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SIC Marking

의료분야의 이력관리를 위한 기술적 과제

정확성, 효율성 및 안전성은 최첨단 기술 산업의 핵심 요소입니다. 의료산업에서는 의료장비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수많은 표준에 따라 지난 수년에 걸쳐 이력관리 프로세스가 구축되었습니다. 다양한 의료장비에 적용된 마킹 덕분에 제조업체에 대한 정보는 물론, 의료장비의 제조번호 또는 만료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데이터는 미국 및 유럽으로 의료기기를 수출하는데 필요한 UDI(Unique Device Identification) 및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표준을 준수합니다.

의료분야의 이력관리를 위한 기술적 과제
다양한 구성요소에 적용된 마킹 덕분에 제조업체에 대한 정보는 물론, 구성요소 참조번호 또는 만료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모든 데이터는 미국 및 유럽으로 의료기기를 수출하는데 필요한 UDI(Unique Device Identification) 및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표준을 준수한다.

이러한 마킹이 필요한 의료장비들은 의료분야를 구성하는 전문 영역만큼이나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외과용 메스 등과 같은 수술기구 뿐만 아니라 강철, 코발트, 세라믹 또는 바이오 소재로 만들어진 보철이나 보조기를 비롯해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치과용 임플란트나 보청기, 심박조정기 등과 같은 수많은 의료장비에 마킹이 필요합니다.

유통 및 사용 과정 전반에 걸쳐 식별을 최적화하기 위해 이러한 다양한 기기들은 각기 다른 요소로 구성된 마킹이 필요합니다. 또한 위에 언급한 표준들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머신 판독이 가능한 바코드나 데이터매트릭스(Datmatrix)는 물론, 사람이 식별할 수 있는 텍스트, 숫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로고를 적용함으로써 실용성은 물론, 미적인 요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마킹은 의료장비의 복잡성과 사용 분야와 관련하여 많은 제약조건이 뒤따릅니다. 예를 들어, 의료 기기를 만드는 소재는 매우 복잡/다양(스틸,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 세라믹, 합금, 바이오 소재 등)하며, 마킹 시 전문적인 기술이 요구됩니다. 또한 정밀 기기와 의료 도구는 매우 작거나 마킹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작은 마킹 영역에도 불구하고, 비전 시스템은 물론 사람이 판독할 수 있도록 선명도와 가시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또 다른 과제는 부품을 약화시키거나 표면 상태가 변형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특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뼈 보철물의 경우 필수). 또한 의료기기에 가해지는 모든 표면처리 및 멸균주기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마킹은 시간이 지나더라도 견고성 및 내구성 유지가 필수적입니다.

SIC 마킹(SIC Marking)의 레이저 마킹 기술 전문가인 베노아 마셀(Benoit Massel)은 <레이저 기술을 이용해 의료 부품에 영구 마킹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패시베이션 처리에 대한 내성을 갖춰야 하며, 소재의 표면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선명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이 기술은 다양한 재료(폴리머, 금속 등)에도 마킹이 가능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의료분야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 레이저 마킹
이러한 모든 제약조건으로 인해 의료 도구의 이력관리는 상당한 기술적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력관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인 SIC 마킹은 의료분야에서 직면하고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마킹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SIC 마킹은 레이저 마킹 분야의 전문기업입니다. 레이저 마킹의 최신 세대 기술은 소스에서 복사 에너지을 방출하여, 증폭시킨 다음, 마킹해야 할 부분으로 향하게 됩니다. 빔은 작업제품과 접촉할 때 화학 반응을 일으킵니다.

이력관리 솔루션은 많은 장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의료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뛰어난 사용 유연성을 제공하며, 바코드나 데이터매트릭스 코드, 영숫자로 구성된 문자나 로고 등을 마킹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의 모든 소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대비와 내구성을 통해 시간이 지나더라도 완벽하게 판독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의 이력관리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레이저 마킹은 부품을 약화시키지 않고, 의료분야에서 중요한 요소인 위생상태를 저하시키지 않기 때문에 완벽한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SIC 마킹의 레이저 제품군은 다양한 마킹의 유형 및 부품형태, 싱글 혹은 멀티 마킹에 관계없이 요구사항에 맞는 조정이 가능합니다. 표준 제품에 다양한 옵션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복잡한 형상의 부품이나 다단 높이 또는 커브나 각진 표면의 마킹을 위한 3D 기능
- 바코드 및 데이터매트릭스 코드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판독할 수 있는 통합 비전 기능
- 직경을 따라 원통형 작업제품에 마킹할 수 있는 회전 D-축

레이저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마킹 스테이션과 L-Box, XL-Box, 그리고 XXL-Box등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IC 마킹은 영업팀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집한 후 각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전에 타당성 조사를 제공합니다.

SIC 마킹의 기술 세일즈 담당자인 니콜라스 루이슨(Nicolas Louison)은 <오늘날 의료산업은 이력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분야이다. SIC 마킹은 의료 분야에서의 경험을 통해 기술 및 경제적 관점에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마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IC 마킹의 광범위한 레이저 마킹 솔루션은 영구적, 비파괴적 마킹과 멸균 공정에 대한 내성 등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마킹 시스템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수많은 성공사례
SIC 마킹은 의료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멕트론(MECTRON)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임상 적용 삽입물 제조 분야에서 40년 이상 활동해 온 멕트론은 80개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SIC 마킹은 치과 수술용 티타늄 기구의 마킹에 대한 도전과제를 해결했습니다. 영.숫자 코드와 로고로 구성된 이 마킹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부품을 약화시켜서는 안되고, 초음파 처리에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최신 세대의 협동로봇(COBOT: Collaborative Robot)과 협업이 가능한 자동 레이저 마킹 시스템을 개발해야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SIC 마킹은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험실에서 전자현미경 검증 테스트를 통해 유효성이 입증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다시 한번 이 분야의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IC 마킹은 세라믹 보철물과 티타늄 삽입물, 강철 뼈 고정기 등에도 마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www.sic-marking.co.kr/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