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BALLUFF

통합 디스플레이 및 조작 보호기능을 갖춘 I/O 모듈

센서 및 산업용 네트워킹 분야의 전문가인 발루프(Balluff)는 최초로 고휘도 LCD 디스플레이를 갖춘 I/O 모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를 보다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락 비트(Lock Bit)와 탐색구조(Search & Rescue), 디바이스 식별을 포함하고 있으며, 머신 및 시스템 운영자가 매우 탁월한 조작 보호기능과 보다 편리하고 명확한 유지관리, 그리고 보다 뛰어난 기능 및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부가가치들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모듈 제품군은 CC-Link, Ethernet/IP, Profinet을 현재 지원하고 있다. 다른 범용 필드버스 시스템을 위한 버전은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통합 디스플레이 및 조작 보호기능을 갖춘 I/O 모듈
최대 32개의 입출력을 갖춘 발루프(Balluff)의 I/O 모듈은 이미 4년 전에 출시되어 머신 빌딩 및 자동화 분야의 필수요소가 되었다. 이들 제품의 특장점은 견고한 풀-자켓(Full-Jacket) 아연 다이캐스트 하우징 및 둥근 모서리로 마감된 평면 프로파일,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2개의 부착점으로 손쉽게 마운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차세대 I/O 필드버스 모듈은 고휘도 LCD 디스플레이를 갖춤으로써 설정 및 유지관리, 보수에 있어 운영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모듈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와 노드 어드레스, 보드율(Baud Rate) 등을 비롯해 더 많은 사항들을 시각화할 수 있으며, 진단 및 시스템 유효성을 훨씬 간소화할 수 있다.

손상되기 쉬운 로터리 스위치와 같은 기계장치 부속물들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전 시리즈보다 더 견고하면서도 안정적인 새로운 IP 67 등급을 달성할 수 있다.

선명한 고해상 디스플레이 상의 메뉴 가이드는 사용하기 쉽고 별도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각각의 메뉴 포인트를 디스플레이하고 선택하기 위해 2개의 키가 사용된다. 특수 기능으로 통합 조작 보호기능이 있는데, 이는 승인되지 않은 액세스를 방지하기 위해 디스플레이를 PLC로 로크아웃(Lock Out)할 수 있다.

또한 발루프의 차세대 모듈은 통합 탐색구조(Search & Rescue) 기능을 갖추고 있다. PLC로 제어되는 2개의 LED를 통해 작업자는 모듈이나 포트에 특화되지 않은 사전 정의된 이벤트를 이벤트가 발생한 지점에서 직접 시각화할 수 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통합 웹 서버와 Ethernet/IP 및 Profinet 모듈 버전의 특화된 기능이다. 표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사용자는 모듈 상에 위치한 모든 LED 지시기 디스플레이와 같은 포괄적인 진단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IO-Link 포트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장치 특성’에 기반하여 특성화할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IP 주소 할당과 같은 ‘설정’ 기능에 기반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