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EDEX

Nicolás Correa, 새로운 차원의 브리지-타입 밀링 머신을 위한 Redex Adnantex의 새로운 ‘KRPX’ 랙&피니언 드라이브 채택

Nicolás Correa는 자사의 새로운 VERSA 밀링 머신의 X, Y 선형 축에 REDEX ANDANTEX의 TwinDrive 랙&피니언 드라이브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전기적으로 미리 로드되는 이러한 선형 드라이브 시스템은 대규모 머신 툴에서도 매우 뛰어난 정밀도를 구현할 수 있다.

Nicolás Correa, 새로운 차원의 브리지-타입 밀링 머신을 위한 Redex Adnantex의 새로운 ‘KRPX’ 랙&피니언 드라이브 채택
Nicolás Correa의 밀링 및 보링 머신은 신뢰성과 더불어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최상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계가공 마켓에서 필요로 하는 요구조건에 완벽하게 부응해 나가고 있다.

Nicolás Correa는 세계적으로 600개 이상의 브리지-타입 밀링 머신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계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제조업체 중 하나로 유럽의 선도적인 제조업체이다.

갠트리 아키텍처는 역동적인 기계 동작과 실현 가능한 정밀도 간의 최상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이다. 또한 이미 잘 알려진 기계의 견고성과 함께 독보적인 5-축 밀링은 Nicolás Correa의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 성과이다.

Nicolás Correa는 현재 공급되고 있는 브리지-타입 밀링 머신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새로운 고성능 제품군인 VERSA를 출시했다.

이 모델은 0.02°의 분해능과 6000rpm(UAD) 속도 등급을 가진 모든 범주의 유니버설 기계 헤드와 호환 가능한 헤드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특허받은 헤드를 통해 기존 시스템 보다 뛰어난 반복성과 체결력을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브리지-타입 머신의 고성능 선형 드라이브
특히 주목할 것은 최대 14,500 x 5,000 x 1,500mm 작업면적을 가진 Correa VERSA 주행식 테이블 모델이다. Correa VERSA M 주행식 브리지 버전과 이 제품을 변형한 받침판 조정이 가능한 Correa VERSA MW는 대형 구조 구성물과 툴의 기계가공을 위한 보다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갠트리 아키텍처의 특성인 강도와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새로운 브리지-타입 머신 제품군은 이축 드라이브 및 가이드 시스템과 관련된 마켓에서 가장 최신의 첨단 기술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기계 작업에서 보다 탁월한 역동성 및 정밀도, 제동력을 제공하는 구조요소를 통합하고 있다. 한편 가장 적합한 드라이브 시스템 사용 또한 매우 중요한 문제인데, 이를 위해 Nicolás Correa는 머신 툴을 위한 랙&피니언 드라이브 시스템 전문 공급업체인 REDEX ANDANTEX를 선택했다. 이 제조업체의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X, Y 축은 표준에 적합하도록 구현되었다.

탁월한 기술적 특징
이러한 드라이브는 X 축에서 1.8m/s2 가속도로 50Tn 규모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고객의 필요에 따라 70Tn까지도 이동시킬 수 있다. X, Y 축의 속도는 30m/min이다.

2 축에서의 역회전을 방지하기 위해 Nicolás Correa는 TwinDrive 시스템을 선택했다. 이는 2개의 모터를 가진 마스터-슬레이브 전자적 설정(전기적으로 사전로드)으로 구성된다.

REDEX ANDANTEX의 특허기술인 “완벽하게 통합된 피니언 컨셉(True Integrated Pinion Concept)”과 감속기의 강도가 결합하여 CNC와는 비교할 수 없는 VERSA 머신의 KV 값을 제공한다:

X-축: 이동 질량이 50000kg의 경우 KV=1
Y-축: 이동 질량이 9200kg의 경우 KV=2

결과적으로 머신은 최고 레벨의 역동성과 최적의 제어 반응, 보다 탁월한 포지셔닝 정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폐쇄-루프 시스템은 Heidenhain 리니어 엔코더를 통해 구현되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X-축: 반복성=5마이크론; 정밀도=7마이크론
Y-축: 반복성=4마이크론; 정밀도=6마이크론

VERSA X 축은 5마이크론의 반복성을 가진 50T 주행식 테이블에서 1.8m/s2 가속도로 움직인다.

공동 개발 및 폭넓은 파트너쉽

랙은 스페인을 비롯한 수많은 국가에 퍼져있는 REDEX ANDANTEX의 비즈니스 파트너 중 하나인 스위스 기업 Güdel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 고정밀 랙은 서보-감속기를 위한 완벽한 기술적 파트너로서 조절 및 수정해서 사용하는 상업용 랙 마켓에서 피치 에러가 가장 낮은 제품이다.

Nicolás Correa의 자비에르 허난도(Javier Hernando) I+D 디렉터는 “이러한 새로운 차원의 밀링 머신을 구현하기 위해 REDEX ANDANTEX 랙&피니언 드라이브를 처음에는 Y 축에 적용한 다음, 이를 검증하고 X 축에 삽입하였으며, 이를 통해 이전의 볼 스크류 솔루션을 크게 개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Nicolás Correa는 REDEX ANDANTEX의 랙&피니언 드라이브 시스템을 ANAYAK 제품라인인 고속 플로우-타입 HVM-HS 이동식 컬럼 밀링 머신에도 적응시켰다. 이러한 라인은 중급 및 대형 부품의 기계 가공을 위해 설계된 것이다.

자비에르 허난도 디렉터는 “REDEX ANDANTEX는 제품의 품질 및 신뢰성뿐만 아니라 상당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전 사후 세일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목표를 실현하는데 있어 완벽한 파트너였다.”라고 피력했다.

보다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한 새로운 마운팅 컨셉

다른 머신-툴 OEM 업체들 중 REDEX ANDANTEX는 랙&피니언 드라이브 시스템에 대한 Nicolás Correa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자사의 TwinDrive 제품라인을 확장하여 새로운 KRPX를 개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의 제품은 2009년 차기 EMO 동안에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TwinDrive KRPX는 2개의 유성 감속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표준 머신 프레임 양측에 실장되도록 설계되었다.

머신 프레임과 연결하기 위해 대형 스크류를 통해 고정된다. 머신의 메인 프레임에 증축하여 사용된 KRPX 하우징은 고품질의 구상흑연주철(Spheroidal Graphite Cast Iron)로 만들어졌다. 이러한 구조는 가속이 이뤄지는 동안 편향되지 않도록 FEM 분석 방법으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이러한 스마트한 시스템은 마운팅 시스템의 편차로 인한 어떠한 리스크도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

새로운 KRPX 버전은 본래 고정층(Fixed-Bed) 및 주행식 컬럼 머신을 위한 서보-감속기 어셈블리 디자인을 간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이동식 테이블 Correa VERSA 모델의 X축과 같이 다른 컨피규레이션에도 이러한 컨셉의 장점을 적용할 수 있다. 전기적으로 미리 로드되는 마스터-슬레이브 시스템 방법을 통해 상대축의 역회전을 상쇄시키고, 컬럼의 각 측면에 대비하여 감속기 배치를 백업하면 종종 어셈블리 매개 수단을 제거할 수 있으며, 글로벌 강성 시스템과 서보-감속기의 설계 및 어셈블리의 복잡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ANAYAK는 HVM 주행식 컬럼 밀링 머신에 이 솔루션을 통합했으며, 컬럼의 기본 설계에서 무게를 2톤 가량 줄였다.

Correa는 이 솔루션을 새로운 VERSA 라인의 X 축에 통합했으며, 마운팅 시스템을 설계하거나 제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다 쉽고 저렴(최대 15% 가격절감)하게 구현할 수 있었다.

REDEX ANDANTEX의 모든 랙&피니언 서보-감속기와 마찬가지로, KRPX 버전은 직각 버전을 비롯해 표준 옵션으로서 가능한 모든 모터 플랜지를 제공한다.

Captions
Pic 1:
사진 1. 테이블이 이동하는 Correa VERSA 브리지-타입 밀링 머신

Pic 2:
그림 2. 주행식 테이블과 리프팅 받침대를 갖춘 Correa VERSA W 브리지-타입 밀링 머신

Pic 3:
그림 3. 새로운 TwinDrive KRPX 시스템의 일반적인 마운팅 배열

Pic 4:
그림 4. 이동식 테이블 Correa VERSA의 X 축에 사용된 TwinDrive KRPX 랙&피니언 시스템

Pic 5:
그림 5. 표준 KRP+ 버전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