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connectBlue AB

connectBlueTM, 블루투스 저에너지 턴키 모듈 출시

connectBlue는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 기술을 지원하는 최신 블루투스 사양 버전 4.0에 기반한 새로운 블루투스 모듈을 발표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모듈 OLP425는 고객들에게 완벽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창적인 기능과 특성들을 제공한다. OLP425는 일반적으로 디지털 및 아날로그 GPIO를 갖추고 있거나 배터리, 온도센서, 가속도계, 습도센서를 완비한 제품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connectBlueTM, 블루투스 저에너지 턴키 모듈 출시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2010년에 블루투스 버전 4.0 사양에 도입되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표준으로 제공되는 매우 긴 배터리 수명과 빠른 접속시간, 상호 운용성 등의 고유의 특성 덕분에 소형 모바일 안드로이드/애플 iOS/윈도우 기기에 빠르게 통합되고 있다. 산업 및 의료 분야의 고객들은 HMI(Human Machine Interface) 및 게이트웨이, 데이터 수집 기능을 위해 이제 손쉽게 ‘애플리케이션(Apps)’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에는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툴에 의존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을 대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connectBlue의 롤프 닐슨(Rolf Nilsson) CEO는 “우리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이 가진 장점 이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새로운 OLP425 모듈은 독창적인 저에너지 플랫폼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완벽한 제품으로 제공되거나 별도의 추가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그런 다음 자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임베디드하면 된다. 대체적으로 이 새로운 모듈은 완벽한 비용 효율적인 블루투스 저에너지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connectBlue의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모듈인 OLP425는 수많은 디지털 및 아날로그 GPIO를 구비하여 공급된다. 이 모듈은 부가적인 고객의 요구조건을 지원하기 위해 코인셀 배터리나 온도센서, 가속도계, 습도센서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고객들은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Embedded Workbench)를 이용해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모듈 OLP425 상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임베디드하면 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머신/디바이스 액세스 및 자산관리, 데이터 변환, 데이터 수집, 로직 등을 포함시킬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소형의 모바일 기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connectBlue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모듈 OLP425와 함께 보다 소형의 새로운 connectBlue 모듈 표준을 선보이고 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모듈 OLP425는 FCC, IC, R&TTE의 승인을 받은 무선 타입으로 EMC, Safety, Medical 표준을 준수하며, 블루투스 4.0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인증을 통해 고객들은 시간이 많이 소모되고 비용 부담이 큰 승인 및 인증 프로세스를 거칠 필요없이 손쉽게 무선 통신을 통합하고 개발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OLP425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중 하나는 connectBlue와 Tridentify 간의 공동 작업으로 진행되었다.(지2011년 10월 12일에 발표됨) 이 솔루션은 혈액은행에서 혈액 공급능력 및 추적, 품질관리를 향상시킴으로써 혈액봉지 처리에 있어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

캡션:
그림 1. connectBlue의 새로운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 모듈 OLP425는 기존 무선 기술로는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을 열었다. 소형 폼팩터와 초저 전력소모, 완벽한 인증 및 테스트 덕분에 이 저에너지 플랫폼은 GPIO로 즉각 사용 가능하거나 혹은 코인셀 배터리, 온도센서, 가속도계, 습도센서를 통한 맞춤형 설계로 턴키 무선 기능을 제공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