씨비전은 독창적인 제품으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바로 X-360이다. 이 제품은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면서도 가장 작은 세부적인 부분들까지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비씨비전: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기기 부품까지

치과용 임플란트 측정을 위해 설계된 장비에서 사용하는 해상도를 통해  스크류 장비 및 다중 스핀들 선반에서 생산되는 정밀 소형 부품에 일반적으로 더 큰 측정 부피(300 x 60mm)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사들이 단일 측정기로 척추 및 정형외과 수술에 사용되는 소형 부품 및 대형 부품을 모두 측정할 수 있는 독보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었다. 
 

비씨비전: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기기 부품까지

또한 초소형 기계 제조업체는 매우 작은 반경과 각도, 홈, 나사산을 측정할 수 있는 해상도의 이점을 얻는 것은 물론, 더 큰 치수의 측정(300x60mm)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비씨비전의 독보적인 ’전체 이미지’ 기능은 넓은 시야와 탁월한 해상도를 통해 달성된다. 이 ’전체 이미지’ 기능은 장비에 로드된 부품의 전체 프로파일을 최대 해상도로 캡처하여 모든 측정 데이터를 표시하고, 저장할 수 있다.

 측정 데이터를 저장할 뿐만 아니라 부품의 전체 프로파일도 저장된다. 

 이 기능을 통해 작업자는 부품의 이미지를 저장하여 추후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실제 부품을 다시 측정하지 않고도 부품의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측정이 가능하다. 혁신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작은 부품들을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제품의 인체공학적 설계에도 집중되었다. 이 장비는 아주 작은 부품이라도 로딩 및 언로딩 작업이 용이하도록 전면부에 장애물이 없고, 밝은 조명이 사용되었다. 특히 예방적 유지보수 감소에 주의를 기울였다. 광학 하우징은 쉽게 환경관리 가능하고, 오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대신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다.  
 

비씨비전: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기기 부품까지

또한 상부 심압대의 저마찰 베어링은 저력 조건으로 심압대와 작업물 사이의 회전으로 인한 미끄러짐 효과를 감소시킨다. 고정밀 산업에서 검사되는 모든 부품들은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체결력으로 인해 측정되는 부품이 변형되지 않도록 매우 세심하게 다뤄져야 한다. 
센터 사이에 부품을 장착하는 대신, 센터링 홀이 없는 부품을 위해 다양한 고정 솔루션을 장비에 장착할 수 있다. 

자동 제어 옵션으로 I/O 통신 및 공압 고정 시스템(척(Chuck) 및 심압대)이 제공된다.

산업 자동화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비씨비전은 MES 및 SPC 소프트웨어와의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로봇 통합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비씨비전: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기기 부품까지
 
VVLinx 통신 소프트웨어는 최첨단 통합을 위해 머시닝 센터에 폐쇄형 루프 피드백 제어를 이용할 수 있다. 비씨비전의 시스템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처리된 후 생산 시 허용오차 범위를 유지하고, 툴 교체가 용이하도록 선반으로 다시 전송(툴 오프셋 형식)된다.

올해에는 국제 전시회나 이벤트가 열리지 않기 때문에 제품은 웨비나와 실시간 데모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VICI 전문가의 해당 부품에 대한 원격 웹 데모는 비씨비전 코리아에 문의하면 된다. 
 
 
비씨비전: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기기 부품까지

»자동화를 추구하는 부피가 큰 자동차에서 작은 용적의 고정밀 의료기기 제조업체에 이르기까지, 고해상도 이미지와 넓은 시야각을 갖춘 X-360은 모든 산업에 완벽한 솔루션이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