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ARC INFORMATIQUE

새로운 PcVue 10.0: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SCADA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설계자(Application Architect) 및 애플리케이션 익스플로러(Application Explorer)로 구성된 새로운 PcVue 10.0 툴은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라이플 사이클에 걸쳐 최고 50%까지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모든 디자인 단계에서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유지관리에서 리-엔지니어링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및 비전문가 등 모든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PcVue 10.0: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SCADA 솔루션
최근에는 감시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데 드는 총 비용을 추산함에 있어 라이센싱 비용 측면뿐만 아니라 필요한 개발 시간까지 포함시키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른 애플리케이션의 변경 및 새로운 기능과 개선사항들을 포함시켜야 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및 수정 유지관리 비용을 고려해야만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PcVue 10.0은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손쉬운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위한 고성능 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진단 및 객체 지향적 수정, 변경 분배 등 빠른 유지관리를 위해 필요한 툴을 포함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행동 및 사양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처음으로 PcVue 10.0이 출시되면서, 애플리케이션 익스플로러(Application Explorer)는 감시 프로젝트를 위해 필요한 모든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환경의 인체 공학적 룰에 기반하여 PcVue는 이전 보다 훨씬 사용하기 쉬워졌다. 애플리케이션 익스플로러는 다중 문서 인터페이스(Multiple Document Interface) 및 서브 아이템을 포함한 복사/잘라내기/붙이기, 애플리케이션 내의 직관적 내비게이션, 앞으로가기/뒤로가기 버튼,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아이콘, 리스트, 상세보기 등)과 표준 윈도우 단축키 등 트리 구조 및 리스트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설계자(Application Architect)는 구성요소를 재사용하고 탬플릿하기 위한 하이-레벨 매커니즘을 통합하고 있는 강력한 새로운 툴이다. 이를 통해 그래픽, 심볼, 블록 다이어그램뿐만 아니라 변수 및 알람, 그리고 이벤트, 파일보관, 임계값, 명령어, 스크립트 등과 같은 관련 행동들을 비롯해 가장 보편적인 모든 구성요소들을 포함한 재사용이 가능한 객체를 만들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4 단계로 만들어질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모델링으로, 입력 및 출력 변수, 그리고 행동 및 그래픽적 표현 등을 결정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그런 다음, 템플릿 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차이점과 공통 기능을 결정하고 식별하는 구성이 이뤄진다. 다음은 공장 조건에 따라 실제 물리적 객체들과 프로세스 구조 등을 묘사하여 예시화하는 것이다.(모터, 컨벤이어, 생산라인, 팬 등) 마지막은 맞춤화 단계로,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를 통해 개발자는 특정 로컬 설정에 최적화되도록 프로세스를 수정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익스플로러 및 애플리케이션 설계자와 함께, 외부 소스로부터 불러오거나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스마트 제너레이터(Smart Generators)는 PcVue 10.0에서 보다 더 향상되었다. 여기에는 LNS®, 지멘스 STEP7®, 요코가와 Stardom® 커넥터를 비롯해 FactoryLinkTM 애플리케이션에서 나오는 거의 모든 요소들이 고려되어 개발되었다.

이와 더불어 PcVue 10.0은 국제적인 에너지 부문 표준인 IEC 61850 및 풍력 발전 부문에 적용되는 IEC 614000뿐만 아니라 IEC 60870-5-104를 구현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PcVue 10.0에 통합되어 있는 61850 표준은 변전소 관리와 이와 관련된 다양한 특성에 필요한 모든 객체를 정의하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링 룰도 정의하고 있다. 특히 파일 포맷은 구성 단계에서 상호운용이 가능하도록 표준화되어 있다. IEC 60870-5-104 프로토콜은 수력 발전 및 전기 변전소, 빌딩 관리 시스템, 산업 단지, 철도 등을 위해 사용된다. 이는 듀얼 컨트롤 및 스위치 포지션 인코딩, 짧고 긴 펄스 제어, 소스의 타임-스탬프 등과 같은 데이터 및 복잡한 서비스를 처리한다.

다른 수많은 개선사항들 또한 PcVue 10.0에 추가되었다. 여기에는 BACnet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비롯해 Moxa 및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드라이버 통합, 대기중인 스태프 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SMS 통합, 새로운 블록 다이어그램 그래픽 제어, 최신 윈도우 서버 2008 R2, 윈도우 7 및 VMware 환경 통합 등이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