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ODVA

ODVA, FDT 및 FCG 그룹과 협력하여 EtherNet/IP 기술 에코시스템을 확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xDS 개발 가속

ODVA는 FDT 및 FDI 기술을 EtherNet/IP에 추가로 통합하기 위한 별도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CIP 장치를 위한 차세대 xDS에 대한 장치 기술정의 작업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ODVA의 사장겸 전무이사인 알 베이다운(Al Beydoun) 박사는 “ODVA는 EtherNet/IP를 디스크리트 및 장치 산업을 위한 최상의 통신 네트워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은 이러한 목표를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ODVA와 FDT 그룹은 새로운 FDT 3.0/FITS(FITS) 플랫폼 상에서 ODVA CIP(Common Industrial Protocol)를 지원하기 위해 FDT 통신 부속안 제정과 관련한 공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FDT 그룹은 EtherNet/IP와 같은 CIP 기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FITS를 제정하기 위해 통신 부속안을 개발하는 별도의 프로젝트 그룹 구성에도 합의했다. FITS는 FDT2에서 사용 가능했던 클라이언트 서버와 아키텍처 개념을 확장하여 엣지와 클라우드, 웹 및 OPC UA를 통해 완벽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FITS는 개방형 .NET 코어는 물론, HTML5 및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독립적인 플랫폼이다.

FDT 기술은 통신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필드장치 및 제어 시스템 간의 구성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함으로써 장치 파라미터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FITS를 CIP 및 EtherNet/IP와 같은 네트워크에 사용하면, 시운전 및 제어, 진단 작업을 위한 시스템을 풍부한 기능과 상호 운영이 가능한 환경으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FITS는 네트워크와 독립적인 범용 소프트웨어 툴을 개발할 수 있어 다른 네트워크 기술과 CIP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성을 확장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ODVA와 FCG(Fieldcomm Group) 회원사들은 EtherNet/IP를 지원하기 위해 FDI 패키지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과 FDI 호스트 컴포넌트(Host Component)를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목표는 EtherNet/IP가 FDI 기술과 함께 보다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동작하도록 함으로써 구현 상의 이점을 얻는 것이다. FDI 디바이스 패키지(Device Package) IDE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여러 통신 프로토콜 기반의 산업용 통신 장치를 위한 툴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FDI 디바이스 패키지를 작성하고, 구동 및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공급업체들이 FDI 디바이스 패키지 개발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면, 더 많은 EtherNet/IP 장치들이 FDI를 지원하게 됨에 따라 많은 최종 사용자들이 구성 및 시운전, 진단 및 보정 등의 작업을 크게 개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FDI를 지원하는 제어 시스템과 구성기, 자산관리 소프트웨어 등은 FDI 디바이스 패키지로 EtherNet/IP 장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FDI 디바이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상호 운용성이 향상되고, EtherNet/IP 장치에 대한 최종 사용자의 시운전 부담이 줄어든다.

또한 ODVA는 xDS로 알려진 EtherNet/IP 장치 데이터의 차세대 디지털 정의를 위해 새로운 사양을 준비하고 있는 SIG(Special Interest Group)에 참여해 또 다른 장치 구성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xDS는 네트워크 및 보안 구성과 같은 장치 통합을 비롯해 디지털 트윈 및 클라우드 분석과 같은 디지털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작업 플로우 중심의 장치 정의 파일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사양 제정을 위한 노력 외에도 ODVA는 xDS 파일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를 비롯해 xDS 장치 정의 파일 개발과 사용을 간소화하는 장치 통합 툴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CIP 장치를 위한 xDS 장치 정의는 궁극적으로 EDS 파일을 대체하게 될 것이다. xDS는 기존 기술을 사용하여 장치 및 디스크리트 산업에서 다양한 툴과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xDS 장치 정보 파일의 풍부한 정보는 FITS 및 FDI 디바이스 패키지에 모두 적용될 수 있다. ODVA는 FDT 그룹 및 FCG와의 공동 작업을 비롯해 xDS에 대한 연구활동에 주력하면서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비즈니스 로직 및 장치 정보 기술에 대응하고 있다. ODVA는 FDT 및 FCG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급업체와 최종 사용자가 자신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과 옵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ODVA는 다양한 수직 시장에서 산업 자동화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EtherNet/IP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xDS 사양 향상 작업과 함께 FDT 그룹 및 FCG와의 공동 노력은 EtherNet/IP 기술 에코시스템을 확장하기 위한 일환으로, 장치 공급업체와 최종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IoT(Industrial IoT)가 주도하는 미래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ODVA와 FDT 그룹, 그리고 ODVA와 FCG 간의 협업은 xDS가 제시하는 강력한 CIP 정보 모델의 혜택을 모두 제공하게 될 것이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