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의 초단거리 객체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차세대 차량용 레이더 센서의 레퍼런스 디자인 검증을 진행한 NXP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차세대 차량용 레이더 센서의 레퍼런스 디자인 성능 검증을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협력했다고 밝혔다. 성능 검증을 위해 사용된 R&S RTS 솔루션은 Radar Target Simulator 장비로 초단거리 객체를 전자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차량용 레이더 솔루션이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자동차 산업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과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주요 기술인 차량용 레이더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중요한 계기로 평가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초단거리 객체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차세대 차량용 레이더 센서의 레퍼런스 디자인 검증을 진행한 NXP
NXP는 업계 최초의 28nm RFCMOS 단일 칩 SoC 기반 레이더 센서에 대한 레퍼런스 디자인 검증을 위해 R&S RTS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을 채택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자동차 산업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과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주요 기술인 차량용 레이더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중요한 계기로 평가되고 있다.

NXP 반도체와 로데슈바르즈의 엔지니어들은 NXP의 28nm RFCMOS 레이더 원칩 SoC(SAF85xx) 기반의 새로운 센서 레퍼런스 디자인 검증을 위해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했다. R&S RTS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은 R&S AREG800A Automotive Radar Echo Generator 와 R&S QAT100 Antenna mmW Frontend를 결합한 솔루션으로 독보적인 단거리 객체 시뮬레이션 기능뿐만 아니라, 뛰어난 RF 성능과 최신 신호 프로세싱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차량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질적인 테스트가 가능해져 차량 산업계의 비전인 완전 자율주행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 최초의 28nm RFCMOS 레이더 원칩 SoC 제품군에 기반한 NXP의 차세대 자동차 레이더 센서는 레퍼런스 디자인의 검증에 R&S RTS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NXP 반도체의 레이더 센서 레퍼런스 디자인은 까다로운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세이프티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빠르게 성장하는 L2+ 및 L3 차량을 위한 고속도로 운행 또는 도심 운행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R&S RTS는 레이더 센서의 특성화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특히 레이더 에코 생성에 대해 테스트 대상 레이더의 공극값(Airgap Value)까지 객체 거리 설정이 가능한 유일한 테스트 시스템으로, R&S AREG800A Automotive Radar Echo Generator와 R&S AREG8-81S 또는 R&S QAT100 안테나 어레이로 구성된다. 탁월한 기술 구현으로 개발된 R&S RTS 솔루션은 연구소 운용 및 HIL(Hardware-in-the-Loop), VIL(Vehicle-in-the-Loop), 검증 및 생산 애플리케이션 등 차량용 레이더 센서에 필요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완벽하게 확장이 가능한 이 솔루션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가장 복잡한 트래픽 시나리오까지 에뮬레이션할 수 있다.

NXP 반도체의 ADAS R&D 부문 수석 디렉터인 Adi Baumann은 “수년 간 로데슈바르즈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자동차 레이더 센서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검증할 수 있었다. 로데슈바르즈의 최첨단 차량용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으로 레이더 센서의 고품질 및 고효율성을 검증하고, NXP의 원칩 레이더의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며, “로데슈바르즈의 뛰어난 경험과 품질, 지원으로 NXP 솔루션을 차별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신호 발생기, 전원공급장치, 미터 및 카운터 제품 사업부 부사장인 Gerald Tietscher는 “28nm 칩 기반 첨단 차량용 레이더 센서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NXP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점점 더 엄격해지는 NCAP 세이프티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새로운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 로데슈바르즈는 차량용 레이더에 대한 풍부한 테스트 경험을 통해 업계 최초의 28nm RFCMOS 원칩 레이더 SoC 기반 레이더 센서 설계를 위한 동급 최상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NXP는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 전시회(웨스트 홀, CP18/19 부스)에서 차량용 레이더 센서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비롯한 레이더 관련 최신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