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ViciVision

4대의 비씨비전 장비를 이용하여 2,200만 개의 임플란트 품질제어

MPI(Medical Precision Implants).



MPI(Medical Precision Implants)는 메트로리아 사리키(Metrología Sariki)와 협력하여 품질제어 실현


 

품질이 보장된 2,200만개의 임플란트 생산: 비씨비전(VICIVISION) 솔루션으로 실현

의료 및 치과 임플란트 분야에서는 최적의 빠른 생산은 물론, 각 구성요소에 대한 극도의 정밀성을 필요로 한다. MPI(Medical Precision Implants)의 제너럴 매니저인 레지나 보쉬(Regina Bosch)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MPI(Medical Precision Implants)는 모회사인 나가모흐르(Nagamohr)의 지원으로 2008년 설립되었다. 나가모흐르는 1992년에 설립된 회사로, 현재 150명의 직원을 두고 2,200만개의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다. 비씨비전(VICIVISION)의 지원을 통해 처음부터 지속적인 측정을 수행함으로써 현재 고품질의 임플란트를 전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2008년 MPI는 치과 임플란트보철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비씨비전의 스페인 공식 리셀러인 사리키(sariki)는 설립 초기부터 이러한 노력을 계속 지원하고 있다.”

우리는 수동 측정에서 자동 측정으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가 있었다.

기존의 측정 장비로는 더 이상 많은 부품을 처리할 수 없게 되면서 효율성과 정밀도를 모두 갖춘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MPI는 몇 년 전, 기존의 측정 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모든 부품은 투영기와 마이크로미터 및 캘리퍼스 등으로 측정되었는데, 이는 기술자들이 상당한 시간을 소모해야 하는 작업이었다. 우리는 처리량과 기술자의 작업 시간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리키와 함께 이러한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사리키는 소형 부품 제어에 특화된 비씨비전의 장비로 부품을 측정하자고 제안하고, 이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시간을 최적화하고, 품질을 개선할 수 있었다. 임플란트 분야는 표면 사이에 틈이 없도록 연결부와 임플란트를 맞추는 작업이 필수적이다. 비씨비전 장비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치과 및 생의학 임플란트, 마이크로 메카닉과 시계 제조 분야의 측정을 위한 가이드 다운로드

“비씨비전의 장비는 매우 완벽했다. 우리는 대부분의 장비를 생산에 배치하여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었다. 작업자는 장비에 직접 액세스하여 20분마다 부품을 측정하고 있다. 장비에 대한 프로그램이 완료되면, 작업자는 부품을 배치하고 버튼만 누르면 된다. 이러한 간단한 동작으로 필요한 모든 측정을 식별할 수 있다. 또한 허용오차 범위 안에 있는지 또는 이를 벗어났는지를 빨간색과 녹색 레이블 컬러 코드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4대의 비씨비전 장비를 이용하여 2,200만 개의 임플란트 품질제어

비씨비전의 장비를 통해 MPI가 얻을 수 있었던 이점은 시간 단축만이 아니다:

“또 다른 큰 장점은 기존의 측정 방법보다 신뢰성이 훨씬 뛰어나다는 것이다. 또한 자동 저장 기능을 통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데이터 이력추적을 보장한다.”

새로운 장비 도입이 시간과 노력 면에서 부담스러운 일이 될 수도 있지만, 레지나 보쉬는 비씨비전의 장비 구현은 매우 원활하고 선형적인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짧은 시간 안에 최대 가동률로 작동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첫 번째 단계는 지정된 프로젝트 팀에 대한 사리키의 트레이닝이 이뤄졌다. 며칠 동안 진행된 트레이닝을 통해 모든 질문과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모든 의구심을 해소하고, 완벽하게 장비를 이해할 수 있었다.”

“다음 단계는 고정 장치를 개발하는 기반 작업이었다. 이러한 부품들은 매우 작기 때문에 항상 동일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고정장치가 만들어지면, 그 다음 단계로는 장비에 모든 부품 번호에 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보유하고 있는 부품의 양이 많기 때문에 1주 ~ 2주 정도 소요되었으며, 결국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

“다음 단계로는 내부 직원에 대한 트레이닝이 이뤄졌다. 작업자에 대한 교육은 내부 팀에서 진행했다. 현재 직원들 모두 거의 모든 필수 부품에 대한 측정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 단계는 데이터를 줄이는 작업이었다. 이는 복잡한 단계였지만, 매우 만족스럽게 이뤄졌다. 자동 데이터 수집을 통해 100% 정확하게 수집 및 이력추적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더 이상 작업자들은 손으로 기록하던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되었다.”

“우리는 비씨비전 및 사리키와 함께 매우 탁월하고 폭넓은 경험을 갖추게 되었다. 우리는 현재 4대의 비씨비전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3대는 나가모흐르에, 1대는 MPI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장비의 효율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씨비전의 모든 제품군을 확인하세요

카탈로그 다운로드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