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Baumer

HeavyDuty 엔코더 – 고정밀 중장비

Baumer Hübner의 HeavyDuty 엔코더는 "원조"입니다. 반세기 전, Baumer Hübner는 특히 믿을 수 있고 뛰어난 적재력을 지닌 이러한 유형의 엔코더를 설립했습니다. 출시 이후로 이 엔코더는 열악하고 위험한 환경일수록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렇다면 엔코더 HeavyDuty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할까요? 그리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HeavyDuty 엔코더 – 고정밀 중장비


비용이 많이 드는 Baumer HeavyDuty의 불침투성 개념은 최대 +9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보호 등급 IP 66 및 IP 67을 가능하게 합니다. 미로와 샤프트 씰의 면밀한 조합으로 HeavyDuty 엔코더는 딱딱한 토양, 습기가 있는 토양, 오염된 토양과 같이 모든 유형의 토양으로부터 영구적으로 보호받습니다.
005_Baumer_Heavy_Duty_Dichtung.jpg


매일 수천 톤의 선적물이 발생하는 하버크레인. 채굴 시설에서 수천 톤의 광물을 수 킬로미터 이상 운반하는 컨베이어 시스템. 매일 수천 명의 사람을 실어 나르는 리프트. 다양한 조립 단계의 자동차를 운송하는 자동 생산 라인. 한 번에 여러 개의 열차를 싣고 하루에도 여러 번씩 들어올려 선박이 지나갈 수 있도록 하는, 총 중량 1000톤의 승개교. 해당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및 기타 여러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는 HeavyDuty 엔코더의 범위 내에 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불리한 조건에 놓인 열악한 작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경우에 더욱 적합합니다.

이러한 개념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Hübner Berlin사가 최고급 엔코더의 기반을 다진 시기로부터 출발합니다. 이후로 오늘날 센서 분야의 전문가 Baumer에 귀속된 Hübner Berlin은 사용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으며, 그 결과 여전히 HeavyDuty 엔코더 전문 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HeavyDuty는 무엇일까요? 이 개념은 법적 보호 대상이 아니며 특정 표준에 의해 규제되지 않습니다. "Heavy Duty" 자체는 높은 수준의 적재력을 의미합니다. 일부 사람들이 HeavyDuty 엔코더를 단순히 두꺼운 하우징 벽면을 갖춘, 녹으로부터 보호되는 엔코더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해당 기능 외에도 훨씬 많은 것이 존재합니다.

HeavyDuty 엔코더는 어떻게 탄생할까요?

Baumer Hübner에서 "HeavyDuty" 광범위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먼저, 이것이 가장 열악한 조건에서도 사용자를 실망시키지 않는 엔코더임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로, 이와 같은 중장비는 마치 '소형' 엔코더처럼 정확하게,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작동합니다. Baumer Hübner의 HeavyDuty 엔코더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통해 위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정밀성 : 엔코더에서 정확한 신호를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드라이브와 발전기를 정확하게 제어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시스템 제어장치는 이러한 신호를 통해 드라이브의 회전 속도 또는 기계 부분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야만 드라이브가 특정 회전 속도를 초과하거나 하강할 때 제어장치가 이를 인식하고 개입할 수 있습니다. 상기 언급한 바와 같이, 하버크레인, 버킷 굴착기, 밀링, 폐기물 분쇄기 등의 기계 및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매우 큰 규모로 인해 정밀성이 중요하지 않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무거운 하중은 큰 힘을 사용하여 움직이므로, 예를 들어 톤 단위의 컨테이너를 퇴적할 때에는 사소한 측정 오류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기계적 견고성 : HeavyDuty 엔코더는 수 년간 사용 시 엔코더 샤프트에 대한 강한 충격, 진동 및 힘을 견딜 수 있도록 내구도를 갖추어야 합니다. 엔코더가 비싸기 때문이 아닌, 대부분의 경우 접근이 어려운 곳에 설치되어 교체 중에 작업할 수 없기 때문에 교체 비용이 많이 듭니다. HeavyDuty 엔코더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의 양측에 가능한 최대 거리를 갖는 대규모 베어링으로 축 및 반경 방향의 힘, 두꺼운 벽을 갖춘 견고한 하우징 및 충격과 진동에 강한 내부를 보장합니다.

견고성: HeavyDuty 엔코더를 가동하는 장소는 일반적으로 먼지, 오염물, 습기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견고한 엔코더는 기밀성이 좋아야 하며, 특히 샤프트와 전기 연결이라는 중요한 영역에 있어서 HeavyDuty 하우징은 견고합니다. 추가적으로 부식 방지를 위해 적합한 소재 및 코팅으로 소금물 또는 화학 물질이 영향을 주는 것을 방지합니다.

전기적 견고성: HeavyDuty 엔코더는 전자기장이 발생하여 차단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차폐되지 않은 차폐되지 않은 전류가 흐르는 케이블이 근처에 놓일 때 전자기장이 발생하며, 이는 많은 응용 분야에서 발생합니다. 적절하게 차폐되지 않는 경우, 엔코더의 전자장치가 손상되거나 잘못된 측정 신호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또는, 전위차로 인해 샤프트에 전류가 흐르기도 합니다. 이 경우 베어링에서 해당 윤활유가 타서 파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HeavyDuty 엔코더 내부는 외부에 대한 전기적 절연 처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절대형 또는 증분형 여부 – 표준 그 이상의 옵션

서론에 기술된 바와 같이, HeavyDuty 엔코더의 적용 사례는 매우 다양합니다. Baumer Hübner의 HeavyDuty 포트폴리오는 증분형 또는 절대형 엔코더에 적용되는 수많은 옵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증분형 엔코더의 경우 HOG 10 / POG 10가 표준으로 제시됩니다. 더불어, HOG 10 엔코더는 Baumer사의 것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 두 가지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적합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추가적 특징을 제공합니다.

HeavyDuty 엔코더는 먼지, 습기 및 화학 물질에 노출되곤 하는 열악한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므로 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밀봉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밀봉에도 수준이 있습니다. 따라서 HOG 10에서는 열대 지역, 해안 지역, 시멘트 공장 또는 기타 열악한 환경에서의 특수 적용을 위해 기름, 습기 또는 먼지가 많은 환경에 대한 다양한 밀봉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밀하고 정밀한 입자에 대한 노출에 높은 내구도를 갖추고 밀봉 구성 요소의 마모 저항성이 절대적인 밀봉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찰 없는 밀봉 설계로 성능을 손실하지 않고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전 속도가 높은 구간에서도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 최상의 밀봉 효과를 제공합니다.

HeavyDuty 엔코더는 대규모 시스템에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100미터 거리 이상 신호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따라서 Baumer에서는 단락 방지 전력 트랜지스터의 깨끗한 신호 품질과 높은 출력 전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 최대 거리 550미터까지 연결을 보장합니다. 이 거리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간섭 없이 1.5km 거리간 신호를 전송합니다.

또한, HMG 10 / PMG 10과 같은 절대형 로터리 엔코더는 PROFINET을 통해 정확한 위치를 출력할 수 있는 등, 표준을 뛰어넘는 특수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절대형 엔코더가 회전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증분형 신호가 필요한 경우가 잦기 때문에, 절대형 HeavyDuty 엔코더는 SSI 또는 필드 버스와 같은 직렬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절대 위치 외에 부가적으로 HTL 신호 또는 TTL 신호와 같은 회전 속도 정보를 출력합니다. 일부 버전에는 스위칭 출력을 통해 제한 속도를 알려주는 속도 스위치가 있습니다.

모든 응용 분야를 위한 유연한 솔루션

또한 EURO 플랜지 B10을 통한 부착 옵션이 있는 중공축(관통 또는 한 쪽만 오픈), 원뿔축 또는 중실축을 통한 다양한 설치 옵션도 제공됩니다. 필요한 경우, 드라이브 샤프트에서 동시에 다양한 출력 신호를 수신하도록 HeavyDuty 엔코더, 회전 속도 스위치, 회전계용 발전기를 결합하여 견고한 공간 절약형 장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Baumer의 HOG 16 / 22 / 28과 같은 대형 엔코더는 최고 성능의 대형 드라이브 회전 속도를 모니터링해야만 할 때와 석탄 먼지, 짠 바닷물 또는 제철소의 열과 같은 열약한 조건에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옵션을 통해, 각각의 응용 분야에 가장 적합한 HeavyDuty 엔코더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옵션에는 Baumer Hübner HeavyDuty 엔코더 패키지에서는 표준을 뛰어넘는 정밀성과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HeavyDuty 엔코더 – 고정밀 중장비

Baumer Hübner 절대형 HeavyDuty 엔코더 HMG10 / PMG10 시리즈는 혁신적인 컨셉으로 입증된 양면 베어링과 자성 정밀 감지, 특허받은 에너지 비축 마이크로 제너레이터를 결합합니다.
005_Baumer_HeavyDuty_HMG10_PMG10.jpg

 

HeavyDuty 엔코더 – 고정밀 중장비

Baumer Hübner GmbH의 HeavyDuty 엔코더는 양면 베어링을 갖춘 견고한 구조를 특징으로 합니다. 축 및 반경 방향의 힘에 대해 견고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는 샤프트 양단의 양면 베어링, 최고 수준의 성능 비축 및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수명을 보장합니다.
005_Baumer_Kugellager.jpg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