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NORD Drivesystems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드라이브 구성으로 최고 효율 달성: 드라이브 솔루션 최적화, 전력 예비율 고려

에너지 효율 등급 IE2, IE3 등과 현재 제공되는 차세대 정보의 도입에도 불구하고 가장 리소스 효율적인 드라이브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간단하게 카달로그에 기반하여 선택하는 경우 종종 비용 절감 가능성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모터는 실제 애플리케이션의 실제 부하 구조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비효율적인 드라이브 사양을 피하기 위해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다양한 소스로부터 파생되는 전력 예비량에 주력하고 있다. 첫째, 모터의 온도등급에 따라 모터가 생성할 수 있는 전력은 카탈로그 및 모터 명판에서 정해진 것처럼 정격 출력보다 높다. 둘째, 성능 등급은 점진적으로 상승하는데, 3.7kW 출력의 경우 4kW의 모터를 이용한다. 많은 고객들이 사이즈에서 조차 더 큰 모터를 선택한다. 이러한 ’더 크고 더 좋은’ 식의 접근방법은 결코 효율적이지 않다.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드라이브 구성으로 최고 효율 달성: 드라이브 솔루션 최적화,  전력 예비율 고려
예비량은 드라이브 구성 단계에서 더욱 더 추가된다. 많은 기계 엔지니어들은 최악의 경우를 예상하는 반면에 모터의 정상 동작(약 100%) 만으로도 높은 효율과 최적의 비용절감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은 무시한다. 포괄적인 모터 사양은 과부하 허용오차 범위까지 포함하고 있는데,  즉 모터의 높은 피크 성능은 지속적으로 혹은 일시적으로 구동될 수 있다. 머신 제조업체들은 전형적인 부하 프로파일을 알고 있지만,  이와 더불어 최종 사용자와의 협의가 바람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낮은 운용 비용으로 대체적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으며,  요구조건을 결정하는 데에도 종종 도움이 된다. 또한 가능한 전력 예비량이 다른 동작 모드를 통해 얻어질 수 있다. 카탈로그의 명목상의 부하 사양은 일정한 부하(운전조건 S1) 조건에서의 지속적인 가동과 관련된 것이며,  실제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주기적인 작업만 요구한다. 단기 및 간헐적인 운용 동안에도 과부하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모터는 가동되지않는 기간동안에 충분히 냉각될 수 있다. 노드(NORD)사의 드라이브 전문가들은 이를 비롯해 맞춤형 드라이브 구성과 관련된 여러 측면들을 고려하여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간단한 개요와 직접적인 협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드사는 www.nord.com에서 효율적인 드라이브 솔루션에 대한 유용하면서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자료에는 에너지 효율 요건에 부합하는 모터를 결정할 수 있는 의사결정도와 쌍방향 에너지 절감 계산기,  효율적인 드라이브 솔루션에 대한 서로 다른 여러 국제 규약에 해당하는 모터 카탈로그 리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림: 에너지 절감형 모터를 위해 노드(NORD)사는 혁신적인 소재 컨셉과 기술을 채택하고 있지만,  최적의 효율을 위해서는 신중한 구성 또한 필요하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