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NORD Drivesystems

Durance Granulats 채석장의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기어드 모터,

SMIL은 Durance Granulats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가르단(Gardanne) 채석장의 새로운 컨베이어 시스템을 위해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 사의 기어드 모터를 채택했다. 이로써 생산능력을 25%까지 향상시키고 연간 40만 톤에서 50만 톤에 이르는 광석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Durance Granulats 채석장의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기어드 모터,
SMIL은 보일러 제조업체로 채석 및 탄광, 산업용 빌딩, 항공-해양 애플리케이션 등 3개의 주요 마켓 분야에서 중장비 설치 및 설계를 수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프랑스 남부 가르단(Gardanne)에 위치한 DURANCE GRANULATS(EUROVIA 그룹의 계열사)의 채석장에 25개의 벨트 컨베이어를 갖춘 골재 처리 설비의 모든 설치를 담당하였다. 현재는 더 이상 쓸모가 없게 된 예전 설비는 부분적으로 해체가 되었고, 장비는 완전히 새롭게 개조되었다. 이는 단지 하나의 설비라기 보다는 3개의 서로 다른 소스의 물질을 개발할 수 있는 설비로 개조되었으며, 채석장에서 30km에 이르는 이 단지의 첫 번째, 두 번째는 모래, 자갈, 밸러스트를 생산하기 위한 것이고, 광산에서는 원료를 캐고 있다. 원래는 주로 도로공사(도로 기반 및 지반층)를 위한 것이지만, 산업뿐만 아니라 특히 가르단 발전소의 유황 배출을 막기 위한 것이다. 세 번째는 재활용 시설로서 공공사업의 폭파 잔해 물질들을 복구하기 위한 것이다. 컨베이어는 채석장 출하지점과 복구장비의 원재료 도착지점 간을 연결한다.

Durance Granulats의 마슈 카스프자크(Mathieu Kasprzak)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물론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들을 위해 노드 드라이버시스템즈는 우리가 성능 및 신뢰도 측면에서 관심을 갖고 있던 제품 중 하나였다.”고 말했다. SMIL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헤리(Herry)는 “우리가 사양을 비교했을 때, 노드사는 기술 및 경제적인 측면에서 모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우리는 긴축 예산에 부합하면서도 견고하고 높은 안정성을 갖춘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고 설명했다. 노드사의 SK90 시리즈의 베벨 기어 모터가 채택되었다. 이 제품은 IP55 표준 밀봉 등급이며, 역구동 방지 기능을 갖춘 시스템이다. 이는 컨베이어가 정지시 적재물의 하중으로 인해 컨베이어 벨트가 역행 하는 것을 방지하는 시스템이다. 이 장치는 기어에 포함되어 있으며, 2.2kW에서 22kW의 총 26개의 기어드 모터가 설치되었다.

25개의 컨베이어 밸트가 동작하고 있는 전체 시스템을 완성하는데 6개월에서 8개월이 소요되었다. 컨베이어 헤드에 기어드 모터를 맞추기 위해 작업장에서 사전 조립이 수행되었다. IEC 플랜지를 갖춘 유니버설 타입의 모터가 채택되어, 고장이 발생할 경우에는 다른 제품을 비상 대체품으로 설치할 수 있다. 헤리는 “우리는 고장이 발생할 경우 고객이 빠르게 보수할 수 있도록 보편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유니버셜 타입을 요구했었다. 하지만 이에 더불어 노드사는 2일 안에 현지 대응이 가능한 사후 서비스도 확실하게 갖추고 있다. 또한 사전 연구 단계에서 노드사 팀으로부터 탁월한 기술지원을 받았으며,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최상의 장비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른 설비에서도 추가로 수 십여 개의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기어드 모터가 Durance Granulats의 7에서 8개 이상의 컨베이어에 채택되었다. 헤리는 “노드사는 향후 프로젝트에서도 우리의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캡션:
SMILI.jpeg: SMIL에 의해 새로운 컨베이어가 설치된 가르단(Gardanne) 채석장
SMIL2.jpeg: SK90시리즈의 베벨 기어 모터
SMIL3.jpeg와 SMIL4.jpeg: 컨베이어에 안성맞춤인 SK90시리즈 베벨 기어 모터

SMIL:
이 회사는 철골 구조 공사 분야에서 포괄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로 4개 영역의 마켓 분야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 채석 및 탄광(개발, 생산, 다양한 장비의 최적화, 유지관리)
- 산업용 빌딩(턴키 빌딩 솔루션(turnkey building solutions), 모든 업계 및 직종)
- 항공-해양(개발, 생산, 제트 브리지 설치, 루즈 화물(loose cargo)컨베이어 등)
- 광범위한 활동(플레임 절단 및 폐기물 운반차, 다양한 보수 작업)
SMIL은 제조를 비롯해 설계에서 현장 설치에 이르기까지 생산 과정의 모든 단계를 처리할 수 있다.
www.smil-france.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