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NORD Drivesystems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Nord Drivesystems), 크로노포스트의 최대형 허브에 설비구축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파리 남부에 위치한 크로노포스트(Chronopost)의 유럽 메인 허브에 1000대 이상의 기어드모터(인버터 부착)를 설치했다. 설치한 기어드모터(인버터 부착)는 평균 하루에 17만개의 소포를 처리하고, 3분 안에 정확하게 해당 적재 구역으로 보내야 하는 분류센터의 핵심 컨포넌트이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Nord Drivesystems), 크로노포스트의 최대형 허브에 설비구축
익스프레스 수하물 배송에 특화되어 있는 크로노포스트는 전세계에 3천5백 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파리 남부 크로노포스트의 칠리 마자린(Chilly Mazarin)은 네트워크의 중심부로, 유럽 최고의
익스프레스 분류 센터 중 하나로 꼽히며 최대 수하물 처리량이 시간당 3만개에 이른다.
이곳에서 프랑스 크로노포스트의 내 수하물 처리량의 60% 이상을 처리하고 있다. 매일 대형 화물차로 전달되는 모든 종류의 수하물 500개의 상자가 하역지로 배송되며, 이는 평균 17만개의 수하물이 확인 및 분류 과정을 거쳐 정확한 적재지로 보내져야 함을 의미한다. 연중 최고 물량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생하는데, 약 30만개의 수하물이 처리된다. 각 수하물의 무게는 최대 30kg이고, 크기는 10x100x40mm에서 최고 1200x800x1000mm 사이즈에 이른다.

빌딩 내 공간사용은 완벽하게 최적화되어야 한다. 1만3천 평방미터의 공간에 방대한 규모의 기술들로 가득 차 있는 이 허브는 34개의 하역지와 83개의 적재 구역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는
각 650m 길이로 동작하는 2개의 분류기를 갖춘 자동화된 2-레벨 분류 시스템이 있다. 수하물의 바코드는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5 면에서 자동으로 판독된다. 1천1백개 이상의 버드(Budde) 컨베이어가 이 허브를 통해 수하물을 수송한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기어드 모터는
베벨 기어나 웜 기어를 통해 이러한 컨베이어를 구동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각 기어드모터에는 ‘SK’ 타입의 인버터가 바로 장착하고 있다. 칠리-마자린(Chilly-Mazarin) 및 로이시(Roissy) 허브에서 서비스 및 유지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포쿠엥트(Fouquet) 매니저는 “노드사의 이러한 솔루션은 모터 자체적으로 각 모터를 분산 제어할 수 있어 2가지의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공간 확보가 매우 어려운 대형 전자 제어 캐비닛을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대형 캐비닛으로 인한 배선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배선 작업과 관련된 공간적 제약이나 예상 밖의 문제로 인한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기어드 모터 인버터는 Profibus 필드버스를 통해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와 통신하며, 제어 센터로 정보를 전송한다. 정확한 제어 및 동기화는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핵심적인 요건이다 (i.e. 각 수하물이 3분 안에 올바른 적재 구역으로 유도되고 확인 및 처리되어야 하며,
각 수하물은 라인초반에 등록이 이뤄지고 분류 과정에 따라 단계별로 관리된다.
여기에는 크로노포스트가 이 허브를 가동했을 당시 세계 최초였던, 최고 3개의 공급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단일 컨베이어들이 있다. 또한 이와 유사한 최고 4개의 공급 포인트를 가질 수 있는 단일 분류기도 있다. 만약 특정 적재 구역에서 작업이 적체되어 등록되면, 컨베이어를 저장 센터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체인을 늦출 수도 있으며, 이를 통해 ‘정체’를 막을 수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새로운 SK200E 인버터는 모터 터미널 박스에 직접 탑재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완벽하게 드라이브 장치를 통합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개방형-루프 벡터 플로우 제어(open-loop vector flow control) 및 내장된 브레이크 초퍼(Brake chopper), 전자적 브레이크 제어 등과 같은 여러가지 기본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인크리멘탈(Incremental) 또는 앱솔루트(Absolute) 인코더의 신호와 ‘POSICON’ 축 포지셔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포쿠엥트(Fouquet) 매니저는 “이 허브에서 우리가 원한 것은 오직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다. 기술적 품질 뿐만 아니라 노드사 팀이 제공한 서비스와 유연성에 대해 특히나 매우 만족하고 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요구 사항이 있을 때마다, 48시간 이내에 현장에 달려와 준 기술 엔지니어를 통해 쉽고 편하게 매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으며, 또한 기어드 모터가 고장나는 경우가 비록 거의 드물어도 결함 있는 장치를 즉각 변경할 수 있도록 대체 부품에 대한 재고품을 영구적으로 확보하였다.”고 덧붙였다.

크로노포스트는 2011년에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하루 평균 20만개의 수하물을 처리함으로써 20%까지 처리용량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빌딩을 확장할 예정이다. 확장하게 된다면 패키징 분류 및 컴팩팅 장비를 허브 상에서 떨어뜨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추가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적재 구역을 늘리고, 처리량 또한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미지
Chronopost1.jpeg: 매일 17만개 이상의 수하물이 분류되고 있다.
Chronopost2.jpeg: 모든 컨베이어는 노드사의 기어드 모터(인버터 부착)을 설치하고 있다.
Chronopost3.jpeg: 최고 3개의 공급구가 단일 컨베이어 라인에서 제공된다.
Chronopost4.jpeg: 1100대 이상의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기어드 모터(인버터 부착)가 이 허브에
설치되어 있다.
Chronopost5.jpeg: 수하물은 자동으로 정확한 적재 구역으로 유도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